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네비게이션]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추천 네비게이션 사용 후기

요즘은 네비게이션은 음성 네비게이션으로 음성으로 목적지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굳이 터치를 해서 타이핑할 필요가 없어 되어 편리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음성 네비게이션은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S581v로 8인치 큰화면의 제품입니다. 현대 자동차 그룹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의 제품으로 대기업 그룹사 답게 차량용 전문 네비게이션을 만듭니다. 

보통의 경우 네비게이션 매립이나 거치를 한후 자주 바꾸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인정된 대기업 제품이나 품평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거치후에 음성으로 네비 안내를 받아 보니 편리 하였습니다.

다만 성격 급하게 말하는 것보다 삑~ 하는 안내음 후에 말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인식율이 높습니다. 음성 인식 명령은 200만개의 말을 알아 듣는 다고 합니다. 외국인 발음까지도 거뜬하게 인식하는 높은 정확도를 나타내 주네요.



차량에 소프트맨 S581v를 거치 하였습니다. 거치대는 유리에 끈끈이로 붙일 수 있고 때어도 자국이 남지 않네요. 설치도 쉽고 360도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한 기계팔 같아 좋았네요.




< 현대엠엔소프트 S581V , 음성인식 네비게이션 사용기 >

제품은 8인치 LCD로 화면이 커서 좋았습니다. DMB, 동영상, 음악감상 할때 화면이 커서도 좋지만 네비게이션 역할을 할때도 화면이 큰 8인치 제품이 좋습니다. 실제로 차량에 매립을 하여 사용할때 8인치의 LCD 제품을 많이 매립하는 데 한번 선택할때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12GHz 급 CPU와 듀얼 부팅시스템으로 시스템과 지도로딩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닏. 가장 좋은 장점은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집이 잠실인데 "잠실역" 이라고 하면 잠실역을 검색해 줍니다.  또한 "우리집"을 등록해두면 우리집이라고 말하면 검색해서 찾아 가줍니다. 근처 주유소에 급하게 주유해야 할때도 "근처/주변/가까운"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가까운 주유소라고 음성으로 말하면 가까운 곳을 찾아 줍니다. 

말그대로 터치해서 타이핑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제일 편리합니다. 단어는 200만개 이상 인식을 한다는 데 인식률은 좋은편이지만 성격급하게 말하면 안되고 알람음 삑~ 소리 이후에 말해 주야 합니다.


상세한 스펙 정보 : 
http://www.hyundai-mnsoft.com/Sproduct/product/S581V/




< 소프트맨 S581V  장착하기 >




후면에 걸대를 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거치대의 끈끈이 부분을 떼어서 차량의 유리창에 붙인 이후에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끈끈이 부분은 여러번 떼어서 붙일 수있게 되어 있습니다. 유리 창문에 때어 내어도 자국이 남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각도 조절이 각 부분마다 되게 되어 있어서 네비를 원하는 각도로 조절 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S581V를 거치한 모습입니다. 8인치라서 전에 사용하던 네비게이션보다 더 큰 화면이라서 좋네요. 



소프트맨 S581V를 실행하면 운전자에 맡게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성별과 하이패스 여부, 차종, 연료는 어떤 것을 사용하는 지 체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어디 주유소를 선호하는 지, 운정자 경력과 나이정도를 넣어주면 네비에 저장되어 정보로 활용됩니다.



< 음성으로 네비게이션 길 안내 받기 >


현대엠엔소프트 581V 는 국내최초로 외국인도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내비게이션이라고 하던데 그 실력을 제가 살펴 보기로 했습니다. 



제일 궁금했던 음성만으로 목적지 탐색이 쉬운가?

평소에는 네비게이션으로 운정을 하다가 탐색이 필요할때는 리모콘이나 터치로 [음성인식]를 눌러서 음석으로 목적지를 탐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운전중에 리모콘의 역활이 참 편리하네요. 



상단에 위치한 파란색 버튼으로 음성검색과 목적지 탐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에는 볼륨조절과 LCD 화면 끄고 켜기, 지도, DMB, 음악, 영화, 사진, 멀티테스킹을 바로 수행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전중에 리모콘이 활용도가 크네요.

그리고 음성인식 누르고 말로 하면 됩니다. 안누르고 말하면 동작은 안합니다. 당연하겠지만 항상 음성으로 동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ㅋㅋㅋ



소프트맨 네비게이션의 첫화면 입니다. 첫화면은 다른 네비게이션과 비슷합니다. 다만 등록지점에 우리집을 등록해두면 음성으로 "우리집" 하면 바로 찾아서 가니 편하긴 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S581V 음성검색>


음성검색을 누르면 위의 화면처럼 음성검색 모드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음성으로 목적지를 단어로 말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뿌띠 프랑스", "코엑스", "아침 고요 수목원", "제이든 가득" 이라고 말하면 검색을 해줍니다.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고 안전운전을 할 수 있게 해주네요. 



이렇게 말하면 코엑스라고 하면 한 3~4페이지 나오는 데 그러면 어떻게 또 찾냐? 이게 궁금했는 데

[다음 페이지] [이전 페이지] 라고 하여 하위 명령어로 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장소, 주소, 가격순, 가나다순, 거리순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할 때는 첫번째 선택, 두번째 라고 하면 그 페이지에서 선택해서 장소로 탐색 해줍니다.


내비 명령어 보기를 누르면 어떻게 검색해야 하는 지 감이 오실 겁니다. 사실 단어 말로 하고 찾아주면 성격 급할때는 터치로 선택해도 됩니다. 음성과 터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

그리고 음성 검색할 때 "삑~" 알람음이 나온 이후 말을 해야 인식을 합니다. 성격 급한 분들은 조금 참아야 합니다. 엄청 답답하거나 느리거나 하지 않지만 삑~ 하는 알람음이 나오는 시간도 정하거나 더 빠르게 할 수 있다면 보다 완벽한 내비가 될거 같네요. 사용하는 데는 문제는 없지만요.


<현대엠엔소프트 S581V 음성검색과 운전 동영상>


● 엔돌슨의 유튜브 동영상 : 음성인식 네비게이션으로 운전하고 사용법 알아보기
http://youtu.be/8JOpqKMQEbw




혹시 네비 없으면 운전 못하시는 분들??


저처럼 네비게이션 없이 운전 못하시는 분들, 맨날 비상 깜박이 켜고 네비 검색하고 운전하시는 분들?

생각해보니 네비게이션 터치 한다고 와이프보고 해달라고 하거나 비상등 켜고 네비 조작하고 운전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런 불편한 터치 없이 음성으로 조작가능한 네비게이션이 있어 사용해보니 편리했습니다. 목적지만 말하고 음성으로 천천히 경로 재탐색해서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식율은 좋은 음성인식은 좋은 편이지만, 발음을 조금 정확히 할 필요는 있습니다. 가끔 다시 "정확히 말해주세요"라고 말하면 내가 발음이 않좋구나 하는 생각은 듭니다. 당황하지 말고 다시 말해주면 됩니다. 제가 사투리를 쓰지만 잘 알아 듣는 걸 보면 음성을 잘 알아 듣습니다.

A/S는 365일 연중무휴로 야간9시까지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전국 A/S센터를 운영한다는 데 사후보장은 대기업제품이라 체계적인 편이네요.



-이 포스트는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하고 솔찍하게 써본 후기를 작성한 글입니다.-

현대소프트맨S581V 유튜브 개봉기보기
http://youtu.be/0Gtnx3kr_n4
 



  1. Favicon of https://json1007.tistory.com BlogIcon 제이슨78비밀방문자
    2013.06.11 00:34 신고 edit/del reply

    인식이 좀 느리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