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베가LTE-A 장점 빨리 알려면 팝업스토어로 가 보자

by 엔돌슨 2013. 8. 24.
베가LTE-A 장점 빨리 알려면 팝업스토어로 가 보자

안녕하세요. 어제 신사 가로수길에 있는 베가LTE-A 팝업스토어를 다녀왔습니다. 다들 베가lte-a 장점, 후기가 궁금하실 텐데 직접 제품을 만져볼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팝업스토어 부스에는 베가LTE-A 장점인 스마트커버, 디자인홈, 지문인식(시크릿뷰어, V터치)를 볼 수 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웠는 데 2층에서 망고씩스(Six)를 한잔 들고 VEGA LTE-A를 보러 들어 갔습니다. 말로만 듣던 최신 기능이 많이 추가 되었네요. 특히 베가LTE-A의 후면에 V터치가 지문인식도 가능하여 보안이 강화 되었습니다. 2명의 다른사람도 지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사람의 지문도 2개 등록해도 되겠죠?

걸어 오면서 기사를 보니 베가LTE-A 는 바람피기 좋은 폰이다!

라고 씌여 있네요. 완전한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니깐 이런말이 나오는 것 같네요. 실제로 제가 써보았을 때 지문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참 많았습니다. 주인만 사용할 수 있게 앱을 숨길 수 있고 V터치가 터치마우스처럼 동작하여 반응감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면 제가 신사 가로수길에서 보고 온 베가LTE-A  장점과 팝업스토어 정보를 알려 드릴께요!


베가LTE-A 장점, 단점을 빨리 알 수 있는 팝업스토어


신사 가로수길에 위치하고 있는 베가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게 오픈 되어 있습니다. 저도 2번정도 방문하여 직접 베가lte-a를 만져보고 왔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망고씩스를 하나 들고 들어 갔습니다.

백문불여일견 [百聞不如一見]이라고 VEGA LTE-A에 대한 궁금증은 직접 보는게 좋겠죠?




베가LTE-A의 장점은 바로 최첨단 지문인식 기능과 후면의 V터치 기능으로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크기는 LTE-A 스마트폰 3가지 중에서 가장 큰 5.6인치 Full HD IPS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거 베가6처럼 큰거 아니야?

만져본 느낌은 가볍고 크기도 적당하다고 생각 됩니다. 크기, 무게 다 괜찮은 데 외형은 엄청 이쁘다고 이야기할 수 없네요. 그래도 베가lte-a의 UI의 개선이 있어서 앱크기에 제한 없는 아이콘 설정과 베가만의 디자인홈으로 디자인 꾸미기가 가능하여 이쁘게 변화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화이트가 스마트커버 씌웠을 때 가장 이뻐 보였습니다. +_+




베가 LTE-A 스마트커버로 뚜껑 열지마라



LTE-A 폰은 모두 악세사리를 끼고 나왔네요. 베가LTE-A 역시 스마트커버(Smart Cover)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음악재생시 스마트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다음곡, 이전곡, 재생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상태, 문자매시시, 시간를 커버를 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커버(Smart Cover) : 베가에서 제공되는 악세사리로 커버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도 작은 창을 통해서 음악, 메시지, 전화, 시계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커버를 열지 않아서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왠지 스마트커버 악세사리가 있으면 동작하기 때문에 베가lte-a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악세사리를 하나 끼웠는 데 기능이 더욱 다양하게 나오게 되니깐요. 구매자에게는 스마트커버를 무상으로 제공해준다니 더 탐나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 디자인홈과 스마트커버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youtu.be/ezxz5Vl14e8



V터치 지문인식으로 세컨폰이 된다!



베가lte-a의 장점은 바로 지문인식 기능 입니다. 지문만으로 완벽한 보안을 자랑하는 폰으로 거듭났습니다. 사람의 지문은 총2개까지 인식할 수 있어서 같은 사람의 다른 손가락 2개를 등록하거나 2명의 사람을 각각 등록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문 기술력은 세계3대 지문인식센서 업체 중 하나인 스웨덴 FPC

지문이라는 것이 인식이 잘되어야 하기 때문에 기술력이 중요합니다. 베가lte-a에 적용된 기술은 전세계 3대 지문인식센서업체 중 하나인 스웨덴의 FPC로 부터 센서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놀란 것이 지문의 반응속도가 0.5초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버벅임 없이 동작하네요.



후면에 이렇게 지문을 들고하면 인식하여 잠금화면을 지문인식으로 풀 수 있습니다.



시크릿 앱스 : 지문인식 후에만 볼 수 있는 스크릿 앱스탭이 생깁니다. 이 시크릿 앱스탭에 자신의 지문인식후에만 볼 수 있는 지극히 개인적인 어플을 등록해두면 됩니다. 다른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개인사생활을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5S에서도 지문인식기능이 홈버튼에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왠지 베가가 이런 부분에서 앞선개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무언가를 혁신적으로 이끌어 갈 기능을 탑재해주어 매력적으로 보이게 되네요.

지문으로 뭘하겠어?
실제로 폰을 잃어버렸을 때 지문만큼 안전한 장치가 없고 잠금해제는 편리하기 까지 합니다. 스크릿앱스로 노출꺼리는 앱을 숨길 수 있고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거기에 V터치는 지문 뿐만 아니라 터치마우스 처럼 움직여 어플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두었습니다. "포커스 터치"라는 기능인데 터치마우스를 조작하는 기분이 듭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터치마우스처럼 살짝 움직여야 하는 데 별도의 감도 조절이 없기 때문에 터치감에 따라 다른 앱을 클릭할 소지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시도라 마음에 드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V터치와 지문인식까지 되는 베가LTE-A 후면 기능
http://youtu.be/Ky3WxI39Vl8


베가 LTE-A 디자인홈


디자인 홈기능을 보고 깜짝 놀랬는 데 폰꾸미는 기능의 완성팜 정도가 됩니다. 제공되는 프리셋 만으로도 충분히 자유로운 UI선택이 가능합니다. 쉽게 화면 꾸며서 남보다 개성적인 폰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단에 보면 VEGA 디자인 이라고 해서 제공되는 프리셋을 선택해서 쉽게 꾸밀 수 있습니다. 이것도 성에 안차면 내 그리드를 눌러서 원한느 앱크기와 이미지를 선택해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스티커가 있는 데 이것도 마음에 드네요. 이쁜 스티커를 위치해서 누르면 어플이 실행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보적으로 제공되는 것에 이쁜 스티커가 있어서 그냥 넣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





베가LTE-A VS LG G2 장점 차이?


후면의 편리성에 대해서는 베가lte-a의 손을 들어 주고 싶네요. 꼭 LG의 후면이 구리다는 말이 아니라 후면에 터치기능과 지문인식까지 두어서 편의성을 두었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후면을 누를 필요가 없이 지문만으로 화면을 켤 수 있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LTE-A단말기 중에서 화면크기로 봤을 때 제일 큰것은 베가LTE-A입니다. 5.6인치의 베가lte-a vs 5.2인치의 LG G2 크기에서는 가장 큽니다. 또한 소프트키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보면 화면크기는 베가가 더 크게 느껴 집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LG G2, 베가LTE-A 모두 베젤은 조금 아쉽네요. 두개 모두 베가아이언처럼 제로베젤처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직접 베가 팝업스토어에 가서 보시면 어떤 폰이 큰지 아시겠죠?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V터치의 포커스 기능(Pantech Vega LTE-A)
http://youtu.be/pREC4YSyKcU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V터치로 인터넷, 앱 포커스 기능으로 실행하기
http://youtu.be/eZLT5w8uDsg



베가 팝업스토어는 어디에 있지?


신사 가로수길에 가면 베가 팝업스토어를 볼 수 있습니다. 퇴근하면서 2번 들렸는 데 베가LTE-A의 기능에 대해서 궁금한 것을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베가가 신경 쓴 후면의 지문인식 기능을 직접 검지 지문을 등록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후면이 제일 궁금했는 데 이걸 확인 할 수 있었네요. 그리고 부스에 사람들이 많았지만 친절하게 설명해주여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것도 많이 물어 보았습니다.

이번에 LTE-A 단말기가 나와서 인터넷속도도 빠르고 좋다는 데 어떤지 실제로 가늠이 안오잖아요.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는 8월31일까지라니 오가다가 생각나면 보러가는 게 좋을거 같아요! 빠른 LTE-A 같은 후기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