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구글 넥서스5 도착 개봉기 키캣 기능 살펴보기

by 엔돌슨 2013. 11. 8.
반응형
구글 넥서스5 도착 개봉기 키캣 기능 살펴보기

11월1일 구글 스토어에서 넥서스5를 구매하였습니다. 어제 넥서스 5가 도착하였으니 7일이나 걸렸군요. 기대도 컸고 안드로이드 4.4 키캣이 최초로 탑재되는 폰이라 설레기도 하였습니다. 넥서스5 개봉기는 지금에서야 쓰게 되네요.

넥서스5는 언락폰으로 SKT, KT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유플러스는 아쉽게 주파수 문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유심기변으로 바로 넥서스5를 사용할 수 있지만, 지하철의 ollehwifi 를 사용하려면 넥서스5 맥주소를 수동으로 ktis@kt.com 에 이메일을 보내 와이파이 등록과정을 거쳐야지만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다음 넥서스5 후기때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넥서스5 개봉기만 간단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넥서스5 개봉기

드디어 내손에 넥서스5가 들어 오게 되었구나! 사실 키캣 이외에 딱히 큰 변화는 없습니다. 구글 서비스를 잘 쓸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고 행아웃, 노란 전화번호부, Storeage access framework, host card emulation, NFC로 전자지갑 결제 등의 기능이 있지만 특별한 것도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4.4 키캣이 설치되어 있고 구글 서비스를 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1월 1일 구글 넥서스5를 주문하였는 데 어제 왔습니다. 박스를 열어 보니 Google Play에서 구매한 주문내역이 나오네요. 그안에 비닐 포장된 넥서스5가 보입니다.




박스를 꺼네서 보니 구글다운 색상으로 박스가 이쁘게 생겼네요. 이번에 넥서스5는 LG전자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하드웨어 스펙상 LG의 최신 단말기 G2와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 넥서스5는 LTE-A를 지원하지 않고 LTE만 지원합니다. 스냅드래곤800 CPU를 사용하여 LTE-A를 지원가능하지만 레퍼런스폰이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범용화된 기술인 LTE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만 LTE-A 기술이 보급되어 있어 이기술을 적용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하지만 LTE도 빠르다는 의견도 많죠?





박스를 한꺼플 더 열어 보니 넥서스5 라는 문구와 함께 보이네요.

이녀석!

폰 주변의 보호필름은 모두 떼어 내고 넥서스5 전면의 기본 필름은 그냥 두었습니다. 아직 주문한 케이스와 넥서스5 보호필름이 오지 않았기 때문에 당분간 이렇게 써야 할 것습니다.

외산폰의 구성품은 너무 심플해서 국내 스마트폰의 박스구성과 차이가 가네요. 국내에서는 심플하더라도 케이스나 보호필름을 덤으로 주는 데 말이죠. 보호필름이 없어 좀 아쉽네요.




한손에 딱 쥐어 지는 5인치 크기입니다. 일체형 배터리에 매끄러운 감촉 손에 쥐기에 딱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붙여 있는 보호필름은 아직 떼지 않았습니다.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구매하였는 데 이틀뒤에 온다고 하네요.
당분간은 필름지 붙여진 상태로 써야 하겠네요.



박스안에는 설명서와 보증서가 보이네요. 그리고 마이크로 유심을 끼울 수 있는 클립도 보입니다.

아이폰 클립과 혼용되지 않으니 구글 넥서스5에서 제공하는 클립을 이용하세요. 누가 급한대로 쓰라는 데 넥서스5 클립이 더 작아 안됩니다.



우측에 마이크로 유심을 꽂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렇게 클립을 넣어주면 됩니다.



마이크로 유심을 넣을 수 있게 슬롯이 보이네요.

넥서스5 를 구매하실때 16GB/32GB 선택을 잘하세요!
참고로 외장 메모리가 지원되지 않아  용량이 큰 걸 추천드립니다.




구성품은 단촐하게 아덥터, 케이블 뿐입니다. 일체형이라 배터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구글 넥서스5 홍보영상을 보면 유독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800만화소지만 OIS 기능(손떨림방지)을 넣어 잘 찍힙니다. 왠만한 곳에서도 초첨도 잘잡고 잘찍히네요.

그리고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구글 클라우드 사진 서비스로 바로 연동되어 업로드 되니 편리하네요. 그리고 바로 구글+에 사진 공유를 할 수 있게 제공하여 줍니다.

구글서비스와 연동이 편리한점이 장점입니다.




전면의 잠금해제를 하는 모습입니다. 전면에서 바로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위로 드래그하여 바로 검색를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나우기능 참 편리하더라구요.

내가 출근하는 직장 날씨 정보도 바로 찾아주네요. 그리고 교통수단을 지정해두면 지하철 시간표까지 뽑아 줍니다.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넥서스5 전체적인 설명을 참고하세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넥서스5 전체적인 리뷰
http://youtu.be/V27O-IbbAVs


저는 구글 플레이스에서 16GB LTE 화이트 제품을 45만9천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해보니 16기가 보다 32기가 좋을듯 하네요. 동영상 많이 넣어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용량을 큰 제품이 좋을거 같습니다. 외장메모리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하단 버튼은 소프트웨어 키입니다. 물리키가 아니라 물리키에 익숙하신 분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넥서스5는 개통은 SKT, KT 유심을 넣으면 개통이 됩니다.

유심을 끼우면, 자동으로 모바일 재시작여부를 물어 보면서 재시작하시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t, skt로 개통이 가능하며 유플러스는 주파수문제로 개통이 되지 않아 아쉽네요. 그리고 LTE-A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개통후 지하철의 무료 ollehwifi 를 사용하려면 와이파이 mac주소를 ktis@kt.com 으로 메일을 보내서 수동으로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2300mAh인데 생각보다 작네요. 동영상, 음악 자주 듣는 분이라면 작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다른 스마트폰보다 PPI가 높습니다. (참고 갤럭시노트3가 386ppi) 넥서스5는 442ppi로 디스플레이가 아주 좋습니다.  키캣 기능은 다음에 정리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이상 엔돌슨이 준비한 넥서스5 간단 개봉기를 마칩니다.


◇ 구글 플레이스에서 '넥서스 5' 구매하기
http://ndolson.com/2702

◇ 드디어 받은 넥서스 5 개봉기
http://ndolson.com/2709

◇ 넥서스 5 링케 퓨전 에코 케이스 후기
http://ndolson.com/2718

◇ 넥서스 5 단점
http://ndolson.com/2710

◇ 구글 런처 & 구글나우 사용하기
http://ndolson.com/2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