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본격적으로 LTE-A 시대를 맞아 베가의 최신 LTE-A 단말기를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베가 LTE-A 스마트폰에는 국내최초로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애플에서도 지문인식이 내장된 아이폰5S를 출시하긴 했죠. 아직 국내에는 판매가 안되었는 데요. 베가LTE-A의 경우 지문인식은 개인의 지문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은 어플을 숨길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만 보고 싶은 문자, 메일, 사진은 내 허락없이 스마트폰에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싫더라구요. 이런 점을 베가 LTE-A 스마트폰은 잘 알고 있어 장점인거 같습니다. G2의 게스트모드보다 한단계 위라고 봅니다.
아무래도 가격대비 가성비로는 베가LTE-A가 최고인거 같습니다. 최신 기능인 LTE-A 칩셋과 스마트커버, 지문인식까지 두루 갖춘 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런 베가LTE-A 단점도 있긴 하겠죠.
베가LTE-A 스마트폰의 전체적인 후기와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죠.
베가LTE-A 무엇이 좋아졌나?
베가LTE-A는 기존 베가가 추구하던 부분과 조금 달라진 특징이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배신인데 하단에 물리적인 버튼으로 바뀌였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익숙한 버튼을 하단에 두었고 이전 소프트 버튼은 빼버렸네요.
어떻게 보면 5.6인치 화면이 더 넓어지고 더 많은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CPU는 3사 LTE-A 단말기와 동일한 퀄컴의 스냅드래곤8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램은 2GB에 카메라는 1300만화소로 공통적인데 차이 나는 것이 있습니다. 3100mAh의 배터리가 제일 크다는 것이죠. 가격도 저렴하고 이런 점은 좋네요.
디자인 따위 이젠 쉽게 고친다, 갑이다.
고런쳐로 어렵게 고치고 강아지(개)고생을 일삼았지만 이제 디자인홈 하나로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지난 이야기지만 고런처 어플이 중국 서버로 개인정보를 옮긴다고 말도 많았지요. 이젠 걱정 마세요.
하단을 살짝 밀어 올려주면 메뉴가 나오는 데 [디자인 홈]을 눌러서 쉽게 미리 만들어진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제법 괜찮은 디자인이 많아 쓰기 편하네요.
스타일 난다. 괜찮은 스타일을 선택 또는 직접 그릴 수 있게 지원합니다.
안에 스티커도 넣을 수 있고 꽤나 커스텀마이징이 쉽게 가능하네요. 클릭하여 원하는 어플로 매치가 쉬워 디자인 갑으로 군림하네요.
확실한 사생활 보호는 지문인식
베가의 지문인식 기능은 유명하죠. 후면에 무엇을 두었나? 이게 스마트폰에서 이슈였는 데 베가는 지문인식으로 승부를 본듯하네요.
개인적으로 V터치도 되고 지문도 되는 후면 기능은 베가가 참 잘한듯 합니다. 디자인은 후면이 쪼매(?) 꼬지지만 이런 후면기능은 마음에 듭니다.
지문은 총 4번 위에서 아래로 밀어 주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 개발자로 지문인식 모듈을 가지고 프로그램 개발을 해봤는 데 베가LTE-A 지문인식은 정말 빠르더라구요. 0.5초(?) 체감상 엄청 빨리 인식하고 잘 인식합니다.
만약 잘 인식 안했다면 이런 쓰레기 했을 텐데 인식 잘되고 혹시나 몰라 PIN번호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손가락이 2개까지 인식이 된다는 점!!
이러면 2명이 지문등록해서 쓰거나, 한사람이 2손가락을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이죠.
스마트커버를 씌운 상태에서는 플립커버를 완전히 뒤로 넘겨서 이렇게 사용해야 하더라구요. 딱히 불편하지 않지만 뒤로 넘기고 보니 이건 이럴려고 뚤어 두었나? ㅋㅋ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지문인식을 하면 시크릿 모드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을 하면
1) 지문으로 잠금해제 할 수 있고
2)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모드가 뭐냐?
내 지문인식후 보이는 탭인데 나만 보게 어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안하고 열면 시크릿탭이 안보여 어플이 숨겨지게 되는 거죠.
이거 좋습니다. 아기들이 가지고 놀텐데 전화, 문자, 은행어플, 성인어플(♥) 등을 숨겨두고 줄 수 있으니깐요.
막누르면 요금 나가고 골치가 아파지죠.
메일, 할일, 사진갤러리 등을 설정해두면 내 지문없이 못보니 내 사생활이 보호 되죠.
락잠금도 지문인식으로 해두면 열때 지문없으면 내폰은 노터치가 됩니다.
락화면에 팁인데 옆으로 넘기면 즐겨 찾는 어플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추가도 할 수 있죠^^
지문 인식후 이렇게 시크릿앱스가 보이게 됩니다. 이건 내지문 없이는 못보죠.
스마트커버 이거 왜 쓰냐?
스마트커버 왜써요? 카드도 못넣고...
카드 넣는 부분이 없긴 합니다. 교통카드라면 플립에 카드 꽂이를 DIY해서 달면 됩니다. 이건 아쉽네요.
하지만 커버를 쓰는 건 일단 폰에 지문도 자주 묻고 스크래치로 골치 아파서 입니다.
그런데 커버에 창을 내어서 다양한 기능을 주었습니다. 시계, 문자알람, 전화, 음악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말이죠.
음악의 경우 다음곡 재생등 컨트롤이 보여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꼭 커버를 열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그림이 나와서 간지가 좀 나죠?
커버UI를 옆으로 넘기면 실행중인 시계, 아날로그 시계, 음악 등이 넘겨지면서 나오게 됩니다. 앞에 캡션 문자와 배경도 내가 원하는 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베가lte-a의 스마트커버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youtu.be/ZcVIOjqq7Zk
5.6인치 Full HD IPS라서 그런지 화면은 선명하고 좋습니다.
정정합니다. > 5.6인치 샤프 내츄럴 IPS 프로로 화질이 더 좋습니다.
동영상은 미니 윈도우 기능으로 작게 띄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보면서 이렇게 보면 동영상 보면서 동시에 웹서핑도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베가LTE-A 사운드, 이어폰
베가에서 제공하는 번들 이어폰입니다. 음질과 체감 효과가 좋은 이어폰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베가 하면 사운드라는 느낌이 들만큼 원음 재생에서도 탁월합니다.
V터치의 또 다른 진화 포커싱
이건 그냥 터치 마우스 입니다. 뭐 마우스 포인트 나오는 기능도 가능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건 한손으로 쓰기 편해진 포커스 기능을 이야기 하는 겁니다.
웹페이지 볼때 위의 그림처럼 포커스를 (음영으로 표시된) 이동시켜가면서 클릭하여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한손으로 쓰기 편해졌습니다.
진화와 혁신으로 무장해라
가장 빠른 기술 반영은 아무래도 스마트폰 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태브릿 정도 ㅎㅎ 베가에서 혁신적인 기능을 하나씩 포인트를 주어 출시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지문인식이라는 거죠. 사생활 보호는 강력하고 확실하네요.
진보된 기능을 사용하여 즐거운데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을 조금 더 향상 시켜주었으면 좋겠네요. 기능은 많긴 하지만 다양한 포커스나 필터기능 같은 부분이죠.
베가 LTE-A의 전체적인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아직 진화와 혁신을 담고 앞으로 나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폰이라고 여전히 생각됩니다. 커버까지 씌워두면 정말 악세사리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네요. 개인 취향이겠지만 스마트 커버 없이 쓰는 건 ... 좀.. 이제는 악세사리도 세트인 베가LTE-A가 더 좋네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