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휴대용 무선 공유기 애니게이트 LT-150AP 대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데스크탑에 무선 랜카드 달아서 무선으로 사용해 볼까요? 아니면 나스장치를 무선으로 만들어 조용한 곳에 두는 건 어떨까요?
애니게이트 LT-150AP 를 이용하면 어디서나 와이파이존을 만들 수 있습니다. 5시간이나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게 200mAh 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에누리 체험단으로 애니게이트 LT-150AP 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애니게이트에서 이제 막 나온 신제품인 휴대용 무선 공유기 LT-150AP를 사용해보게 되어 너무 기쁘네요.
저의 경우 거실에 있는 무선공유기에 유선 랜선을 길게 방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보다 무선 나스를 구성하고 싶었습니다. 어디서나 와이파이존을 만들어 주는 휴대용 공유기 LT-150AP 덕분에 나스를 거실에서 방으로도 인터넷이 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 휴대용 무선 공유기(애니게이트 LT-150AP) 어떻게 사용할까요?
▶ 출장 가거나 세미나 모임 있을때 와이파이존을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저 처럼 무선데스크탑을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선 네트워크의 나스 스토리지(NAS Storage)를 만들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기기들의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PC 를 무선랜카드를 연결한 것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니게이트 LT-150AP 의 클라이언트(Client)를 이용하면 쉽게 무선네트워크(AP)를 잡아서 인터넷이 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게이트의 신제품인 LT-150AP 입니다. 찾아보니 LT-150AP, LT-300AP 이렇게 2가지가 있네요. 150A모델도 11N을 지원해서 빠른 무선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운영체제도 애플, 안드로이드, 리눅스, 윈도우 모두 제공해 줍니다.
애니게이트 LT-150AP 의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눈에 제일 먼져 보이는게 와이파이 모양의 LED 등이네요.
구성품은 설명서, 랜선, 충전기선, 안테나, 본체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퀵가이드를 보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복잡한 구성은 애니게이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애니게이트 LT-150/LT-300 매뉴얼 링크 <다운로드>
도움말 매뉴얼 다운로드
이쁜 디자인과 가벼운 몸체가 마음에 듭니다. 작아서 책상 어디에 두기도 편하네요. 그리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용 와이파이 역할을 잘 할거 같습니다. 아직 들고 세미나를 가본 건 아니지만 가방에 넣기 적당한 크기네요^^;
후면에는 모드설정하는 것과 스마트폰 충전 단다, 그리고 랜선을 꽂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단 링크의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또는 퀵가이드를 보고 따라 하면 됩니다.
● 클라이언트 모드 : 무선 네트워크를 잡아서 랜선에 연결된 장치가 인터넷이 되게 설정을 해 줍니다.
● 라우터 모드 : 인터넷 랜선(유선)을 공유기에 꽂아서 와이파이존을 확장시켜 줍니다.
충전이 잘되어 있으면 녹색, 배터리가 떨어지면 빨강색으로 명확히 표시가 됩니다. 손쉽게 알아 볼 수 있어서 편하네요.
와이파이존 만들기
라우터모드를 통해서 랜선을 공유기에 꽂으면 공유기가 하나 더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와이파이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미나 모임이 있을때 와이파이존이 아니라도 여러 스마트 기기들을 와이파이가 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 랜선을 연결해서 인터넷을 만드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무선으로 인터넷이 안되는 데스크탑도 휴대용 무선공유기만 있으면 무선랜카드 역할을 해 줍니다.
AP 를 검색하여 인터넷으로 연결을 할 수도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모드를 이용해서 무선네트워크를 잡아 와이파이를 만드는 것이죠.
원래는 방에 유선으로 벽을 타고 연결해두었습니다. 너무 길어서 천장으로 연결 해두었지만 방문이 안닫히는 문제가 있네요.
다음달쯤 아기방을 만들어야 하면 데스크탑을 옮겨야 하는 데 랜선을 또 따서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제 무선 랜카드로 연결해두면 데스크탑을 이동해두어도 문제가 없겠죠.
나스 장치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하자
거실에 있는 나스가 너무 시끄러웠습니다. 와이프가 TV보는 데 시끄럽다고 싫어 했죠. 그래서 박스도 씌워보고 했지만 포기했는 데 무선으로 나스를 구성할 수 있다면 이문제는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나스를 구성한 후 거실에서 들고 나와 제방 구석으로 옮겨 두었습니다. 이제 나스가 시끄러워도 거실에서 TV를 조용히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나스가 무선이 아니였다면 랜선을 길게 뽑아 어디론가 보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겠죠?
실제로 써보니 애니게이트 LT-150AP 를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무선 데스크탑을 만들려면 무선랜카드로 사용할 수 있고, 무선 신호가 약한 곳에 와이파이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에 세미나 모임있을 때 들고 가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들 인터넷은 하고 싶은데 와이파이가 안되면 불편하니 인터넷선하나 받아다가 와이파이존을 만들어 주는 것이죠.
휴대용 무선공유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 당분가은 나스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데 사용할 생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