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인물용 카메라 추천 니콘 D7100 빠른 AF로 인물 사진에 적합하네. 올림픽공원 놀러~

by 엔돌슨 2013. 10. 23.
인물용 카메라 추천 니콘 D7100 빠른 AF로 인물 사진에 좋네.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 니콘 D7100 카메라을 들고 가을 나들이를 나왔습니다. 보통 니콘은 풍경용에 강하다가 평합니다. 인물용으로는 글쎄요? 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캐논의 벨런스가 맞지 않은 색상보다는 색감이 또렷해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인물용 카메라 추천은 어떤 색감을 좋아하냐의 차이?

캐논은 화려하지만 과장된 색감이 심해서 사실적이지 않다.
바디성능하면 니콘이 낫지만 사실적인 색감에 밋밋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기와 최근 출시되는 DSLR은 색감이 화려해지고 있습니다. 캐논도 바디 성능은 조금씩 좋아 지고 있다고 결론 내릴 수 있습니다.

결국 니콘, 캐논 색감에 따라서 사진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결국 스킬과 장비가 좋은 나름 괜찮은 사진은 나온다는 결론아닌 결론에 도달(?) 하게 됩니다.

아무튼 니콘D7100의 칼핀 선예도 색감이 니콘을 쓰게 만들었고.. 후보정이야 RAW로 얼마든 후보정이 가능하여 극복 가능합니다.


날씨가 너무 따뜻하여 사람들이 많은 올림픽 공원의 오후의 모습입니다.


저도 돗자리 펴고 앉아 보았습니다. 가을날씨 답지 않게 따뜻하고 바람도 많이 불지 않아 좋았습니다.



이렇게 찍으면 NG! 다리가 짧게 보이죠? 밑에서 위로 찍는 구도라면 조금 고려해서 찍어야 합니다.



유모차를 몰고 사진 좀 찍고 싶어 공원 산책을 나왔죠. 상반신 크랍 사진으로 주위의 배경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구도도 괜찮죠?





공원에서 마주친 재미있는 코스프레를 하고 오신 견주님!!! 로데오인형이 타고 있어요!



순식간에 사람들 사이에 애워싸였네요. 사실 이사진은 16-85mm 렌즈로 줌인하여 찍은 사진입니다. 흔들리지 않고 제법 잘 나왔죠? 니콘 카메라의 장점은 빠른 AF네요.

이제 곧 민아도 뛰어 다닐걸 생각하면 니콘의 빠른 AF모듈이 탑제된 DSLR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올림픽 공원을 내달리는 기차 입니다. 방문객들이 표를 끈고 타면 편하게 올림픽공원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색감이 참 사실 적이죠? 포토샵으로 크랍만 한 사진이라 더욱 사실적여 보일 겁니다.




우리 사랑스러운 민아 입니다. 인물 사진으로 찍을때 D7100은 AF 초점도 참 빠르지만 사진을 찍을 때 화사하고 화려하네요. 인물이 활짝 밝아 보입니다.

D7100은 ISO만 자동으로 설정 촬영해 보았습니다. 역광사진은 가끔 이렇게 빛이 들어 오는 사진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무조건 역광이라고 않좋은건 아닙니다.



아버지와 딸..

다정스럽게 안고 있는 사진을 찍고 싶어서 위에서 아래로 찍은 구도 입니다. 괜찮은가요?




인물만 부각되게 줌인을 하여 찍어 주어야 합니다 ^^




올림픽공원에서 한성백제 문화제 축제를 하였습니다. 하늘위에 풍선 보이시나요?



니콘D7100은 줌인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하는 걸 아시죠?

1.3X 크롭모드를 사용하면 더 많이 피사체를 줌인 할 수 있습니다.

▼ D7100의 다양한 모드 설정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니콘 D7100 기능 재미있는 미니어쳐 효과 내는 니콘D7100 기능 후기






블로그데이가 있은 후 아시는 블로그분들과 분위기가 좋은 카페에서 담소를 나누웠습니다.



뮤직비디오가 나오는 꽤나 운치있는 카페였는 데요.




촬영한 사진도 쉽게 편집모드에서 사진을 왜곡, 색상 추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포스트가 나왔습니다. 음식도 먹으면서 관심있는 전자제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요즘 이슈인 LG의 LG뷰3(LG Vu3)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해서 이야기도 하고 그간 소식도 이야기하면서 담소를 나웠습니다.



이건 열화상카메라는 건데 정말 고가에 해당하죠. 스마트폰의 발열이 이슈인데 이런 장비로 찍으면 바로 어느 부분에 발열이 많은지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 장비랍니다.





카페가 항상 밝은 건 아니고 부분조명이 있어서  ISO설정이 까다롭습니다. 이럴때 ISO를 AUTO로 설정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만 돌려주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건 카페사진2죠^^ 음식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올리브 파스타인데 맛있습니다.



음식사진을 조금 더 줌인해서 찍어 보았습니다. 윤기마져 보이죠?







깜찍한 우리 민아.




민아 사진찍기가 사실 너무 힘들었습니다. 아기 사진찍는 분들도 다들 그럴겁니다.

니콘 D7100을 그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AF가 정말 빠르고 정확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인물의 경우 빛과 구도만 잘맞으면 충분히 화려하고 흔들리지 않은 사진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보통 비교대상으로 나오는 캐논의 70D와 비교하면 D7100은 더다양한 모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DSLR클럽 사이에서는 D7100은 사진을 더 전문적을 찍기 적합한 바디라고 하네요. U1, U2 설정과 듀얼SD메모리, D4와 동급 AF모듈을 탑재하고 있어서 정말 괜찮은 니콘 바디라고 생각됩니다.

당근 초보자를 위한 쉬운 SCENE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다이얼조작만으로 야경사진이나 접사사전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니어쳐 효과도 재미있는 데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에 1.3X크롭모드까지 제공하여 망원줌에 최강자라고 생각합니다.



니콘D7100 카메라 리뷰 ▶

니콘 인물사진 화려하다, AF가 빠르다
http://ndolson.com/2686

니콘 D7100 카메라 야간촬영 방법 & D7100 SCENE 모드 설명
http://ndolson.com/2665

재미있는 미니어쳐 효과 내는 니콘D7100 기능 후기
http://ndolson.com/2648

우리 아기 50일 셀프촬영해본 니콘 D7100 후기
http://ndolson.com/2645

니콘 D7100 캐논 50D 그리고 니콘 D3200 비교
http://ndolson.com/2650

니콘 입문용 카메라 DSLR로 좋은 니콘 D5200 알아보기
http://ndolson.com/2572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