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G2 출시일 임박! 디자인에 후면버튼? 외형사진으로 알아본 옵티머스 G2 디자인

by 엔돌슨 2013. 7. 31.
반응형
LG G2 출시일이 코앞, G2 후면버튼 디자인 편리할까?

일단 옵티머스 G2 디자인 부터 보실까요?  루머사진으로 보여지는 사진을 모아 보았습니다. 아래의 사진 처럼 LG G2의 후면버튼은 우리가 알고 있는 +/- 볼륨 버튼이 있고 가운데 전원 버튼이 있다고 하네요.

LG G2 케이스는 후면에 뚤려 있어서 전원 버튼과 볼륨을 손으로 조절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공개된 G2 퀵윈도우(퀵커버)를 보면 전면에 미니윈도우 기능을 두어 날씨, 전화받기, 음악감상, 날씨정보 등의 기능을 커버를 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LG전자의 전략폰으로 G2 출시일은 8월 7일(한국시간으로 8월 8일 자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LG G2 의 스펙과 디자인은 알 수 없지만 루머로 흘러 나온 사진과 스펙정보는 상당히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8월 7일 뉴욕에서 LG G2 언팩행사를 가지면 정확히 실체가 들어 나겠죠?

##수정




< LG G2 뉴욕 발표 생중계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aQLLee2vMFk






< LG G2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 기능, 후면 사진 >

후면에 버튼이 있어서 상당히 특이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화를 받으면서도 후면의 볼륨키로 조절이 가능하고 셀카를 찍을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보입니다.



LG G2의 디자인 단점으로는 전면에 소프트메뉴 키를 채택하고 있을거 같은데 그만큼 화면이 좁아 지지 않을까 합니다. 5.2인치의 화면이 소프트키로 인하여 작아 지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또한 후면의 버튼으로 바로 폰을 켜기 힘들거나 익숙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우수게 소리로 책상위에 두면 자동으로 폰이 켜지게 하려고 한거 아니냐? 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 데 후면 버튼이 실제로 소비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불러 이르킬지는 조금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퀵커버를 씌우면 LG G2의 커버를 열 필요가 없어서 후면으로 버튼이 이동한게 편리한게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또한 후면에 버튼이 특별한 역활을 할 용도(?)이기 때문에 위치조정이 된것이 아닐까요?




LG G2 스펙



1. 기기명 LG-320S/320K/320L
2. 퀄콤 스냅드래곤 800 쿼드코어 2.3Ghz
3. 램 LPDDR3 2GB(최종생산품에 3GB를 넣을지는 아직 고려중)
4. 5.2인치 FHD IPS패널 / G2 제로갭 적용 제로베젤
5. 1,300만화소 카메라, 흔들림보정, 카메라화질개선(이번 제품에는 엄청난 개선이 이루어짐)
6. 스마트DMB
7. 배터리 2700mAh(착탈식)
8. 듀얼스피커
9.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
10. 8월7일 글로벌 발표
11. 8월20일 이후 국내출시
12. 물리버튼, 터치버튼 다 없애고 소프트키 적용(전면 측면) 카매라에서는 확대 축소 기능 등 다양한 역할
13. 150Mbps LTE-A 데이터통신 가능
14. 옵티머스 G2 기반으로 구글 넥서스5 레퍼런스 폰 이미 동시 제작중
15. 넥서스5는 10월초 글로벌 발표, 안드로이드 키라임파이 5.0 기본 탑재 


















크기는 5.2인치로 적당할 거 같네요. 배터리도 착탈식으로 2700mAh 가 탑재 될것 같네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으로 LTE-A 가 가능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5.0 키라임파이가 추후에 탑재 될거 같네요. 아직 젤리빈 4.2.2로 출시됩니다.



공장에서 유출된듯한 사진을 보면 외형을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화면은 시원스럽게 넓어서 좋네요.





그립감은 옵티머스 시리스때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옆면이 곡면으로 되어 있는 디자인에서 알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전면에는 버튼이 하나도 없고 소프트키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런 소프트키는 베가(Vega)가 먼져 채용한 시스템과 비슷한군요. 시원스럽게 화면이 큰 장점이 있지만 물리적인 버튼키가 없어 불편할 수 있다는 의견이 분분할 것 같습니다.


LG G2가 기대되는 이유?

LG가 G2를 출시하면서 옵티머스라는 네이밍을 버렸습니다. 어떻게 보면 옵티머스G 프로(Optimus G Pro)의 완성판이 G2가 맞습니다. 하지만 굳이 여태 쌓아온 옵티머스라는 브랜드를 버린 것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한 것 같습니다.

LG Optimus G2 coming with Key Lime Pie?

퀄컴 스냅드래곤 800 칩셋을 탑재하여 최고 150Mpbs의 빠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LTE-A 단말기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옵티머스에 머물러 있을 이유는 없겠죠?

LTE-A 단말기라 끌리네요. LG G2는 아직  Key lime pie 5.0 으로 출시될거 같지는 않고 LG G2를 기반으로 넥서스를 만든다고 하네요. 이전 듀얼 카메라, 타임머신 카메라 등의 카메라 기능이 강화 되었는 데 이번에는 후면을 이용한 다른 무언가가 강화 될 거 같네요.

퀵 커버로 미니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악세사리도 참 편리해 보이던데 빨리 만나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