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LG GX2 출시된다는 데 무엇이 달라졌나?

LG유플러스에서 라이프스타일 맞춤 UX로 인증을 받았던 LG GX의 후속작인 GX2가 출시됩니다. 그런데 어떤 제품인지 스펙만으로도 말이 많은 데요. 보급형으로 출시가 되지만 결코 얕잡아 볼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LG GX 화면은 5.5인치였지만 GX2 화면크기는 5.7인치 IPS HD 1280x720으로 커졌습니다. 램은 1.5GB에 저장공간은 8GB를 탑재하고 나왔습니다. 보급형인 만큼 가격대도 저렴할 것으로 짐작이 가는데요. 초기 출시가격대는 60만원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LG전자의 MC사업본부장의 말을 그대로 빌리자면~
LG G3에서 호평 받았던 디자인, 카메라기능, UX를 그대로 계승하였고 LG 유플러스의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uX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합니다.

5.7인치로 화면이 대화면으로 변경된 점과 배터리가 3200mAh로 커진점은 눈여겨 볼만합니다.

그렇면다 LG Gx2는 어떤 제품인지 미리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을 놓고 보자면 G3와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5.7의 대화면인데 중저가폰이라는 것이 매력이라고 볼 수 있죠. 해상도도 1280x720 HD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급형이라선 가격대비를 맞추기 위해서 스펙상 조금 조정이 아쉬운 부분도 보입니다.



LG Gx2에 사용될 1.2GHz 퀄컴 스탭드래곤 400은 가성비가 좋은 칩셋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키캣이 탑제되는 군요.

통신망은 LTE, LTE-A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유플러스의 빠른 LTE환경에 적합할 거 같군요.

사실 이 모델은 LG G 비스타라는 글로벌 중저가 모델로 출시된 적이 있는 모델입니다. 제품이 국내에서도 출시가 된것인데 보급형 스마트폰 치고는 꽤나 선택적인 매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위기종과 하위기종의 중간을 노려 중저가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는 전력이죠.

가격대비 성능이 충분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값싼 중국산 보다는 당연히 휼륭한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LG GX2가 전작과 비교해서 스펙면에서 조금 다운그레이드 된 부분이 있습니다. 화면은 5.7인치로 커졌지만 해상도는 조금 내려 갔고 램용량은 2GB에서 1.5GB로 하향조정되었습니다. 저장공간은 32GB에서 8GB로 하향된점이 아쉽군요. 별도의 외장메모리로 이부분은 커버가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하지만 5.7인치의 넓은 화면과 배터리용량의 향상은 좋군요. 스마트폰을 하드코어(?)하게 사용하지 않는 다면 다소 부족하지는 않을 정도로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플러스 전용스마트폰 UX맞춤 서비스



유스푼(U스푼)으로 사용자의 연령과 직장, 집 위치에 따른 능동형 비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데이트 가는 데 날씨 정보라든지, 교통수단에 따른 길안내와 막차시간 알람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유플러스 전용스마트폰에만 제공되는 유스푼은 엄청난 UX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었죠.

그리고 유플러스 폰이라면 사용해야할 U+박스, U+HDTV, U+네비, U+Share 등의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3총사(?)인데 4총사가 되었죠.







유플러스 박스를 통해서 재미있는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빠른 유플러스 팔로미~8LTE를 통해서 빠르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굳이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Uflix 유플릭스는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방대한 영화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모바일 PC, TV에서 자유롭게 시청가능한 N-screen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유플러스 네비게이션은 빠른 길 안내와 잦은 업데이트로 부터 벗어 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클라우드 방식으로 업데이트 없이도 바로 실시간으로 변경된 지도정보를 수신하여 길찾기가 가능합니다.



LTE 유플러스가 진리!  개인적으로 유플러스 사용자들은 모두 LTE를 사용하였으면 합니다 ^^

빠른 속도로 타사보다 빠른 LTE를 사용할 수 있어 데이타속도면에서 장점이 큰것이죠. 광대역 전용 주파수를 가지고 있어서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LG GX2 출시와 전용스마트폰

스펙은 조금 조정을 보고 중저가 폰으로 가격은 낮추어 출시가 되었다. 그렇지만 중간층을 공략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유플러스 전용스마트폰으로 LG Gx2는 요즘 추세에 맞게 큰 화면인 5.7인치화면과 배터리는 빵빵하게 넣었습니다.

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야.. 메모리는 1.5GB라 용량이 앞박이 심하지는 않을 듯하지만 내부용량은 작군요. 그렇지만 외부 microSD를 지원하니 용량을 충분히 늘릴 수 있습니다. 보급 스마트폰에 최고급 사양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가격이 중요한 것이죠!

출고가가 60만원대지만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유팬' 공식블로거입니다.





  1. 비밀방문자
    2014.09.11 03:44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