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DASH CRAB Duet 대쉬크랩 듀엣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by 엔돌슨 2013. 11. 4.
반응형
DASH CRAB Duet 대쉬크랩 듀엣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최근에 yf소나타에 국산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대쉬크랩 듀엣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아직 새차라 자동차 악세사리에 신경을 못썻는 데 차량용 거치대를 꼭 필요하네요. 스마트폰에 T팩 기능을 이용해서 교통정보를 보는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려면 거치대가 있어야 편리하니깐요.

차량용 거치대인 대쉬크랩 듀엣은 6인치까지 큰 스마트폰을 지원하고 설치도 쉽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성이 좋았습니다. 색상은 고민하다가 대쉬크랩 듀엣 화이트 제품으로 선택하였는 데, yf소나타 차량의 내부와 잘 어울리네요.

거치대 설치는 정면 뿐아니라 유리창에도 접착이 됩니다. 자주 때고 붙이다 보면 접착성이 떨어 질 수 있는 데 물에 씻어서 다시 붙여도 되는 제품이네요.

제가 사용중인 스마트폰 거치대 대쉬크랩 듀엣에 대해서 리뷰 해보겠습니다.


제품명 : < 대쉬크랩 듀엣 : DASH CRAB Duet >

차량의 정면에 네비게이션 및 동영상 감상을 위해서 거치대를 설치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화면크기가 5.7인치의 큰 화면이지만 거치가 됩니다.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은 거치가 안되지만 요즘 나오는 패블릿은 설치가 모두 가능해 보이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외형입니다. 용수철로 손잡이 부분이 당겨져서 조이게 되어 있습니다. 최대 6인치 스마트폰이 거치가 된다고 하네요.


360도 장유롭게 원하는 방향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뒤부분에 보면 유리, 차량의 시트위에 접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을 당기면 더 강력하게 접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차량에 가서 설치를 하였습니다. 후면 부분은 특허 받은 젤 타입의 고성능 흡착판으로 유리, 대시보드 모두 붙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유리에 붙이기 싫고 대시보드에 붙였습니다. 화이트가 좋아서 했는 데 생각해보니 블랙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거치대가 정면에 설치가 되어 운행중에 보기 편리했습니다.

가끔 네비가 글을 못찾을때  스마트폰으로 봅니다. 저는 네비게이션이 있어서 동영상 보는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360도 가로/세로 회전뿐아니라 약간의 위아래 각도 조절도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드라마 보기 더 좋습니다.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100% 국산 순수기술로 제작되어 있다고 품질이 좋다고 합니다. 써보니 제품은 튼튼했습니다.


대시보드에 붙일때는 젤타입을 충분히 밀착을 한상태에서 스위치를 제쳐서 붙여야 잘 붙습니다. 그렇지 않으니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6인치까지 가능한데 큰 스마트폰일 수록 용수철이 충분히 당겨서 넣어야 합니다. 많이 당겨야 하기 때문에 땡길 수 있습니다. 용수철 손잡이가 단단히 잡아 주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각도는 가로/세로로 돌려서 360도 회전이 되고 위, 아래와 기울기로 각도조절도 됩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저는 차량용 악세사리로 쓰기 좋다고 판단이 되는 데 자주 떼어서 붙여도 되기 때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동영상 처럼 아기들 스마트폰 보여줄때 들고 다니면서 거치대 역할을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장시간 촬영할때 세워둘때 쓰면 좋아 보이네요.

저처럼 차량에 설치할때는 원하는 위치에 달면 될거 같네요. 사용해보니 거꾸로 두어 유리에 거치해도 좋아 보이네요. 저는 정면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