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그라노트7 필기감 후기 평가는? 7인치태블릿 추천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테그라노트7 필기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7인치 태블릿을 개발노트처럼 활용하고 있는 데요. 개발 및 회의를 하다보면 메모를 주기적으로 해야하고 습관적으로 끄적임(?)이 필요할 때가 있는 데요.

엔비디아의 테그라칩셋이 들어가서 게임에 최적화된 가성비 좋은 테그라노트7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요약하면 테그라노트7 후기 평가는 이렇습니다. 게임하고 웹서핑, 가끔 메모하기 좋은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태블릿이다! 엄청 필기감이 좋고 이런 설명은 필요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회사에서 필기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테그라노트7 후기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스타일러스펜을 꺼내들면 자동적으로 틔어 나오는 펜런쳐는 상당히 편하네요.

삼성 갤럭시노트10.1 처럼 런쳐로 나오고 앱이 고정적이지 않고 자신이 펜런처시 보이게 할 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테그라노트7 기본앱 말고도 태블릿 그리기앱을 더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그러면 테그라노트7 필기감을 볼까요?




- 태블릿손글씨 어플인 InNote 어플로 작성하였습니다.

Tegra Note 7 테그라노트7에 기본 어플이외에도 많은 손글씨, 그리기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굿글씨로 쓰면 인상적인 InNote는 노트북 단위로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한 어플중에 하나입니다.


테그라노트7 필기감



7인치 테블릿 추천하라면 어떤 제품이 물망에 오르까요?

대표적인것이 구글에서 만든 넥서스7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둘을 두고 비교하자면 넥서스7 보다 테그라노트7의 장점은 게임 최적화와 스타일러스펜이 있다는 점이겠죠.

그만큼 테그라노트7에서는 펜기능을 뺄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손끄적임 필기를 할때 딱 좋다고 봅니다.





펜을 빼면 바로 런처앱이 실행되면서 "Tegra 그리기, Write" 어플이 보이는 데요.

그외에 앱을 제가 추가해서 펜을 뽑으면 보여지게 하였습니다. 펜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SketchBookX, InNote, 드로잉톡, 에버노트 등의 어플로 테그라노트7의 펜기능을 더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의록 만들 수 있는 손글씨 써볼까?




엔비디아의 Write 기본 앱을 이용하여 필기를 한 것입니다. 회사에서는 폴더 만들고 그외에 폴더를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소니행사에 가서 제품설명을 들으면서 필기한 것도 있습니다. 설명들으면서 바로 필기하고 페이지 추가하고 손글씨 쓰기는 꽤 괜찮았죠.





손끄적임이란 이런 것이죠. 

회의할때 어떤 내용을 필기할 수 있고요. 이렇게 개발적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거나 생각할 때 끄적이면서 손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궁금하실 텐데요.
엄청 터치감이 좋다라고는 이야기 않하겠습니다. 하지만 손글씨 쓰기에는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연습장 대신 끄적일때 개발노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의 색상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펜으로 컬러감을 줘서 필기할때 더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지우는 것은 무작위로 지우는 방식과 선 단위로 지울 수도 있습니다.

선만 지우고 싶을때는 무작위보다 더 편합니다.




페이지는 핑거줌(손가락 두개)를 늘리고 줄여서 페이지를 크게/작게 볼 수 있습니다.  핑거줌으로 페이지로 넘기거나 이전 탐색이 가능하죠.

페이지 설정을 통해서 용지 크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




펜으로만 그리기를 하고 싶을때, 시스템 스타일러스 전용 모드를 설정하면 손으로 그리기를 막아줍니다.

펜으로 화면에 글씨를 쓰다보면 손이 닿아 엉뚱한 선이 그려지는 것을 방지 해줍니다.


테그라노트7 그리기



그리기 기업앱을 활용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사진을 찍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손글씨로 이쁘게 꾸밉니다.

사진을 공유눌러서 카톡, 이메일, 페이스북 등에 올립니다. 어디 손글씨 자랑좀 하고 싶은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제가 못찾은건지 모르겠지만, 사진찍기 말고 불러오기는 안되는 거 같네요. 다른 앱을이용하여 사진 불러오기를 하시면 될거 같네요.





그리기앱을 통해서 그린걸 이메일로 공유 해보았습니다.

이메일로 첨부하여 이렇게 하는 거야 설명할때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추가어플로 태블릿그리기



InNote 어플은 손글씨를 쓸 수 있는 어플입니다. 노트북형태로 분류할 수 있어서 기록하기 편리하네요.

테그라노트의 기본앱으로 부족함을 느꼈다면, 추가적으로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펜속성을 붓으로 설정하였고 손글씨를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글씨가 붓으로 쓴듯한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InNote에서 특히 이런 느낌이 좋았는 데요. 꼭 서예를 하고 있는 듯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사진위에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레어어 형태로 제공하여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삽입은 기본이죠!





그림 전용앱 SketchBookX 입니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전문적인 도구이죠!





그림을 많이 그리거나 하지도 않고 ㅎㅎㅎㅎ 소실 부족일까요 ㅎㅎ

그림을 주로 그리는 분에게는 SketchBookX 어플을 추천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테그라노트7 필기감 및 어플소개
http://youtu.be/tpsgx8Oddls














회사 책상에 찍은 사진입니다. 개발적인 기록을 하거나 할때는 기본앱(Write)를 사용합니다.

손글씨를 쓰기에는 충분합니다.




실제 회사에서 펜기능으로 기록을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펜의 경우 손인식을 해제하게되면 손글씨 쓸때 손이 닿아도 그려지지 않아 상당히 편리하게 글씨를 쓸 수 있었습니다.

펜의 필압에 따라 굵기도 나오고 저렴한 태블릿 치고는 가성비가 좋다고 느겼습니다. 다만 펜의 인식력은 좋은데, 가끔 펜이 인식안되는 경우는 발생하였습니다. 그었는 데 안그어지는 경우. 이런경우는 손을 떼고 다시 하면 잘 되네요.

태블릿에 스타일러스 펜이 있다면 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많습니다. 손글씨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고요.
테그라 그리기 기본앱처럼 사진을 찍은 것 위에 레어어로 그리기를 하여 꾸밀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엔돌슨은 테그라 노트7 2기멤버 입니다.
엔비디아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Favicon of https://neocommunity.tistory.com BlogIcon NEO ADMIN비밀방문자
    2014.06.01 10:27 신고 edit/del reply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