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시크릿업 사운드케이스 울림통 만들기(시크릿업 피에조 진동 스피커의 음질차이는?)

요즘 베가 시크릿업의 피에조 스피커가 이슈입니다. 피에조란 특정 방향으로 압력을 가하면 결정체가 표면에서 전기가 발생하는 성질을 이용한 것으로 핵심은 울림판인거죠. 실제로 제가 베가 시크릿업의 사운드케이스에 있는 도구를 이용하여 울림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크릿업 피에조 진동 스피커와 일반 스피커의 차이를 느낄 수 있게 동영상으로 녹화 해보았습니다. 아래에 동영상이 있으니깐 감상해보세요.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를 통해서 듣는 음질의 차이는 이렇습니다. 일반 스피커로는 소리가 작다면 피에조 스피커를 통해서는 우퍼를 통해서 듣는 듯한 착각이 들리게 조금 더 깊이 있는 울림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2개의 음질의 차이는 납니다. 시크릿업의 후면에 닿는 울리는 물체에 따라서 소리도 매우 달라 지게 됩니다.

그러면 베가 시크릿업 스피커 울림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베가, IT, 시크릿업, 시크릿업 울림통, 시크릿업 피에조, 시크릿업 피에조 사운드,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 시크릿업 사운드, 시크릿업 스피커, 시크릿업 진동 스피커, 피에조, VEGA, 시크릿업 스피커 후기, 시크릿업 지동 스피커

베가 시크릿 업(VEGA Secret-Up)

베가가 또하나의 특별함을 주었습니다.

피에조 진동 스피커 케이스는 최초일겁니다. 이렇게 특이한 케이스는 또 처음이네요.
후면에 동그랗게 되어 있는 케이스가 이슈인 진동 케이스 입니다. 



베가, IT, 시크릿업, 시크릿업 울림통, 시크릿업 피에조, 시크릿업 피에조 사운드,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 시크릿업 사운드, 시크릿업 스피커, 시크릿업 진동 스피커, 피에조, VEGA, 시크릿업 스피커 후기, 시크릿업 지동 스피커

진동은 어떤 물체든 상관이 없이 울려서 소리를 전달해줍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책상위에 보다는 속이 빈 통이 울림통으로 쓰기가 더 좋았습니다.
책상위에서는 광고처럼 그렇게 쿵쿵 울리지 않습니다.
 



오늘 준비한 울림통입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울림통을 찾아라! 이벤트도 있던데 집에 있는 냄비, 양푼, 박스까지 꺼내 보았습니다. 
어떤 소리가 날까? 궁금하네요. 


베가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에는 위와 같은 울림통을 만들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4개의 폭신한 재질의 스티로폼과 큰 1개의 스티커같은 고무재질이 있네요.
그리고 울림통 제작을 위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 위의 그림을 클릭하면 더 크게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울림통 제작 설명서를 보니 박스에 밑을 동그랗게 구멍을 내고 4개의 다리를 달아 지면과 띄우고 맨위에 베가 시크릿업을 올리면 된다고 되어 있네요. 사운드 케이스의 특징과 원리가 왼쪽에 나오는 데 읽어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나만의 시크릿업 울림통 만들기



속이 빈 적당한 박스를 골라 줍니다.
크면 소리가 더 크게 들리네요. 참고하세요.

 


바닥이 될 부분에 동그라미를 펜으로 그려 줍니다.
 


칼 또는 가위로 동그라미 밑그림을 따라서 오려내 줍니다.



동그란 구멍이 생겼네요. 이부분이 우퍼처럼 공기가 왔다갔다 사운드 스피커가 될 부분입니다.



4개의 조각은 양면 테이프가 되어 있는데요. 다리를 달아 줍니다.
지면과 띄워야 소리가 잘 들리겠죠? 



가운데 큰 테이프 조각을 붙이면 나만의 울림통이 완성됩니다.
 


울림통이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엄청난 소리를 들려 줄까? 궁금하다.

소리를 켜보니 엥?
소리가 그렇게 크게 들리지 않았습니다.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보니깐
베가 시크릿업의 후면이 상자에 밀착 되어야 소리가 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조금 밀어서 닿게 눌러 주니 소리가 더 크게 울려서 들리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나만의 베가 시크릿업 울림통 스피커 만들어 볼까?
http://youtu.be/MWwR5rIBgVM


진동형 스피커 설정하기


설정 > 악세사리 >

진동형 스피커 사용을 켜주어야 소리가 진동형으로 들리게 됩니다. 



진동형 스피커를 닿고 봐도 이렇게 켜고 끄는 부분이 있습니다. 진동형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주면 소리를 진동형을 켤지 말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베가 시크릿업 진동형 스피커와 일반 스피커의 차이는?
http://youtu.be/n-FUzUmFQy0



음질의 차이가 들리시나요?

어떤 분은 잘모르겠다. 어떤분은 차이가 없는 거 아니냐?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소리를 들어 보면 울려서 나는 소리와 그냥 공기중으로 전달되는 소리의 차이가 납니다.

시크릿업의 진동형 스피커는 물체에 따라서 소리가 조금 더 크게 들리고 음색이 달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지동형 스피커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소모가 크다고 하네요. 

캠핑이나 야외에 나간 상태에서 음악을 틀고 싶을 때 다른 사람들 보다 "내껀 진동형 사운드 케이스야! 들어 볼래?" 하면서 사운드 부분에서 차별화를 둘 수 있을 거 같아 좋을듯합니다. 누구나 관심받고 싶어 하니깐요.

실제로 울림통을 쓸 때와 안쓸때의 소리의 깊이가 다르게 들리긴 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켜면 배터리소모가 클테니 조심하여야 할것 같네요.

냄비, 박스, 프라스틱통 등등 다양한 물체를 통해서 재미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항상 이렇게 음악을 즐기지는 않겠지만, 야외에서 한번쯤은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