불스원파워 엔진코팅제 오래된 차라면 꼭 필요한 엔진코팅제 YF소나타

자동차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이번에 불스원파워 엔진코팅제를 사용해보니 오래된 차량 뿐아니라 새차량도 엔진의 마모를 줄이기 위해서 엔진코팅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불스원파워 엔진코팅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이게 무엇이 좋은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최근 차량 점검을 위해서 현대자동차 A/S센터를 방문하여 차량수리 전문가에게 엔진코팅제에 대해서 물어보고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 다음 제 현대 YF소나타에 엔진코팅제를 사용해본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일단 현대자동차 수리센터에서 하는 말이 엔진코팅제는 엔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꼭아셔야 하는 것이 무조건 엔진코팅제를 넣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가솔린, 가스 차량의 경우 보통 엔진오일을 넘치게 넣지 않는 다고 합니다. 경유차량의 경우 오일은 조금 오버(넘치게) 넣는 경우는 있지만 가솔린 차량은 그렇게 넣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무튼 엔진코팅제를 넣기 위해서는 엔지오일을 조금 덜어내거나 달았을 때 넣어 엔진오일과 코팅제가 합쳐서 적량이 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엔지코팅제를 넣는 이유와 어떻게 넣는지 시범(?)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불스원 파워 엔진코팅제 후기



이것이 엔진의 실린더에 코팅을 해줄 불스원 파워 입니다. 제품의 성능은 검증되었다니 일단 차량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불스원파워라고 엔진의 오일 주입구에 넣는 제품입니다.

폴러렌과 AOMC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폴러렌의 경우 발견만으로 노벨화학상을 받은 물질로 강철보다 10배 단단한 나노베어링물질로 엔진의 상처난 부분에 코팅을 해주는 역활을 해주게 됩니다.

AOMC성분은 우주선과 고정밀 탄도미사일 부품가공에 사용되는 물질로 마모방지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런 물질들로 구성되어 있어 엔진의 마모를 코팅해주고 보다 안전한 엔진으로 만들어 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자동차의 앞쪽부분인 보닛(Bonnet)을 열어 엔진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네트를 열어 보니 엔진이 바로 보이는 군요.

엔진관리를 위해서 엔진오일 체크는 꼭필요한데요. 그외에도 워셔액, 엔진브레이크오일, 냉각수, 엔진벨트 등은 꼭 적량이 있는지 체크해야 할 항목입니다. 오늘의 포인트는 엔진오일코팅제입니다.







엔진오일 체크하는 방법은 간단하죠. 동영상을 첨부하였으니 꼭 참고 해주세요.







긴 철사로 된 엔진 체크봉(?)을 빼서 휴지로 꺠끗이 닦고 다시 원래위치로 넣어줍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뽑아 주면 엔진오일이 어디까지 묻혀 있는지 구별이 갑니다.

조금 엔진오일이 F보다 적군요. 엔진오일코팅제를 넣을 수 있어 보입니다.





엔진오일 체크는 휴지로 꼭 닦아야 표시된 부분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마게 역시 오래되면 불순물이 많아 지는 만큼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불스원 파워 엔진의 마모를 복원하는 엔진코팅제
http://youtu.be/uT1vqmOBnJk





이제 불스원 파워 엔진코팅제를 넣었습니다. 차량의 경쾌함이 달라지면서 엔진의 파워도 올라가겠군요!!






불스파워를 넣게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솔린, 가스차랑의 경우 피스톤의 링이 빡빡하게 맞물려 있어야 하는 데요. 경유차에 비해서 그렇게 빡빡하지 않다고 합니다. 오래된 차량일 수록 이런 부분이 마모가 심해서 그렇게 되기도 하는 데요.

이런 경우 엔진오일이 실린더헤더에 묻혀져서 조금 더 뻑뻑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를 넣게 되면 실린더헤더에 코팅이 한번 더 일어나게 되고 뻑뻑하게 잘 맞물려 돌아 가면서 엔진의 성능이 더 향상된다고 합니다.

결국 불스파워는 엔진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차량관리 제품인 셈이죠. 차량에 대해서 박사는 아니지만, 이런 제품이 도움을 준다고 하니 좋다니 한번 고려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