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MS오피스 워드작업 해볼까? 벨킨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

by 엔돌슨 2014. 2. 15.
반응형
[아이패드에어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 아이패드 에어 MS오피스 워드작업 해볼까?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하고 나서 노트북 대신 워드작업 하기도 편리해졌습니다. 처음에는 휴대성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살까? 고민하였지만 9.7인치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더 많아 매력적이네요

아이패드에어 + 벨킨 얼티메이트 블루투스 조합으로 노트북 부럽지 않게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
살제 회사(협업)에서는 오피스365라던지, MS워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에서 어느정도 호환을 해주어야 하는 데요. 

#아이패드 워드작업 팁

1. 구글문서를 이용한다.
2. HD퀵 오피스 앱을 이용한다.
3. 클라우드 온 같은 클라우드 환경에 접속하여 문서작업을 한다.
4. 아이워크  iWork 를 이용한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애플에서 최근 무료앱으로 풀린 iWork 를 추천합니다. 키노트(Keynote), 넘버스(Numbers), 페이지(Page) 등의 앱을 이용하면 워드작업하기 참 좋죠.
아이패드 에어가 사양이 좋아 이전 아이패드보다 좋더군요. 여기에 아이패드 에어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 조합이면 굿입니다.

그러면 아이패드 에어 문서 작업을 해볼까요?


아이패드 에어에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를 더하니 꼭 노트북 같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블루투스 키보다 보다 좋은건 매직커버이고, 자석으로 딱 붙어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입니다. 정말 옆에서 보면 얇습니다.


오피스 워드작업하기 좋아진 아이패드 에어


회사 책상에 아이패드 에어를 세팅했습니다.  이제 태블릿이 더 편해진 세상. 벨킨 블루투스 케이스 조합이라 꼭 노트북 같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옆에 과장님도 노트북이야? 이렇게 이야기 하시더군요. 

제가 가끔 워드작업과 글쓰기용으로 사용하고 있죠.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 제품 살펴보기


아이패드 에어를 위한 슬림한 키보드 케이스 입니다.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케이스"


심플하면서 매직커버로 화면열때 자동으로 락화면이 보이죠.
그리고 자석으로 거치각도 조절이 더 자유롭습니다.
블루투스 온/오프 버튼도 없는 슬림형 라인을 가지고 있네요.




제품의 구성은 딱 키보드케이스와 USB충전케이블, 매뉴얼입니다.
제품 박스에 설명이 다나와 있구요. 복잡하지 않은 간단한 구성입니다.  켜고 페어링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면에 회색 부분은 가죽재질로 되어 있어 만졌을 때 촉감이 좋습니다. 이부분이 이음새 부분으로 거치할때 늘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는 아이패드 에어용입니다. 재질은 괜찮은데 후면의 가죽도 스크래치에 강하구요.

하단은 알루미늄 소재 합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1.9cm 두께와 0.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 가볍구요. 케이스내구성은 단단하네요.

얇은 키보드를 만들기 위해서 항공기용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정말 슬립한 키보드다


옆에서 보면 정말 슬림합니다.

그리고 버튼은 넓찍한게 특징인데요. 일반 키보드 처럼 쉽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옆에서 보면 슬림라인의 키보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USB충전 단자만 있고 다른 아무것도 없는 심플 그 자체네요. 전에는 키보드 ON/OFF 가 있는 키보드가 있었지만,
아이패드 에어에 맞게 완전 심플로 바뀐거 같네요.

ON/OFF가 없더라도 키보드를 치면 바로 키보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런건 좋네요. 항상 켜져 있는 게 아니라 액션이 들어오면 켜지는 거 같네요. 

배터리 대기시간은 4,300시간이고 264시간 사용할 수 있으니 ... 많이 긴편입니다.



자석으로 쉽게 거치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에어와 키보드를 자석으로 붙여서 거치해주는 방식입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딱 알아서 붙는 게 상당히 편리했는 데요. 각도는 3단계라고 눈끔을 그어 두었더라구요.

적당히 거치해서 책상앞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자석이라 뒤집었을 때도 붙어 있어서 괜찮았구요. 약간의 힘만 주면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 가죽재질로 되어 있는 부분이 이음새인데요. 거치해서 쓰기에는 자석타입이 더 편한거 같네요.



키보드 단추가 크고 키감이 좋다


벨킨 얼티메이트 키보드입니다. 키보드가 작지 않고 큼직큼직합니다.

그래서 타이핑할때 편한데요. 특히 엔터나 시프트가 크게 되어 있어 작아서 불편한 어디(?)꺼보다는 좋더군요.

그리고 화면잠금, 시리, Fu(기능키)가 있어 편리합니다.

제일 많이 쓰는 게 화면 전화할때 ㅁ <-- 키를 두번 눌러서 화면 전환하기 좋더군요. 메일도 봤다가 문서작업도 했다가 할때 쓸 수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로 워드 작업하기



애플이 제공하는 iWork 로 오피스작업하기
 
최근 얼마 전 애플이 깜작 오피스 무료화를 시작했죠. Keynote, Numbers, Pages 앱이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되면서 문서작업하기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전 MS 오피스 문서는 어떻게 편집하지?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이용하여 MS워드, 오피스, 엑셀도 드래그 해서 넣으면 쉽게 아이패드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www.icloud.com 에 접속하여 MS 문서를 드래그해서 넣으세요. 클라우드에 넣으면 아이패드에서 문서 편집하기 편리합니다.


애플제품인 Keynote는 파워포인트, Numbers는 엑셀, Pages는 워드에 해당되는 앱입니다. 이앱들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문서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Numbers 로 엑셀작업



Keynote로 파워포인트 작업



Pages로 워드작업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ipad air iWork 아이패드에어 워드작업 해보자!
http://youtu.be/AOrNqyAbx5E


▶ 네이버쇼핑 검색 (클릭)

Keynote, Numbers, Pages를 이용하여 문서작업을 해보았습니다. 기본 템플릿만 이용하더라도 쓰기 편하더군요. 그리고 오피스365로 접속하여 문서를 다운로드 받아 볼 수도 있구요.

기존 작성된 MS문서도  iCloud 로 올려서 변환하여 아이패드로 편집이 가능하네요. 실제 워드작업이 필요할때 어떻게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에어가 기존 아이패드보다 가볍고 애플A5의 CPU 탑재로 성능이 빠르다는 장점을 문서작업에 활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아이패드에어 활용하기>

◆ 애플 아이패드 에어 독 스탠드 사용하기
http://ndolson.com/2765

◆ 애플 아이패드 에어 슬림 스타일 블루투스 키보드
http://ndolson.com/2753

◆ 아이패드 듀얼모니터, 원격제어 어플 "투몬"사용기
http://ndolson.com/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