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해외로밍 요금 안심하고 사용하기

해외 나갈 제일 걱정되는 데 해외로밍 요금이 얼마나 할까? 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로밍 되면 스마트폰으로 구글어스 지도도 보고 해외에서도 우리나라 처럼 사용할 수 있을까 궁금해 하실 겁니다.

저는 자주(?) 해외에 나가서 스마트폰을 로밍 해봐서 이제는 제법 자연스럽게 로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대만 타이페이에 다녀 오면서 유플러스 해외로밍을 하였습니다.

노트북도 들고 가기 때문에 인터넷도 되야 했습니다. 해외에서도 테더링 될까? 유플러스 무제한 데이터 로밍(1일 1만원)을 사용하면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 나가면 초행길이면 해외 지도도 봐야하고 카톡으로 이야기도 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미리 유플러스 로밍을 사용하여 신청해보세요.

■ 유플러스 인천공항 해외로밍 위치



링크 : http://www.uplus.co.kr/ent/glob/cent/RetrievePsMbGrRomLocIc.hpi



대만에서도 로밍 사용하기



한국에서 대만까지는 얼마 걸리지 않네요. 3시간 가량 비행기를 타고 더운 대만에 도착하였습니다. 날씨가 더웠지만 맑고 좋았습니다. 전날은 비가 왔다는 데 도착하는 날은 맑고 좋네요.




공항에 도착해서 베가넘버6를 켰습니다. 로밍할때 [이터 차단 서비스] 신청해 두었습니다. 데이터 차단 서비스는 무료이고 해외에서 원하지 않는 시간에 데이터 요금이 나가지 않게 해 줍니다.


스마트폰을 켜고 해외 로밍 설정을 해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밍설정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주세요!

대만 여행 하면서 유플러스 해외로밍 LTE무제한 사용하기


스마트폰을 켜면 설정 방법과 언제까지 로밍하였는지가 나오게 됩니다. 안내 문자를 읽어 보면 알겠지만 한국시간으로 로밍이 신청되는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데이터 로밍을 하고 보니 대만은 한국 시간보다 1시간이 느리네요. 대만 시간 생각하고 서울에 전화를 걸면 1시간 늦은 시간이니 너무 늦게 연락하면 안되겠어요.

듀얼 시계를 표시해두어서 로밍시간과 서울 시간을 동시에 보이게 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해두니 시간 보기는 편하네요.




로밍이 되면 안테나에 R이라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해외로밍시 무제한 데이터 사용하기


101빌딩 아래에 유명한 만두 집이 있었습니다. 시청역 근처에도 맛집이 있다고 하더니 여긴 본점이격이죠~


DIN TAI FUNG (딘타이펑) 이라고 꽤 유명한 만두집이라고 합니다. 일단 맛집이니 먹어 봅시다!!


들어가면서 보니 만두만 빚고 있는 주방이 있네요. 몇십명의 사람들이 계속 만두 피만 빚고 있네요.



한자를 잘 몰라서 영어와 그림을 보고 음식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만두는 다 맛있네요. 그냥 조금 이상했던 만두는 밥 만두였습니다. 안에 찹쌀이 들어 있던 만두는 밥을 먹는 느낌이였네요. 나머지는 다 맛있었고 안에 육즙이 있어서 터뜨려 먹으면 됩니다.


만두는 소스를 생강이랑 같이 묻혀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먹으니 느끼한 맛도 없습니다. 만두는 역시 간장에 찍어 먹어야 맛인듯 합니다.


서빙하는 사람이 정말로 "오상진 아나운서"  닮았습니다. 닮아서 좀 찍어 보았습니다. 영어로 너 한국의 아나운서 누구 닮았다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었는 데 사진 찍히고는 안오네요.ㅎㅎㅎ



드디어 만두가 나왔습니다. 이게 제일 맛있었습니다. 이름이 뭐였더라..?! 안에 들어 있던 육즙즙을 톡 터뜨려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만두안에 들어 있는 육즙을 먼져 먹고 만두를 먹으면 됩니다.  또 생각나네요. 먹고 싶네요.



소스와 생강이랑 같이 묻혀서 먹으면 됩니다.


새우 + 돼지고기가 있는 만두 입니다. 비쥬얼은 최고~ 맛도 좋고~


먹었으니 포스팅을 해봐야죠~

LTE데이터는 무제한이니 걱정없이 많이 써도 됩니다. 대만에서는 다른 통신사 보다 U+가 속도가 더 빠르고 안정적이네요. 호델방에서 트북도 테더링 해서 인터넷을 해보니 속도가 좋습니다.


모바일 포스팅을 자주 않하는 데 대만에 왔으니 해봐야죠. 인터넷으로 파일 첨부를 올려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작성도 빠르게 되네요.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거죠.



< 세계 지도가 있는 구글 어스 앱 >

여행갈때 구글어스 앱 하나면 지도는 끝난 거죠. 현재 위치까지 찍어주고 주변에 관광지도 다 나오니깐 다른게 필요 없습니다.

대만에 괜찮은 곳이 어디있나 위치 좀 찍어 보았습니다.

여행 하실 때 지도 앱 하나 쯤은 꼭 챙겨 보세요.




<해외여행시 통역해주는 지니톡 앱>

내가 외국어에 좀 약하다 하시는 분 혹시 모르니 지니톡 앱을 설치해두세요.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로 대신 말해 줍니다. 반대로 영어로 외국인이 말하면 지니톡 앱이 듣고 한국어로 알려 줍니다. 문장을 타이핑 해서 외국어로 번역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지니앱을 잘 활용하면 외국인 친구도 사길 수 있고 길을 물어볼 때도 유용합니다.

해외 여행갈때 꼭 챙겨볼 어플이네요.




유플러스 해외로밍으로 대만에서 잘 사용 하였네요. 국내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 그대로 해외로밍으로 사용하시고 무제한 데이터 사용으로 해외에서도 인터넷을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참고로 문자는 발신150원/전화 분에1300원입니다. 데이터 요금이 있은 문자는 카톡으로 해도 되겠네요. 굳이 따지자면 타통신사도 사용해보고 했지만 데이터 속도는 대만에서 U+이 더 빨랐네요. 덕분에 노트북 테더링으로 사용 잘했구요.

로밍으로 한국 처럼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미리 알아보고 여행 떠나세요~






  1. Favicon of http://aduyt.tistory.com/ BlogIcon 어듀이트비밀방문자
    2013.06.17 20:30 edit/del reply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행복하고 편안한밤 되세요~

  2. Favicon of http://stockm.tistory.com/ BlogIcon S매니저비밀방문자
    2013.06.18 17:44 edit/del reply

    너무 잘 보고 갑니다^^
    남은 하루도 편안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3. 지혀니비밀방문자
    2013.06.18 20:10 edit/del reply

    질봤습니다. 많이 배웠어요

  4. Favicon of http://mobano.net BlogIcon 기범롤링베베비밀방문자
    2013.06.19 09:18 edit/del reply

    무제한에 테더링까지 되면 굉장히 좋네요 ㅎㅎ
    근데 해외 갈 일이 없으니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