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베가 시크릿업 나만의 사생활 기능 시크릿블라인드, 시크릿전화번호부 기능 소개

by 엔돌슨 2014. 1. 26.
반응형
베가 시크릿업 나만의 사생활 기능 시크릿블라인드, 시크릿전화번호부 기능 소개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이번 시크릿업 리뷰에서는 보안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기능이 많지만, 그중에서 신체의 일부를 이용한 지문기능은 베가 시크릿업만 가지고 있는 유일한 기능이죠.

요즘 같이 스마트폰에 많은 정보를 가지고 다니면 위험합니다. 스마트폰에 보안카드를 사진찍어서 넣고 다니는 분들도 있는 데 사진이 유출이 된다고 생각하면 금융사고가 생기겠죠? 이런 사진 역시 베가 시크릿업의 시크릿박스를 이용하면 안전하게 보안카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업의 시크릿박스 기능은 보안의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문인식으로 접근할 수 있고, V노트, 메모, 동영상, 사진 등의 스마트폰의 모든 자료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죠.

그리고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시크릿블라인드 기능은 공공장소에서 카카오톡을 할때 큰화면의 위쪽 대화내용을 커튼처럼 가려주어 다른사람의 시선을 피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건 나만의 시크릿전화번호부로 전화번호를 은밀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시크릿업 기능을 미리 알았다면 연애할때 어장관리는 정말 잘할 수 있었을듯~ 하네요. ㅎㅎㅎ  이제 시크릿전화번호는 회사사람이나 오해 받고 싶지 않은 사람들의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데 적극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활용도가 괜찮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이 불편한 분들은 패턴, 얼굴인식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만의 은밀한 폰기능 100% 활용을 해볼까요?

< 베가 시크릿업 기능 >



베가 시크릿 업(VEGA Secret UP)

후면 지문인식 방식으로 시크릿 기능과 잠금해제, 스크롤웹페이지 접근성, 사진촬영 등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크릿박스는 다양한 시크릿 기능을 모아둔 앱입니다.
 



후면의 지문 터치센서가 보이죠?
V터치로 쉽게 잠금해제를 하고 비밀기능을 사용할 때 지문인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근 해제를 할때 지문인식과 패턴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도 있습니다.
가끔 지문인식이 귀찮을때가 있습니다. 인식이 안되는 것은 아닌데 그냥 패턴을 쓰고 싶다면 둘다 설정해두고 쓰는게 좋네요.



지문인식도 되고 패턴도 되게 사용하면 지문인식이 필요할때와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둘다 인식되기 때문에 지문인식이 힘들때는 패턴으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블라이드 기능으로 화면을 가려라!


카카오스토리는 지인들하고만 소통하는 SNS 입니다.
정말 친한 친구들끼리만 사진 올리고 보는 데, 이걸 다른 사람이 본다면 기분 나쁘죠.
 


이렇게 공공장소에서는 블라인드를 쳐서 화면의 일부를 가릴 수 있습니다.

●시크릿블라이드 사용법 

두 손가락을 화면의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블라이드가 생긴다.
시크릿 블라인드는 옆으로 넘겨서 다양한 이미지로 설정이 가능하고
투명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시크릿블라인드가 좋은 점은 카카오톡 할 때입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화면이 크다 보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다른 사람이 쉽게 내 화면을 볼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시크릿블라이드를 쳐두면 내가 카카오톡 입력하는 부분만 남기고 전체를 다 가길 수 있습니다. 이거 괜찮죠?
누구나 사생활이 소중한데 어떤 분들은 정말로 예의 없게 지하철에서 옆자리에서 왠 아가씨가 카톡하는 걸 훔쳐보더라구요. 그 아저씨 생각하면 어의가 없던데 왜 남의 카톡을 뚫어지게 보는지.. 제 경험으로 시크릿 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가리는 것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시크릿박스 비밀기능을 모아두어 쓸만하다


시크릿박스는 사진, 동영상, 음악, V노트(메모) 등 스마트폰의 모든 자료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볼때 나만 몰래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왜 여자친구랑 같이 데이트한 동영상이라던지, 우리들만의 비밀 추억 사진 등 많잖아요.

이런 사진, 동영상은 숨겨야 합니다. 이럴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크릿박스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지문인식으로 본인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뿐만 아니라 패턴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패턴아는 사람은 막쓸 수 있으니 지문이 제일 안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은행어플을 이용할 때 보안카드는 정말 중요한데 정작 지갑 구석에 보안카드를 축소 복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지갑을 잃어버리면 금융사고로 이어지는 위험성이 크죠.

그래서 금융수첩이라는 기능이 있던데 사진과 계좌번호를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갤러리에 그냥 두는 것이 아니라 금융수첩으로 옮겨서 관리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그냥 사진 찍어서 관리하시는 분들 계실 거에요. 그런데 갤러리에 찍어둔 사진은 잘못하면 클라우드로 백업되어 유출될 수 있다니깐 조심하세요.



훗. 시크릿 동영상은 그냥 보이지 않습니다.

단, 지문인식을 하면 볼 수 있습니다.
숨기고 싶은 동영상은 갤러리에서 구분되어 보이지 않으니 얼마나 좋아요~



▲ 시크릿 앱스 : 
어플도 숨길 수 있습니다. 어플은 이메일과 사진정도만 숨겨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 기능이 참 많죠?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스크릿 기능이 많은 데 쉽게 이야기해서 스크릿박스, 시크릿 앱스, 시크릿전화번호 이렇게 나누어 기능이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시크릿 전화번호 관리하기


시크릿 전화부를 누르면 제 비밀전화번호가 나옵니다. 몇개 전화번호를 숨겨 두었습니다. 괜히 와이프한테 오해사기는 싫고 연락을 하고 지내야 하니깐요.




시크릿 전화번호가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푸시까지도 조정이 됩니다. 숨겨둔 전화번호에서 카톡이나 메신져 푸시가 오는 것도 알람을 할 지 말지 정할 수 있게 되어 있죠.

이러면 완벽 비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시크릿 전화번호부는 "주소록" 앱에서 메뉴를 눌러서 [시크릿전화부]를 누려면 전화목록이 따로 나옵니다. 물런 지문인식을 통해서 들어갈때만 메뉴가 따라 옵니다. 




베가 시크릿업을 한달 가량 사용하면 느낀 건 시크릿 기능이 참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이런 기능은 다른 폰에는 없는 기능이죠. 그래서 스마트폰 다른 사람에게 주어야 할 경우에도 나만의 사생활은 어플부터 전화번호, 사진, 동영상까지 숨겨서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그리고 모바일을 이용한 금융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저한테는 보안카드를 보관하기 좋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느분이 이전에 컴퓨터로 연결하면 파일이 보이는 것이 아니냐고 물어 보셨는데요?

◆ 베가 시크릿업을 컴퓨터로 연결하면 파일이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시크릿업의 잠금을 해제해야 파일이 보이면 숨겨진 파일은 볼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은행어플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 이번 KB사건도 그렇고 보안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는 데요. 보안에 신경쓴 스마트폰인 베가 스키릿업 처럼 모든 폰이 특별함을 가지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앞으로 지문인식을 통해서 많은 활용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