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요즘 5인치 폰 중에 괜찮은 폰 없을까요? 가장 핫 한 디자인이 베가 아이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베가 아이언 화면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색감을 나타내는 IPS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베가 아이언 화면은 자연스러워 눈이 아프지 않습니다. 꼭 아이폰과 닮아 있습니다. 그리고 베가 아이언에 화면에 적용된 제로베젤은 옵지프로를 볼때와 다르게 답답함이 없습니다. 이런점은 공감 하실 겁니다.
그런데 왜 베가넘버6 에서는 풀HD를 사용하더니 왜 최신 베가 아이언에서는 풀HD가 아닌 이유가 궁금하실 겁니다.
그건 저도(?) 모르지만 추측해보면 베가 아이언의 5인치 크기의 스마트폰에는 굳이 풀HD가 아니라도 인셀 디스플레이의 기술력으로 커버가 된다는 자신감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도 야외에서 동영상을 볼때 햇빛에 의한 선명도가 잘 보존 됩니다. 또 심심해서 고화질 드라마 동영상을 넣고 볼떄도 선명합니다. 다만 베가6 보다야 화면이 넓지 않지만 작고 선명한 느낌은 줍니다.
■ 인셀 디스플레이(In-Cell Display) 는?
색감 재현율 98%, 베가아이언의 최대 밝기에서 측정된 휘도는 479cd/㎡로 측정되어 선명한 밝기를 보여줍니다. 인셀 디스플레이는 빛 투과율을 94%까지 끌어 올려서 기존의 LCD 보다 시인성과 시야각이 더욱 띄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이 적용되어 있어서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과 동영상 볼때 좋은 선명한 High Bright 인셀 디스플레이
게임을 할때는 어떨까요?
선명한 화면이 아니라면 고사양의 자동차 게임앱을 할 필요 가 없죠! VEGA Iron 은 1.7GHz 쿼드코어 칩(퀄컴 스냅 드래곤 600)은 4개의 AP가 동시에 작동하여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 줍니다. 확실이 게임 앱을 실행할 때는 빠른 처리 프로세스(CPU)가 있어야 합니다.
실제 벤치 결과에서도 쿼드런트(Quardrant Benchmark)로 측정해보니 11500점대로 측정이 되네요. HTC ONE X가 5000점 이하 인것을 보면 성능과 포퍼먼스가 좋네요.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 게임 "리얼 레이싱" 앱입니다. 자동차 바꾸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벌써 BMW를 몰고 다니고 있죠. 현실에서는 불가능 하지만요;;
베가 IRON로 게임을 해보니 역시 선명한 화면의 게임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에서도 보이지만 제로베젤로 화면의 검정 테두리가 보이지 않습니다. 답답한 느낌이 없습니다. 같은 5인치 화면이지만 다른 스마트폰을 쓸 때 테두리가 보이는 부분은 답답한 면이 있습니다.
풀브라우징으로 화면 보기
이건 테블릿이 아닌 이상 답답합니다. 하지만 눈여겨 볼것은 풀브라우징에서 폰트가 도드라져 보이느냐 입니다. 요즘은 모바일 세상이지만 특정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풀브라우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사용자라면 이럴때 답답한지 눈여겨 볼 수 있겠네요.
확대하고 줄이고 해도 반응 속도는 빠릅니다. 그리고 최대로 확대해도 도트가 깨짐없이 잘 보이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풀브라우징 해서 쓸 때는 줄였다가 확대했다가 자주 하게 됩니다.
이럴때 전체화면을 볼때 잘 보이는 화면인지를 눈여겨 볼 수 있습니다.
선명도란?
동영상입니다. 그림은 아니고 고화질 동영상을 재생한 모습입니다. 화면이 5인치지만 많이 답답하지는 않습니다. 선명하긴 한데 너무 또렷해서 작은 화면에 퀄리티 높은 그림이 들어 있는 느낌입니다. 무언가 압축되어 동영상이 재생된다는 느낌이죠.
베가 아이언의 화면의 선명한 정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풀HD는 아니지만 인셀의HD 1280X720 의 해상도의 화면에 느껴지는 선명함은 좋습니다. 베가 넘버6이 크다는 분들은 끌리 시겠네요.
미니 윈도우로 동영상을 팝업할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서도 선명한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재생 구역 설정도 할 수 있죠. 작은 창이지만 기능은 다 됩니다.
웹서핑하거나 카톡하면서 이렇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 이런 멀티기능은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다만 어떤 스마트폰들은 버벅여 돌아가지만 베가 아이언의 APQ 8064T 쿼드코어 1.7GHz의 프로세스면 끊킴 없습니다.
베가 아이언에 대해서 애증이 느껴집니다. 이번에 베가가 마음먹고 내어 놓은 것이 VEGA IRON 입니다. 사실 처음 봤을 때 왜 이렇게 생겼지?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남성스러운 디자인, 강렬한 스틸을 입고 나온 모양이 다른 폰과 너무 달라서 처음에 어어?? 이런 느낌을 받았나 봅니다.
그런데 계속 사용해보니 베가가 다른 폰과의 차별화를 시도한 것을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들 모서리가 둥글둥글하게 생겼는 데 메탈을 입혀서 고급스럽게 만들었고 모서리에는 쥬얼리 라이트 기능으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Full HD와 인셀(In-Cell)까지 다양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인셀은 볼 수록 눈이 맑아 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화면을 아몰레드와 비교했을 때 차이가 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측면은 메탈이지만 후면도 프라스틱이 아니였다면 명품이 되지 않았을 까 합니다.
디스플레이를 보면 제로배젤로 더욱 넓다는 느낌이 납니다. 이런 부분은 옵티머스 보다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같은 화면이지만 화면이 크다 작다가 차이가 나는 느낌이 듭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http://youtu.be/hna0L-xqS8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