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D] 캐논 스트로버 SPEEDLITE 430EX II 구매 후기

2013. 7. 20. 05:00 얼리어답터 리뷰
[50D] 괜찮은 캐논 스트로버 캐논 SPEEDLITE 430EX II 개봉기

캐논 스트로버 430EXII 를 구매하였습니다. 사진 찍을 일이 많아 괜찮은 스트로버가 필요 했는 데 스트로버 추천 받아 바로 구매했습니다. 중고로 사면 수명도 길지 않고 새걸로 하나 질렀는 데 출혈이 심하네요. ㅜㅜ

옴니바운스는 별도로 구매하니깐 저렴한데 택배를 별도로 받네요. 옴니바운스 싼게 싼게 아니에요.

아무튼 괜찮은 캐논 SPEEDLITE 430EX2 스트로버니깐 믿고 구매했습니다. :D

애지중지해서 오래 사용해야지~


< 캐논 SPEEDLITE 430EX2 >


진짜 스트로버만 30만원 더 들었네요. 그래도 꾸준히 찍을거 생각하면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장비는 고가에 해당되네요.






제조사⁄브랜드 : 캐논⁄캐논
가이드넘버 41이상, 플래시, GN43(105mm), 상하좌우바운스, 캐논용, AA

캐논 유져라면 누구나 알고 알고 있는 430EX2 입니다. 2005년도에 출시된 스피드라이트 430EX후속 모델로 이전 모델의 충전 시간을 단축시키고 충전음도 줄인 모델이라고 합니다.

(참고)
회로를 개선해 충전 시간을 약 20% 단축, 알카라인 배터리 사용시 약 3초(캐논 스피드라이트 430EX은 3.7초)면 충전이 완료된다. 또한, 상위 모델인 캐논 스피드라이트 580EX II와 같은 충전 방식을 채택해 충전시 소음도 줄였다.




스트로버도 기스나면 안되니깐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구매하고 살짝 기분이 나빳는데 파우치가 구겨져 있는 겁니다. 비닐포장 넣을때 부터 구겨져서 들어가 있었는 데 이런거 따져서 교품 받을 수 있을거 같은데.. 불편해서 일단 사용중입니다.

궁금한건 왜 정품의 새제품인데 뽑기가 잘못된건가요? 온라인 지마켓 판매자에게 시간날때 전화해서 일단 따져야 할거 같습니다. ㅎㅎ


< 캐논 430EX2 스트로버 >




상 180도, 좌 180도, 우9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AA건전지 4개 넣어야 합니다. 전 산요 충전지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건전지 넣는게 왜 +, -를 섞어서 넣게 복잡하게 된건지. 한방향으로 넣는게 편한데 넣을때 그림을 보면서 넣어 줘야 하네요. 이건 불편.






가운데 ZOOM버튼을 길게 누르면 무선동조가 활성화 됩니다. 무선동조를 지원하여 원격으로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지 못하였지만 괜찮은 기능이라고 보네요.



연결하여 고정하는 부분이 원터치로 락(LOCK)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건 정말 쓸만하네요.






 24 ~ 105mm 초점 거리에 대응하며 와이드 패널 사용시에는 14mm까지 대응 합니다.





- 스트로버 꺼진 상태


- 스트로버 켜진 상태

어두운 실내에서도 스트로버하나면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제품사진을 찍을때는 필수적으로 필요하네요..




이마트갔다가 캐논 100D 촬영했는 데 스트로버 터트려서 찍어 보았습니다. 스트로버가 좋아서 그런지 제품사진의 별도의 후보정없이도 잘 나왔네요.

플래시 터트리고 바로 재충전까지 3초! 이전 모델보다 충전시 충전음소리도 거의 없다고 하네요. 이전 모델을 안사용해봐서 모르겠지만 충전음 소리는 없네요.

이제 모델사진 찍을때도 엄청~ 잘찍을 수 있을거 같다는 자신감이 드네요 ㅋㅋ 사진 잘찍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