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J2] 니콘 D800으로 촬영된 이유림


요즘 엣지나는 여자분들은 DSLR보다 셀카찍기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호하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한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그중에서 의뜸인 니콘 J2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니콘의 J2은 1010만화소의 카메라로 무게는 234g 밖에 안하는 아주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입니다.

여행갈때 DSLR 보다 가벼워 휴대성을 고려한다면 미러리스 카메라를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니콘 J2 화이트 색상이 엄청 이쁘다고 생각이 드네요. 니콘 파우치와 스트랩까지 깔 맞춤으로 매치한다면 패션리스트로 거듭날거 같아요.

니콘 J2 색상은 5가지로 화이트, 블랙, 실버, 레드, 핑크로 다양하게 있는 것 아시죠?


● 니콘 J2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이 만든 미러리스 카메라인 J2은 하이브리드 형태의 카메라로 렌즈를 교환 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사진연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높은 카메라죠. 거기에 DSLR보다 저렴하면서도 높은 화소를 가지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니콘 J2 색상은 화이트, 블랙, 실버, 레드, 핑크로 칼라풀 하고 이쁩니다. 단연 화이트와 레드, 핑크가 돋보이죠? 개인적으로 화이트가 진리! 여자분들은 핫핑크나 레드로 선택하셔도 좋겠죠?




니콘 모델 겸 가수 이유림



니콘 모델인 가수 이유림에요 ' -'/ 사용하는 디카는 주황색깔의 니콘J2이네요. 이쁘색상이라 그런지 옷이랑 매치가 더 잘되네요. 역시 얼굴이 이쁜사람이 사용하면 더 이뻐보이는 효과가 나네요.



여자들이 선호하는 색상 핫핑크(Pink) 바디

색상은 어디서나 공통적이지만 미러리스에 매치되는 블랙과 핑크가 이쁘네요. 여행지에서 만나서 알게된 연인 컨셉이라는 데 사랑의 설레임이 알콩달콩 느껴 지네요.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고 가성비가 높은 디카 같아요. J2의 장점은 작지만 마운트형 카메라로 다양한 렌즈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표준 Zoom렌즈 키트, 단레즈 키트, 더블렌즈키트, 더블줌렌즈키트로 하이브리드 디카의 참맛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주죠.




디자인이 이쁜 Nikon J2 의 외형











니콘 J2의 렌즈 키드셋은 표준 Zoom렌즈 키트, 단레즈 키트, 더블렌즈키트, 더블줌렌즈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운트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렌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표준 줌렌즈 키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표준 줌 렌즈 키트는 NINNKOR VR 10-30mm f/3.5-5.6 로 셀카와 여행중 풍경을 찍기에 적당한 줌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렌즈군으로는 단렌즈 키트로 NIKKOR 10mm f/2.8 렌즈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고정렌즈의 경우 보다 밝은 조리값으로 뽀샤시하고 이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D800 으로 제작한 이유림 뮤직비디오





이번에 "불러줘~" 라는 첫번째 싱글앨범을 낸 이유림이에요. 소녀감성의 순수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불러줘(Call my name)  노래는 연하지만 보면 설렌다는 이야기로 내이름을 불러주라고 반복적인 후렴부분이 중독성이 있는 노래네요.

가수 이유림의 뮤직비디오는 니콘 D800의 카메라로 촬영이 되었습니다. 역시 동영상을 니콘DSLR로 담아 더욱 화려한 영상미가 나왔을 거 같네요.







불러줘(Call my name) ~

불러줘! 어색해 말고, 누나가 아닌 내 이름을 불러줘!
보여줘! 숨기지 말고, 동생이 아닌 오빠 같은 너의 모습을
불러줘! 어색해 말고, 누나가 아닌 내 이름을 불러줘!
보여줘! 숨기지 말고, 동생이 아닌 오빠 같은 너의 모습을



니콘의 J2과 D5200 카메라가 나오는 데 역시 셀카찍기 좋은 회전식 뷰를 가진 D5200의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네요.

제가 제일 부러운게 이렇게 디카(DSLR) 좋아 하는 연인들이 여행지에서 편하게 서로 사진 찍고 동영상 찍어 여행스케치를 남기는 게 제일 부럽습니다.



동영상 기능은 60i, 30p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Full HD의 60i가 가능하여 생생한 고화질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J2의 촬영 기능은 슬로우 모션 동영상, 모션 스냅샷 모드, 스마트 포토셀렉터 모드, 정지영상 촬영모드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포토 셀렉터라는 기술은 반셔터를누르는 순간 전후 20장의 사진을 추출하여 손떨림이나 프레임 아웃된 사진을 제외하고 베스트샷을 5장 정리해서 자동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축하파티를 할 때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할 때 있잖아요. 이럴때 사용하면 연속으로 사진을 찍어서 잘나온 사진만 알아서 골라 주어 편리합니다. 이런 J2의 기능을 이용하면 흔들려서 놓치는 사진이 없게 촬영이 가능하죠.






니콘으로 촬영된 가수 이유림의 불러줘 뮤직비디오



'더 로맨틱'걸 이유림의 첫 싱글 '불러줘' M/V 메이킹 필름 입니다.





니콘 J2은 내장 팝업 플래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앙증맞게 틔어나온 플래시이지만 조광에 대응하여 어두운 곳에서 밝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니콘의 가장 큰 매력은 고속 오토 포커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슈퍼하이 스피드 AF CMOS센서는 컴팩트 디카지만 빠른 처리 기능을 위해서 니콘 CX포켓을 개발하였죠. 그래서 연사 10장을 찍는 데 왠만한 초점이 않맞아서 나오는 사진하고는 작별을 고할 수 있습니다.  유효화소도 1010만화소로 고해상의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J2의 장점은 니콘1 마운트로 렌즈교환식의 카메라는 점이죠. 그리고 Expeed3 화상 처리 칩셋을 장착하고 있어 슬로우 모션 동영상, 여러장의 고속 연사후 원하는 사진을 뽑아 내는 스마트 포토 셀렉트 기능의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AF가 빨라 동영상과 사진촬영에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J2은 가격대비 빠른 가성비를 자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왠지 니콘 J2과 D5200의 카메라는 선호도에 따라서 시작이 다른 스타일의 카메라 입니다. 둘다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한다는 건 비슷하지만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는 디카는 니콘J2이라고 생각 됩니다.

들었을 때 손목 부담도 적고 여행시에 부피도 차지 않아 피로도가 적을 거 같습니다. 회사에 대리님이 캐나다 여행시에 니콘J2를 구매해서 가셨는 데요. 원래 성격이 무겁고 불편한거 싫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면서 잘 나오는 디카를 원하셨거든요.

인터넷으로 비교하고 고르셨는 데 동영상 기능과 사진에 만족하셨습니다. 배터리 대기시간도 길어서 캐나다 여행시 사진을 많이 촬영하였지만 괜찮았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전문적인 여행사진을 원한다면 D5200으로 DSLR를 입문하시고 요즘 이슈인 미러리스 카메라를 원한다면 J2 정도의 스펙이면 충분할거라고 봅니다.


<이 포스팅을 니콘과 함께합니다 >
  1. Favicon of https://ocer.kr BlogIcon OCer비밀방문자
    2013.08.23 08:55 신고 edit/del reply

    노래도 노래지만 매력 있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