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2 기능, 단언컨대2 6컬러로 화려한 백아연2 색상

오늘 팬택에서 최신 스마트폰인 베가 아이언2를 출시하였습니다. 엔돌슨인 저도 베가 아이언2 기능을 보러 바로 달려 갔는 데요. 직접 보고 온 아이언2 기능은 획기적이였습니다. 기존 VEGA IRON 의 메탈을 그대로 이어 받은 디자인프로젝트 2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말하고 싶은건 백아연2 기능에 치중한 폰인 거라기 보다는 편의성이 좋은 스마트폰이며, 디자인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베가 아이언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국내외 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정교한 메탈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 베가아이언2 기능
-개인비서 Today 기능
-원하는 음악을 빠르게 제생하는 뮤직플레이어
-자주 연락하는 사람을 중요 연락처로
-스타일러시한 파사드 아이콘
-베가만의 내마음대로 위젯 기능
-VEGA 키보드 스타일

이번에는 조금 스케일이 커졌습니다. 베가에서 메탈을 다루는 기술이 늘어서 인지 보석 세공에 활용되는 다이아몬트 컷 기술로 메탈 본연의 광택은 극대화되었고 거기에 색깔까지 6가지가 더해졌습니다.

◎ 베가 아이언2 색상

베가 아이언2 색상은 6가지 색상으로 블랙바디 계열의 골드컷, 레드컷, 실버컷과 화이트바디 계열에 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의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아연2를 보고 온 분들은 색상을 모두 레드컷이 멋지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베가 아이언2 색상은 골드컷이 가장 깔끔하고 멋져 보였습니다. 그리고 여자분들은 로즈핑크(핑크)가 가장 이뻐 보였습니다.

메탈에 투톤 컬러를 넣어 고르는 재미가 있어 보입니다. 일반 프라스틱이 아니라 싼티가 나지 않는 다는 게 가장 큰 매력으로 보입니다.




베가 아이언2 디스플레이가 Full HD 슈퍼 아몰레드라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말이 많았는 데요. 베가 아이언2의 화면크기는 5.3인치로 커졌고 화면을 보는 시원함이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폰도 아니라 5.3인치면 한손으로 들기도 적당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몰레드야. 이러면서 까시는 분들 많을 거라고 봅니다. 디스플레이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화면의 메탈이 더 얇아져서 넓은 화면처럼 느껴졌고 무게도 더 가벼워진 체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베가 아이언2 출시! 색상 칼라로 무장한 디자인폰





베가 아이언을 보면 누구나 따라할 수 없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디자인이 밋밋한거 아니야? 이러게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생각이 드는 데요. 전면의 버튼까지 다이아몬트 커팅이 들어가 있습니다. 후면에 카메라 부분 역시 다른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는 독자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물리적 버튼으로 전면에 추가 되었는데요.실제 디자인을 보면 그렇게 밋밋하다기 보다 메탈의 강한 느낌과 음악플레이어 및 UI의 다이나믹이 더 멋지게 보이는 스마트폰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언2의 색상 6가지 중 샴페인 골드 입니다.




블랙바디 계열의 베가 아이언2 레드컷 입니다.

어떤 색상이 마음에 드시나요? 전 화이트바디에 샴페인 골드가 멋지다고 봅니다. 그런데 대다수는 레드컷?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베가 아이언2 외형보기 VEGA IRON2 
http://youtu.be/x9Ew7VaO7uU



베가 아이언2 스타일 아이템은?





베가 아이언2를 꾸밀 수 있는 악세사리를 보았는 데요. 다양한 악세사리가 있더라구요. 케이스만으로도 자신만의 스마트폰으로 탄생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더 좋은 건 각인 시그니쳐겠죠?

베가 아이언2 역시 각인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E마트와 전국 지점에서 할 수 있게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베가 홈페이지에서 시그니쳐를 미리 시뮬레이션 할 수 있고 합니다.

궁금하신 분은 베가 홈페이지를 눌러서 보세요. 구매작 아니라도 각인 서비스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 베가 아이언2 시그니쳐 체험하기
http://www.ivega.co.kr/








각인은 글씨와 패턴 무늬가 가능합니다. 각인을 하게 되면 자신만의 디자인폰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2 기능 정리편





베가 아이언2 색상은 앞서 이야기 드린것 처럼 6가지가 있습니다. 백아연2 색상은 블랙바디 계열의 골드컷, 레드컷, 실버컷과 화이트바디 계열에 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의 컬러가 있습니다.







국내최초로 F2.0 의 밝은 카메라 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찍힌다고 하네요. DSLR도 F2.0 렌즈이면 밝게 인물사진이 나오는 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Wide OIS 적용으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손떨림도 방지가 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대용량인 3220mAh 이지만 얇은 7mm 두께를 유지하였다고 합니다. 완충까지 고속충전으로 110분이 걸립니다.

확실히 대용량 배터리라 사용하기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충전도 고속충전 지원으로 배터리는 착탈도 가능하니 불만은 없을 듯 예측해봅니다.




요건 참 특이한 파사드라는 GUI를 사용하였습니다. 파사드(facade)란 건물의 출입구로 이용되는 정면부로 건축물의 전체 컨셉이 집약된 요소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무튼 디자인은 깔끔해보였습니다. 






요런 기능 참 편하던데 자주 연락하는 사람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업이라는 기능은 주머니에서 폰을 꺼내면 날씨, 부재중 전화, 문자 등의 정보를 바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폰을 주머니에서 만지작 거리다가 자주 꺼내는 데 정보를 바로 보여주는 장점이 있어 보이네요.




아이언2 투데이 기능은 날시, 스케줄, 할일 등을 관리해주는 개인 비서 기능입니다.

위젯으로 빼서 사용할 수 있고 상단 드래그를 하여 바로 켤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이라서 꽤 쓸 만 해보입니다.




베가 아이언2는 지문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악세사리를 끼우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스크릿케이스를 끼우면 지문인식이 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베가 아이언2 기능 리뷰 현장설명 
http://youtu.be/JjJ6VStweF8






이번에 출시된 베가 아이언2는 베가 아이언시리즈의 두번째 디자인프로젝트로 탄생하였습니다.

여전히 독창적인 메탈의 커팅기술로 디자인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도 메탈에 맞게 엔들리스 메탈의 L자형 스피커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은 아이언2의 스펙중에 Full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받아 드릴지 모르겠지만, 디스플레이 부분은 차이를 느끼시는 분에게는 더 예민하게 다가 올 수 있을거라고 보입니다.

아이언2의 기능도 볼만하지만, 개인적으로 단언컨대 메탈의 디자인이 핵심인 폰이라고 정리하고 싶습니다. 메탈을 더욱 세밀하게 커팅하였고 전면의 버튼과 후면 카메라까지 다이야몬트 커팅으로 메탈의 광택의 느낌이 멋지게 다가 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6가지의 컬러 출시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네요. 어떤 컬러가 더 끌리시나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VEGA 아이언2 제작공정영상
http://youtu.be/bfqTshNY7V0




이 리뷰는 베가와 함께합니다.
  1. BlogIcon 미스티블루짱비밀방문자
    2014.05.09 10:12 edit/del reply

    물리버튼 때문에 갤투 느낌 나네요......디자인 별로인듯

    • Favicon of https://ndolson.com BlogIcon 엔돌슨비밀방문자
      2014.05.10 10:10 신고 edit/del

      ㅎㅎㅎ 물리버튼 넣었지만, 메탈에 커팅이 들어가서 나쁘지 않은데요.

      다만 지문은 악세서리에서만 가능하다는 제 아쉽습니다. 물리버튼 실제로 보면 디자인이 이상하지는 않았습니다.

  2. pedrito비밀방문자
    2014.05.11 05:10 edit/del reply

    정말 디자인 너무 이쁜거 같아요 그냥 바로 구매할 생각입니다.

    앤돌슨님 혹시 베가아이언2에 고릴라 글라스가 채택되었는지 알고 계시나요?

    과거에 팬택하면 설탕액정으로 유명했는데 그게 살짝 걱정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