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광대역 LTE-A 휴양지 리얼매치 속도는?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광대역LTE-A 즐겨라

8월말 휴가시즌의 피크라고 할 수 있는 데요. 과연 휴가지에서 광대역LTE-A 속도는 누가 더 빠르까요?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동영상이 있는 데요. 휴가 시즌에는 바닷가에서 업무에 찌든 스트레스도 풀고 휴가 싶은데요. 서해 바닷가가 멋진 변산 대명리조트에서의 유플러스 광대역LTE-A 속도는 얼마나 될까요?

휴양지에서 쉬면서 영화도 다운로드 받고 음악도 들으려면 빠른 광대역LTE-A가 좋죠! 그러면 실제로 대명리조트에서 빠른 광대역 LTE-A가 무엇인지 리얼매치(진짜 경기?!)를 하였다고 합니다.

서울 핫스팟에서 광대역LTE  리얼매치를 했던 기억이 나는 데,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내려 받거나, 메신져로 사진, 동영상을 보낼 때 속도의 차이를 실감하게 됩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면 에러! 느린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데요. 그러면 휴양지에서 가장 빠른 광대역LTE-A는 누굴까요?


광대역LTE-A, 광대역LTE, 속도 리얼매치, 유플러스 광대역LTE-A, 유플러스, 유플러스 LTE속도, 대명리조트, 휴양지 리얼매치, 유플러스 광대역 LTE-A 휴양지 리얼매치

여름휴가 나도 떠난다 어디로?

휴양지로 리얼매치가 벌여진 장소는 사람들이 많은 장소로 정해졌는 데요.

뚝섬 수영장, 일산 원마운튼,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변산 대명리조트, 대천 해수욕장, 부산 해운대, 롯데 워터파크, 경포대, 정동진, 망상 해수욕장, 설악 워터피아 등입니다.

사람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속도에 영향을 많이 준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쓸때 불편함이 없는 통신사가 중요하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그중 변산반도에 위치한 대명리조트에서 광대역LTE-A 속도 측정이 이루어 졌습니다.





바닷가와 미녀가 보이니~ 좋은데요. 여름은 바다죠!


속도 측정의 3대요소는

벤치비 앱으로 업로드/다운로드 Mbps를 측정할 수 있는  정확한 속도 측정 어플이 이용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 TV를 통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스마트폰/PC메신져인 라인(Line)메신져로 동영상을 주고 받아 볼거에요.




다운로드 속도 측정결과입니다.

1위 U+ 127.0 Mbps로 가장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네요.

2위 K사 80.9 Mbps 로 2자리 숫자네요.

3위 S사 67.1 Mbps 로 K사보다 낮군요..






업로드 속도입니다.

1위 유플러스가 43.3Mbps 로 가장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유플러스의 업로드 속도는 어디서나 최고인걸 실감합니다.

2위는 S사가 17.5Mbps로

3위는 K사가 15.7Mbps로 2위와 차이가 별로 없네요.

이정도면 2, 3위는 별로 실감이 안날듯합니다.



네이버 TV 동영상 다운로드



공정하게 Naver 네이버 TV에서 동영상을 내려 받을 겁니다.





몇초로 시간으로 계산되었는 데요.

1위 유플러스 37.0 초로 가장 빠르네요.

2위는 S사가 50.0초로 속도차이가 좀 있네요.

3위는 K사가 55초로 5초 뒤져서 3위입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야 지루하게 기다리지 않을 텐데 속도의 차이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라인 메신져로 동영상 전송하기






라인메신져로 동영상을 전송할 겁니다.

이건 벤치비로 업로드 측정한것과 비슷한 결과가 예상되는 데요.

1위는 유플러스가 14초로 현저하게 빠른 속도로 동영상을 전송하였습니다.

2위는 S사로 19초

3위는 K사 21초입니다.

동영상 용량은 51메가로 실제로 메신져에서 동영상을 자주 전송하는 30~50메가의 용량이네요.









대영리조트 휴양지에서는 벤치비, 동영상 전송 속도를 비교한 표입니다.

속도전에서 1등은 유플러스가 차지했습니다. 

3사가 속도에서 차이가 적은 부분도 있고 차이나는 부분도 있었는 데요.

실제로 이렇게 리얼매치를 통해서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능으로 속도를 비교해보니 이해가 쉽군요.

속도에서 차이가 가장큰 것은 다운로드, 업로드 차이가 현져하게 벌어졌는 데요.

이것은 광대역LTE-A의 속도가 어느것이 빠른 지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Mbps로 벤치비로 측정되는 것은 기술적인 속도이지만, 지표가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메신져로 전송할 때 속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것이야 말로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실사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죠. Mbps는 MB/s PC의 다운로드 속도처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얼마나 빠른지 알 수 있죠.

1KB=1000B 로 봤을때
94Mbps = 11.8 MB/s (MCPS) = 11800 KB/s (KCPS) = 11800000 B/s (CPS) 입니다.


1Mbps는 1MegaBit/second의 약자로 초당 2^20비트를 전송할 수 있다 뜻입니다. 결국 영문이라면 8바이트, 한글 16바이트로 영문의 경우  1Mbps에서 8로 나누값과 같습니다.




속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이 통신망에 집약되어 있는 데요. 그중 지능형 CA(캐리어)로 2개의 LTE-A를 합쳐서 사용하는 기술이 쓰이고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경우 타사와 달리 광대역LTE-A가 추가로 제공되어 속도전에서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80MHz 주파수 역시 가장 많이 확보고 하고 있어서 데이타를 전송할 때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휴가지에서 빠른 광대역LTE-A 속도를 느껴보세요. 과연 누구 스마트폰의 속도가 빠른지 직접 해보면 알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동영상을 통해서 속도의 차이를 보니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유팬' 공식블로거입니다.








  1. BlogIcon 럭셜군비밀방문자
    2014.08.21 08:50 edit/del reply

    이거 여기 대명말고 오션월드 놀러갔을때 측정해보니 진짜 유플러스가 속도가 빠르더라구요
    유플러스가 120정도 나오는데...
    품질로 말한다구하는 KT는 12~15정도 나오고..
    KT쓰는 친구 폰 던질려고 했어요 짜증난다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