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어폰 추천 & BOSE 보스 QC20i 후기

최근 미국 오디오 전문 브랜드 보스(BOSE)에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QC20 / QC20i를 출시 하였습니다. 아이폰 고급이어폰은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QC20i) 모델입니다. 아이폰 전용이어폰을 사용해보니 음질의 감동이 남다릅니다. 싸고 좋은 가성비 이어폰 추천 한다고 우끼지 말라고 하세요. 고급 이어폰 추천하는 이유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죠. 범접할 수 없는 사운드 기술을 보니 다들 보스(BOSE) 하는 이유가 있더군요.

제가 소개 시켜 드릴 이어폰은 QC20i(보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원뿔 형태의 이어캡이 귀에 쏙 들어가면서 편안한 착용감이 잇네요. 그리고 지하철 소음이나 주변의 소리에 반응하여 컨트롤러가 분석하여 음악을 외곡하여 귀에 들려주는 음을 달리 해줍니다. 어디서나 좋은 음질을 들을 수 있게 컨트롤러가 노이즈 캔슬링을 해주는 기술이 정말 놀랍네요.

어떤 예민한 분들은 노이즈 캔슬링에 거부감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어지럽고 음악을 왜곡한다는 느낌이 싫다 등등. 보스 BOSE QC20i를 구매하기 전에 체크를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 느낌은 길거리에서 음악을 들었는 데 주변이 시끄러웠지만 평소 들었던 커널형 이폰에서 주는 밀폐느낌의 울림이 아닌 다른 오케스트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인상적이였습니다.

그러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인 아이폰 전용 이어폰인 보스 BOSE QC20i 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보스, 젠하이저, 슈어 등의 음향 전문 업체들이 한국 시장에 고급이어폰과 헤드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십만원에서 100만원대 가격이 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21일 외부 소음을 줄여 주는 고급 이어폰 콰이어트 컴포넌트QC20을 출시 하였습니다.

콰이어트 컴포트(QuietComfort) QC20i의 가격은 49만5000원 정도 합니다.



애플 아이폰(iPhone)과 연결 해 보았습니다. 이어폰 중간에 네모란 컨트롤러가 달려 있습니다. 지하철, 자동차 소리 같은 외부 소음을 비슷한 음역대의 소음을 좌우 이어폰에 각각 2개씩 내장된 마이크로 흘러 보내는 방법으로 외부 소음을 줄여 줍니다.

이 기술은 올7월에 사망한 전자공학과 교수 출시의 대표 아마르 보스가 1978년 비행기의 엔진소음이 음악을 방해한다는 점에서 착안해서 개발하였다고 하네요. 확실히 외부의 소음에 대한 노이즈를 억제되어 편안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콰이어트 컴포트(QuietComfort) QC20i 제품 개봉기



애플 제품 전용으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음악감상을 자주 하는 편이라 이런 고급 이어폰이 주는 음악의 즐거움을 잘 알고 있죠.





박스는 이렇게 화이트 And 블루, 블랙으로 제품의 이미지와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안에 설명서가 있지만 설명서를 조금 보도록 하죠.



제품에 대한 설명은 뒤면에 크게 되어 있습니다. 왜 콰이어트 컴포트(QuietComfort) QC20i 가 노이즈 캔슬링인 이어폰인지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각부분에 대한 특징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네요.




박스 개봉! BOSE 보스로고가 처음에 바로 보이네요. 역시 제품을 열때가 기분이 제일 좋습니다.





제품의 파우치가 있네요. 고급스러운 땡땡이네요. 지퍼가 있는 파우치고 충분한 공간이 있어서 이어폰을 대충 감고 넣어도 될 정도의 파우치 입니다.



보스 제품보증서 입니다.



파우치 안에 이어캡이 L size S size가 있습니다. 그리고 컨트롤러를 충전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2시간 충전하면 16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QC20i는 아이폰,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스 QC20i의 특징


노이즈 캔슬링의 콘트롤러 모듈 부분입니다. 켜고 끌 수 있는 부분의 스위치가 있습니다. 켜면 노이즈 캔슬링이 동작되게 됩니다.




안에 리튬 배터리가 들어 있습니다. 별도의 배터리가 있어서 보조배터리 없이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은 2개의 마이크가 들어 있어서 외부 소음과 반대 위상으로 이어폰쪽으로 노이즈를 제거하여 음악을 재생하여 줍니다.





특히 뿔모양의 이어캡의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보통 커널형은 귀에 꽉 뛰어야 안빠지는 데 이런 게 아니라 귀에 뿔이 걸려서 고정이 쉬웠습니다.




리모트에서는 노이즈 캔슬링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가 있어서 전화가 올때 전화 통화도 가능하게 마이크가 있습니다.


각 부분의 이름




리모트에 달려 있는 것으로 Aware Mode로 해주면 주변의 소리를 조금은 들려 줍니다. 지하철 안내나 주변의 소리를 들어야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소리에 조화롭게 반응할 수 있게 해주네요.














양쪽 이어폰에 달려 있는 마이크가 주변의 소리를 듣고 분석해서 소리를 일부 들려주는 것은 Aware Mode(어웨어 모드) 이고,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여 노이즈를 제거 하는 것은 보스의 노이즈 켄슬링(Noise Cancelling) 기술입니다.

어웨어 모드 신기술이 있어서 주변의 소리를 들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전 지금 타이핑 할때 듣고 있는 데 소리 안들리게 하니 키보드 소리가 안들리고 음악소리만 들리네요. 이상한 기분이 드네요 ㅋㅋㅋ

이어폰을 빼지 않고도 주변의 소리를 들어야 할때는 어웨어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도로를 걷거나 지하철에서 내려야 할때 주변의 소리가 너무 안들리면 답답할때 어웨어 모드를 사용하세요.



보스 QC20i의 장점은 상황에 맞는 노이즈 제거가 탁월하다는 점입니다. 컨트롤 모듈은 DSP, Active EQ,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어서 DSP는 노이즈를 제거하고 모든 장르의 음악 음질을 높일 수 있고 Active EQ는 전 주파수 대역을 조절하여 풍부한 음질을 느낄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배터리 시간은 18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는 데 별도의 배터리가 들어가지 않아 편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충전이 안되어 방전 된다고 하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변의 소음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단순히 소리를 높여서 주변의 소리를 피하는 것이 아니라 보스의 고급 이어폰에서만으로 느낄 수 있는 QC20i 이어폰의 사용후기 였습니다. 가성비 좋은 이이폰? 고급 이어폰 쓰면 웃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50만원으로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감상해보니 명불허전(名不虛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BOSE QC20i 노이즈캔슬링 사용기

  1. 럭셜군비밀방문자
    2013.08.26 08:26 edit/del reply

    비싼 값을 하네요
    저는 악세사리에 그리 투자를 하는편이 아닌데
    ..
    투자하는 분들 보면 금액은 신경 안쓰는거 같아요

  2. Favicon of http://mobano.net BlogIcon 기범롤링베베비밀방문자
    2013.08.26 10:14 edit/del reply

    노이즈캔슬링 기능 부럽네요 ㅎㅎ
    커널형은 그나마 괜찮은데, 일반 이어폰은 지하철 같은데서 못듣겠더라구요 ㅎㅎ

  3. 하얀야차비밀방문자
    2013.08.31 00:28 edit/del reply

    기능면에서는 진짜 사고싶은데
    보면 중간에 컨트롤러가 거슬릴거같구 충전식이라는점에서도 단점이되네여.
    저도 보스 인이어쓰는데 저는 이것만으로도 충분이 좋다고 느끼는데 ㅎㅎㅎ
    그래도 한번쯤은 써보고싶네여

  4. 잉글랜드제이비밀방문자
    2013.12.11 23:18 edit/del reply

    아버지가 워낙 소리를 좋아하셔서 보스 이어폰 사드릴려고 이것저것 뒤지고 있었는데 동영상 강의 너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