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27인치 모니터 QHD 와사비망고 추천 AH-IPS 패널 QHD277 UNIVERSAL

by 엔돌슨 2014. 7. 22.
반응형
27인치 모니터 QHD 와사비망고 추천 AH-IPS 패널 QHD277 UNIVERSAL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데스크탑이 주력 PC다 보니깐 모니터 화질에 대한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네요. AH-IPS 패널이 탑재된 27인치 모니터 추천을 할까 합니다. 와사비망고 QHD277 프리미엄 모니터로 광시야각이 좋은 와이드(16대9)의 가성비 좋은 27인치 모니터입니다.

24인치 쓴게 엊그제 같은데 모니터는 27인치에 QHD 화질까지는 써줘야 하는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그러면 와사비망고 QHD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리미엄급의 AH-IPS 모니터란?

모니터 패널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S-IPS, H-IPS, AS-IPS, E-IPS, P-IPS, UH-IPS, S-IPS II 등 다양한 패널이 있습니다. 그리고 AH-IPS(Advanced Horizontal IPS)가 있습니다.

2005년도에 LG에서 개발한 방식의 H-IPS패널을 한 단계 진화시킨 AH-IPS로 TN-VA-IPS의 수평, 수직 구동방식이 혼합되어서 작동하여 빛의 투과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현재 아이패드, 아이폰4에서 이방식을 사용하고 있기도 하죠.






책상위에 올려두니 27인치의 모니터라 화면도 크고 QHD 화질로 선명함부터 다르더군요.
모니터 암으로 설치도 가능하고 기본 받침대로 각조절하여 책상위에 올려 둘 수도 있습니다.








와사비망고 모니터 크기는 27인치 LED이며, AH-IPS 패널이 들어간 모니터 입니다.






와사비망고는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A/S 기간은 1년이라고 합니다. A/S는 와사비망고 본사에서 진행되며, TG삼보서비스에서 직접 수거를 해간다고 하니 사용자가 직접 택배사를 부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사비망고 모니터의 박스 패키지를 열어 보았습니다. 상당히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네요.





◎ 와사비망고 27인치 QHD모니터 구성품

27인치 모니터, 모니터받침대, Dual-Link DVI케이블, 전원아답터, 파워선, 사운드 케이블, 매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을 상세하게 볼까요?





모니터의 입력신호를 받을 수 있는 DVI-D 듀얼 케이블이 있습니다.






전원 파워 아답터 입니다. AC/DC 어답터와 전원코드로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디오 선입니다. 모니터에는 3W 고출력 사운드가 2개 뒤쪽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디오선을 모니터로 연결하면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스피커가 있다면 굳이 연결하지 않아도 되지만 스피커를 사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죠~ ♬




패키지박스에서 꺼낸후 모니터를 정면에서 바로 찍어 보았습니다.

비닐 포장이 꼼꼼하게 되어 있네요. 27인치 와이드라서 어떤지 궁금했는 데 화면이 크고 좋습니다.




우측에는 모니터 설정하는 버튼이 나열 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전면은 비닐포장으로 꼼꼼히 덮여 있습니다.
비닐은 모두 때어서 제거해야지요~




모니터의 후면입니다.
뒤쪽에는 모니터의 제품 스펙과 서비스센터 스티커가 붙여져 있네요.








모니터 후면에 입력장치들이 나열 되어 있습니다.
입력신호는 오디오 IN/OUT, DVI-D 모니터 케이블, HDMI1, HDMI2 (2개나 지원), DP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연결입력신호는 HDMI나 DVI-D 케이블로 가능하겠네요. 기본제공되는 듀얼 DVI로 연결하였습니다. 참고로 싱글 DVI는 전송신호의 한계가 있지만 듀얼 DVI는 대역폭이 넓어서 WQ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후면 모니터 재질이 약간의 패턴이 들어간 촘촘한 느낌의 플라스틱이네요.
상단과 틈바구니에 모두 모니터의 발열을 고려한 환풍 부분이 있습니다. 실제 발열도 모니터에 체크해 보았습니다. 37도 정도 올라가네요.




후면에는 3W(와트) 사운드가 2개 위치하고 있습니다.

와사비망고 모니터를 보다 보니 꼭 올인원 PC같네요. 모니터에 3와트 고출력 스피커까지 모두 탑재되어 책상위를 간편하게 쓸 수 있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데스크탑에서 별도의 헤드셋을 끼워 쓸 수 있는 오디오IN 입력신호를 가지고 있어서 조용히 혼자 헤드셋으로 게임할 때 좋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입니다.






모니터 받침은 손나사로 손쉽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모니터의 손나사를 돌려서 연결 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돌려도 충분히 고정이 되네요.





모니터를 세워 보았습니다. 받침대가 있어서 편하군요.







모니터를 기울여 보았습니다. 앞으로 기울이니 모니터 받침 연결 부분에서 15도 정도 앞으로 기울려 지네요.




뒤로도 모니터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기울임으로 앞뒤로 원하는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하였습니다.




파워선과 DVI-D 케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이제 모니터를 켜볼까?





모니터 옆에서 보니 정말 얇게 되어 있네요.





책상위에 세팅하고 모니터를 켜 보았습니다.
이전에 쓰던 모니터 보다 와이드라서 더 넓어 보입니다. 요즘 와이드추세는 영화 보고 게임하기 좋게 나오는 거죠.




QHD277 모니터로 전력도 적게 먹고 선명하기 까지 합니다. 역시 모니터가 1년사이 더 많이 좋아졌군요.




모니터가 올인원 PC같다고 이야기했었는 데요. 모서리가 둥글고 각지지 않아서 더 이쁩니다.




모니터의 전면에는 와사비망고 로고도 보이네요.




모니터의 해상도를 조절해보았습니다. FULL HD 해상도인 1920 x 1080이지만, QHD이니깐 해상도를 높여야지요.
2560 X 1440 (권장) 까지 해상도를 높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

이전에 쓰던 모니터는 1920 x 1080 해상도 이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런 모니터가 많습니다. 최신 모니터라도 FHD까지의 해상도가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것이죠. 그래픽카드가 지원해도 지원이 안됩니다.

와사비망고 모니터는 해상도가 2560 x 1440 Q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16대9로 와이드모니터의 해상도를 그대로 영화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화산이 쾅~~ 폭발하는 영화의 한장면입니다. 영화본다고 몰입해버렸습니다.




모니터의 초기 세팅에 따라서 모니터의 밝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밝기를 100으로 모두 올릴 경우 너무 밝죠?

밝기 조절을 해보죠.



제가 느끼기에 50정도의 모니터 밝기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해볼까?



간단히 모니터사이트에서 불량화소와 불량 여부를 체크해보았습니다. 요즘은 웹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죠.

모니터 불량은 아니겠지??ㅠ.ㅠ







모니터 색상 불량 없고 정상~!









모니터의 명도 채도 표현력 좋고~ 정상입니다.




앞서 QHD 모니터의 광시야각이 좋다고 이야기드렸는 데요.
옆에서 영화를 볼까요? 위에서 대각선으로 영화 화면을 본 것입니다.




정면에서 볼 경우 모니터 화면입니다.




다시 측면에서 모니터를 볼 경우입니다. 사진의 ISO와 스트로버의 밝기로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구두로 설명하자면 옆에서도 봐도 시야각이 나쁘지 않다는 것입니다.

결국 누워서 모니터 보시는 분에게 추천을 합니다. 전 안마 의자처럼 뒤로 제쳐서 영화를 봅니다. 팝콘도 집어 먹구요^^♬










모니터 화질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QHD277 프리미엄모니터인 와사비 망고는 해상도는 2560 x 1440을 지원합니다.

사진을 촬영해서 잘라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지니 음악사이트에서 고화질의 동영상을 재생해보았습니다. AOA 걸그룹의 "단발머리" 뮤직비디오 한장면입니다.

걸그룹 동영상은 화질이 생명인데~ 역시 고퀄리티를 자랑합니다. 가까이에서 보니 화질이 좋더군요.





동영상 플레이로 자주보는 고화질의 동영상.

1080p 동영상도 컴퓨터로 자주 보기 때문에 모니터 화질의 표현력이 중요하죠. 동영상 재생도 화질좋게 잘표현되네요.




와이드라 답답하지 않습니다.

모니터에 웹페이지를 동시에 2개를 띄워두고 본다고 하더라도 답답하지 않죠.

왼쪽은 음악 사이트, 오른쪽은 뉴스 사이트를 보고 있습니다.







모니터를 장시간 켜둔 상태에서 발열 상태를 온도센서를 이용하여 체크해보았습니다.

발열은 모니터 색감에 따라서도 위치에 따라서도 조금씩 차이가 있었습니다. 낮은 온도 34.4도 부터 ~ 36.4도까지 다양하게 나옵니다.

그렇다고 모니터가 뜨겁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모니터의 폰트 표현력 체크




웹페이지를 자주 보는 저한테는 그 느낌이 중요한데요. 웹페이지 보는 모니터 표현력을 체크해보기로 했습니다.






실제 모니터캡쳐가 아닌 모니터로 표현되는 걸 사진으로 다시 찍은 겁니다.

사진을 찍고 확대해서 보니 폰트 표현력이 좋군요. 가로폭에 2560픽셀로 표현되어 표현이 좋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내가 자주하는 영상, 이미지 편집은 어떨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주 찍게 되는 아기 아빠로 사진, 동영상 편집할때 전문 영상 편집자 빰 치는(?) 솜씨를 발휘하게 됩니다.

그만큼 사진, 동영상 편집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래서 모니터가 어둡거나 표현력이 부족하다면 내 모니터에서는 밝기, 색감이 맞게 사진 편집을 하였지만, 회사가서 포스팅을 보면 사진이 엉망일 수 있다는 겁니다. 그만큼 모니터의 색감, 화면 밝기 표현력이 중요합니다.










포토샵으로 사진 편집을 해 보았습니다. 단연 색감이 풍부한 음식사진이 그 샘플입니다.




정말 맛있었던 수제 호밀 샌드위치 브런치.. 음식 사진의 색감이 조금 더  도들아 지게 포토샵으로 편집을 하였습니다.
포토샵으로 편집해보니 화질의 표현력이 좋군요.











사진의 해상도는 5616 x 3744 로 엄청 큰 사진입니다.

모니터의 해상도는 2560 x 1440 해상도에 염두해두고 낮은 비율로 축소하여 작업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본 색감 정도입니다. 친구가 영상쪽에서 일하기 때문에 모니터 추천해달라고 이야기했던 기억이 나는 군요.
좋은 모니터를 쓰라고 이야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표현력은 그만큼 중요하죠.


영상편집하기



동영상을 편집할때 동영상 화질과 모니터에서 표현되는 느낌이 중요합니다. 동영상 편집을 해보죠.









영상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모니터의 화질정도가 좋네요.

동영상 전용툴인 베가스로 영상 편집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소니 CX900으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고화질의 동양상 포멧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너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원피스 입니다.

컴퓨터로 자주 보게 되는 동영상입니다. 특히 고화질로만 찾는 분들이 있던데 저도 그중 한명입니다.




옆에서 동영상을 봐도 시야각은 이정도로 좋습니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고화질의 모니터 느낌입니다. 사람의 머리결과 얼굴 색톤까지 자연스럽게 표현됩니다.





AH-IPS 패널이 탑재된 가성비가 좋은 와사비망고 모니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모니터의 해상력과 와이드로 웹페이지 2개를 동시에 띄워서 사용이 가능했고요. 저처럼 사진, 동영상 편집하시는 분이라도 적합할 듯합니다.

고화질 걸그룹 동영상 뿐만 아니라 와이드한 모니터로 영화 감상에도 적합하니 영화 감상할때 의자 뒤로 제쳐두고 팝콘과 함께 영상 감상하기 좋을듯합니다. 간단히 와사비 망고 모니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위 포스팅은 와사비망고로부터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