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픽스 셀 스틱 3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추천!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충전하는 보조배터리 FIX XB-301

by 엔돌슨 2014. 7. 19.
반응형
픽스 셀 스틱 3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추천!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충전하는 보조배터리 FIX XB-301

안드로이드태블릿, 아이패드에어도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픽스 셀 스틱 FIX XB-301 제품입니다. 작고 둥근 원통 형태로 되어 있는 픽스 셀 스틱은 알류미늄 바디에 총4가지 색상과 과충전이 안되는 안전한 보조배터리였습니다.

여름이라 더워 한강으로 나와서 있을 때가 많은데요. 갤럭시S5로 동영상을 보다 보면 배터리가 부족하여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3000mAh의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하면, 2800mAh의 갤S5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고도 남는 용량이죠.

아이패드에어 태블릿은 8820mAh용량으로 픽스 셀 스틱으로는 완전충전은 불가능하지만, 대용량보조배터리가 보통 엄청 크게 생긴것과 비교하면 작은 크기의 휴대성 있는 픽스 셀 스틱으로 급할때 어느정도 충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픽스 셀 스틱은 안전한 보조 배터리로 불안감 없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쁘면서도 안전한 보조 배터리를 원하신 다면 추천합니다.


픽스 셀 스틱 배터리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픽스 셀 스틱으로 충전하고 있습니다.
한강 벤치에 나와 있는 데요. 보조 배터리는 급할 때 충전을 하면서 볼 수도 있어서 여러모로 쓸모가 많아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픽스 셀 스틱3000mAh 제품입니다.
고급스럽게 알류미늄 바디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여자들 립스틱 처럼 작은 크기에 이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버, 블랙, 블루, 핑크 색상을 지원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픽스 셀 스틱 제품은 블루 색상으로 실제로 보면, 알류미늄 바디에 반짝이는 재질로 누구라도 이쁘다고 생각할 그런 느낌이 팍 들었습니다. 크기는 얼마나 작은지 집게손가락 보다 조금 큰정도입니다.


픽스 셀 스틱 패키지 살펴보기


픽스 셀 스틱 FIX XB-301 제품의 박스 패키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전면에 표시 된 요약정보가 픽스 셀 스틱 제품이 무엇인지 모두 알려 주고 있네요.

삼성정품 리튬셀을 사용하였고,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LED 램프가 있습니다. 1A Out put이 가능하며,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죠. 과충전/과방전을 방지하는 인공지느형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합선 방지 등의 안전장치가 있어 안전한 보조배터리입니다.


배터리가 10% 남았다! 이럴때는 보조배터리가 급히 필요!


한손으로 잡아본 FIX XB-301 보조배터리의 모습입니다.





한강 벤치에 앉아서 유튜브를 보면서 FIX XB-301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태블릿이 대용량배터리를 가지고 있지만, 급할때는 FIX XB-301의 3000mAh로 충전하는 것 요긴하네요.





보조배터리 크기가 상당히 작기 때문에 충전하면서 어디에 두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집게 손가락보다 조금 큰 크기라서 주머니에 넣고 있는 상태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냥 저는 태블릿과 연결한 USB선으로 대롱대롱 달린 상태로 태블릿을 이리저리 옮겨 가면서 사용하였습니다.



충전하는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IN : 스마트폰 5핀 충전 케이블이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패키지에 들어 있는 전용 선으로 충전도 가능하지만, 스마트폰5핀 USB충전단자도 호환이 됩니다.

OUT : USB출력 단자로 스마트폰, 태블릿, MP3 등 모든 USB포트와 연결 가능한 장치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명확한 문구... IN, OUT이라고 쓰여 있어 누가봐도 알 수 있죠.

충전할때 LED Lamp에 충전 상태를 알려주게 파란색,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는 데요. 쉽게 충전 중인지,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 배터리를 구매할 때 저역시 용량이 중요한데요.

이때 질문! 얼마의 용량이 좋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용량은 클수록 좋다라는 생각은 조금 반대합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하셔야지요!

가격대비해서 3000mAh 용량이면 재충전시 빠르고 스마트폰 완충도 가능하면서 태블릿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나는 완전 대용량을 사용해서 충전 오래 걸려도 이걸로 다 하겠다라는 분이라면 1만mAh이상 보조배터리 추천합니다. 그게 아니라 급할때 보조 배터리로 충전하고 휴대성과 보조배터리 재충전을 고려하겠다면 3000mAh 이상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레노바 안드로이드태블릿을 충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조금 봐서 배터리가 아주 조금(?) 줄었습니다.

일단 충전 고고싱!

충전 완료시간까지 1시간 7분이 남았는 데요. 스마트폰 보다 배터리 용량이 큰 태블릿도 충전이 잘되는 군요.





휴대성이 좋다고 이야기 드렸는 데요. 자전거를 타면서 한강 자전거도로로 출근하는 저한테는 가방에 쏙들어가는 FIX XB-301 3000mAh 보조 배터리가 상당히 요긴하였습니다.

가끔 갤럭시S5 보조 배터리를 안들고 나올때면 더 생각이 났습니다. 가방에 넣는건 어렵지 않고 주머니에도 들어가는 립크루즈 같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 충전도 가능합니다. FIX XB-301 보조배터리를 충전 하는 동시에 태블릿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FIX XB-301 안전한 보조 배터리

픽스 셀 스틱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알루미늄 바디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작은 사이즈 + 안전한 배터리라는 점입니다. 삼성 정품 셀륨이 들어 가 있고 과충전/과방전 방지와 합성방지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사용하면서 네모란 일반 보조배터리 외형과는 달리 4가지의 칼라와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를 가지고 있는 FIX XB-301 제품이 외형까지 좀 신경쓴 제품이랄까?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쁘다는 것이죠.

그리고 용량은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3000mAh를 가지고 있어서 갤럭시S5가 2800mAh인 것을 가만하면 완전충전하고도 남는 용량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용량이 큰 아이패드에어는 8820mAh용량으로 급할때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완전 충전은 안되며 어느정도까지만 충전이 가능하였습니다.

용량은 클 수록 좋지만, 재충전하는 시간이 짧아야지요. 사용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게 적당하며, 재충전과 휴대성을 고려한 제품이라면 픽스 셀 스틱 300mAh면 휴대성과 디자인, 안전성이 좋았습니다.




앱스토리 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