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아이폰5 방수 기능 방수팩, 방수케이스도 필요 없는 나노디펜스

by 엔돌슨 2013. 5. 6.
반응형

아이폰5 방수 기능, 방수팩, 방수케이스도 필요 없는 나노디펜스


아이폰5 방수케이스도 있지만 안 이뻐! 얼마전에 친구가 기능성 스마트폰들은 다들 안이쁘다면서 뭐라고 하는 거에요. 사실 그렇긴하지 디파이도 그렇고 그냥 일반 아이폰5 화이트가 방수기능이 된다면 얼마나 좋냐 말이죠. 

그런데 일반 아이폰5 에 방수케이스 없이도 방수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200분의 1크기의 나노입자를 휴대폰에 입혀주면 물이 들어가도 고장나지 않는 방수폰이 됩니다. 

참 신기하죠? 애플 아이폰을 꾸준히 사용해온 유져로서는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사실 아이폰5를 애지중지 쓰다가 물컵 엎질러서 AS 받고 오면 가슴 아프잖아요. 아이폰5 리퍼도 했는 데 또 고장이라면 진짜 대책이 없습니다. 그만큼 물하고 전자제품은 상극입니다. 

아이폰5에 나노디펜스 처리를 해두고 몇번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방수폰, 나노디팬스, IT, it, 아이폰5 방수기능, 아이폰5 방수 기능, 아이폰5 방수, 아이폰5 방수 기능케이스, 아이폰5 방수제품, 아이폰5, 아이폰5 A/S, 아이폰5 나노디펜스

아이폰5가 방수기능을 가지게 되었다. 방수 케이스도 끼운 것도 아닌데 물이 틔어도 멀쩡해 집니다. 과감하게 아이폰5 를 물컵속에 넣어 보았는 데 사실 이렇게 물속에 넣는 건 아이폰5 구조상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이건 오버!) 아무리 방수처리를 했다고 하더라도 물이 아주 깊숙히 들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비를 맞거나 실수로 물에 빠뜨렸을 때 빨리 꺼내서 털어주면 멀쩡해 지는 겁니다. 코팅이 되어 있어서 수분의 침투를 방지해 줍니다. 전 아이폰를 돼지고기 먹을 때 꺼내 두었다가 기름이 스피커에 틔어서 고장나서 바람 불고 생쇼를 하고 나서 고쳤던 기억이 납니다. 여름도 곧 다가오는 데 아이폰5를 A/S 안보내려면 방수처리가 필요합니다.



아이폰5 도 방수가 된다

방수폰, 나노디팬스, IT, it, 아이폰5 방수기능, 아이폰5 방수 기능, 아이폰5 방수, 아이폰5 방수 기능케이스, 아이폰5 방수제품, 아이폰5, 아이폰5 A/S, 아이폰5 나노디펜스



아이폰5의 800만화소로 나름 카메라 찍는 재미를 느낍니다. RW6100 스마트폰을 사용후 애플의 아이폰를 만나 후 꾸준히 아이폰 유져로 사용해온 저로서는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어플 쓰는 재미와 심플한 UI구성의 재미를 느낍니다.


물 앞에 바보였던 아이폰5


하지만 현실은 특수한 방수폰, 또는 방수케이스 없이는 아이폰5는 방수기능이 없습니다. 방수 스마트폰은 안이쁘거나 단점이 있고 방수케이스는 안이쁩니다.



이렇게 아이폰5에 물을 뿌려도 아이폰5가 멀쩡한 건 방수처리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깜짝 놀랄만한 일이였습니다. 


나노기술


알페로에서 만든 나노 디펜스는 특정 장비를 이용해서 아이폰5, 갤럭시S4, 옵티머스G프로 등의 스마트폰을 방수가 가능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나노 기술의 발전으로 방수폰이 아닌 일반폰을 방수폰으로 만들어 준다는 겁니다.

머리카락의 1/2000 크기의 나노입자를 아이폰5에 입혀 줍니다. 이렇게 되면 물 분자가 침투 못하게 코팅이 되는 것입니다. 코팅이후에 케이스를 만져봐도 전혀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감촉도 그대로 이고 눈으로 뚤어지게 봐도 똑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방수가 되는 폰으로 바뀌였다는 점입니다. 놀랍습니다.



실험을 해보자



분명히 일반 아이폰5 였는 데 나노디펜스 처리하고 방수가 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물을 뿌려 보기로 했습니다. 살짝 겁이 났지만 방수가 되니깐 과감하게 물을 뿌려 보았습니다.

집에서 쥬스 먹다가 아이폰에 흘릴 수 있잖아요. 그런 경우를 가정 해 보았습니다. 여담이지만 술먹고 와서 컴퓨터 하다가 키보드에 물뿌려서 고장낸적이 있었습니다. 돈아깝습니다. ㅠㅠ




오! 멀쩡합니다. 디스플레이 상단 스피커, 하단 마이크, 스피커, 전원 충전 부분, 버튼 부분 모두 멀쩡합니다. 만약 일반 아이폰5 였다면 물이 조금만 들어가도 아주 잠깐 멀쩡하다가 바로 화면이 안켜지게 됩니다. 전 실제로 경험해 보았습니다.





물이 뚝뚝 묻은 상태에서 탁탁 펄어 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에 방수 처리를 하고 물을 뿌려보고 알았는 데 상단 스피커와 하단 스피커 부분에 물이 가장 많이 들어 갑니다. 

바로 음악을 재생해보니 하단 스피커 부분의 소리가 작아 졌아졌습니다. 그래서 아이폰5 아래 부분의 물기를 탁탁 쳐서 털고 재생해보니 소리가 커졌습니다. 아마도 물이 아래쪽에 쏠려서 스피커의 소리부분을 막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수로 쥬스, 물을 아이폰5에 쏟아도 탁탁 털어서 사용하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강도를 조금 더 높여서 방수 테스트


비온다. 오늘 비온다.


목욕탕 샤워기로 아이폰5를 비 맞히기로 했습니다. 물맛 좀 봐라.



실험은 아이폰5를 눕혀 두고 샤워기로 뿌려보고 새워두고 뿌려 보았습니다. 상단 스피커부분과 하단 스피커 부분에 물이 들어가게 골고로 뿌렸습니다.



물을 뿌리니 자동터치가 되어 화면이 마구 바뀌네요. 물이 아이폰5의 화면을 터치하기 때문에 화면이 바뀌는 겁니다. 

실제로 여름철에 우산을 준비 못하고 비를 쫄딱 맞았다고 가정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샤워기 물처러 빗물을 맞았다면 일반 아이폰5라면 고장이 났을 겁니다. 침수라벨에 침수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사워기로 위쪽부터 아래쪽까지 골고루 뿌려 보았습니다. 완전히 흠뻑 젖어 버렸습니다. 이상태로 아이폰5는 괜찮을까? 



상단 부분에 물이 들어 갔습니다.



하단 부분에도 물이 고여 떨어집니다. 방수처리를 했다고 하지만 물을 이렇게 뿌리니 살짝 걱정되었는 데 걱정과는 달리 멀쩡하였습니다. 꺼내서 아이폰5의 음악을 틀어보니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소리가 조금 작을 때는 밑에 스피커 부분에 물이 다 빠지지 않은 거라서 털어주고 재생하니 소리가 이전 상태로 커 졌습니다.

상단 스피커는 멀쩡할까? 아이폰 시리를 실행해서 말귀를 알아 듣는 지 오늘의 날씨를 물어 보았습니다. 말귀를 잘 알아 듣고 오늘의 날씨를 알려 줍니다. 방수기능은 만족 스럽네요. 혹시나 모르는 보험 같은 건데 나노 코팅한번으로 일반 스마트폰도 방수폰이 될 수 있습니다.


엔돌슨의 YouTube : http://youtu.be/umT7_8LKrxk

방수테스트를 위해서 샤워기, 물컵 동원! 샤워해~ 아이폰 물 샤워해~



나노디펜스처리 하려면?


나노디펜스는 모든 스마트폰 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 갤럭시S4, 옵티머스G 프로, 베가넘버6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3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코팅의 종류와 강도에 따라서 조금 다릅니다. 스탠다드/프리미엄/테블릿 디펜스로 나누워 집니다. 

물이 들어가 고장나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 태블릿까지 모두 코팅처리해 두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매장 : 


테크노마트점 :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546-4번지 테크노마트 사무동 6층7호 링크
본사 전화 : 031-478-2460
매장 : 02-3424-6585

http://www.t.co.kr/index.jsp  나노디펜스 정보




□ 나노 디펜스 처리의 장점

● 별도의 장치없이 나노기술로 코팅되어 방수가 된다.
● 코팅후 이어폰 단자 부분과 전원잭 부분도 코팅이 되어 수백번 이상 전원을 갈아 끼워도 수분침투를 방지합니다.
● 코팅후 제품에 대한 이질감이 없습니다.

한줄 정리.. 물에 빠져 보면 방수폰도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시간 예약을 해두고 가면 2시간 정도면 생활방수는 스탠다드 디펜스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강력하게 하려면 프리미엄 디펜스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