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옵티머스 g 프로 기능 Q슬라이드로 멀티태스킹 즐기기
옵티머스 g 프로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멀티태스킹 기능의 많은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로 DMB 를 보면서 카카오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니 참 편리하네요. 어느 분이 옵티머스 g 스팩과 성능을 의심하시던데.. Q슬라이드 켜두면 터치가 느려지지 않냐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렸지만, 터치감이 느리지 않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벤치마크 점수는 11810으로 노트의 6667점 보다 높습니다. 점수의 기준은 쿼드런트(Quadrant)로 벤치마크 대표어플입니다. 아무튼 성능면에서 보면 옵티머스 g 프로 스펙은 멀티태스킹을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저는 옵티머스 g 프로로 멀티태스킹으로 즐기는 기능은 웹서핑, 동영상, DMB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Q슬라이드로 멀티기능을 즐길 수 있는 데 어떤점이 편리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옵티머스 g 프로 기능 팁도 참고 해보세요.
동영상 즐기기 참 좋은 5.5인치의 Full HD 화면을 가지고 있는 옵티머스 G 프로 입니다. 1080i 의 Full HD 동영상도 감상하기 무리가 없습니다. 보고 있으면 화면속으로 빠져들게 만듭니다.
처음보고 옵티머스 g 프로의 화면 밝기와 해상도는 최고였습니다. 이전 옵티머스 g 보다 좋고 아이폰4s 보다 밝고 선명하네요.
◆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해주는 Q슬라이드앱
Q슬라이드 앱에 있는 어플은 팝업 윈도우로 실행이 되며 창크기와 명암조절도 가능하여 겹쳐 있는 창을 관리하기 편리합니다.
넓게 보면서 인터넷창과 동영상을 보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은 뒷배경으로 인터넷을 깔고 즐깁니다.
선명한 화질로 컨텐츠 감상하기와 옵지프로만의 특징적인 기능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동영상 감상할때는 풀화면에서 보면 400ppi 로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동영상으로 전환도 편리하게 메뉴로 제공해줍니다. 즐겨 보는 예능과 뮤직비디오, 드라마를 미리보기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옵지프로의 장점은 타제품보다 ppi가 높다는 것입니다. 400ppi 로 밝기를 최대로 올리면 선명한 화면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DMB 보면서도 웹서핑하고 딴짓으로 창을 띄워서 할 수 있습니다. 달력을 보면서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더욱 많은 종류의 Q슬라이드 앱이 지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문자오면 바로 버블 팝업으로 답장하자!
옵티머스 G 프로 보면서 놀란게 문자가 오면 팝업 풍선말로 보이네요. 그리고 터치하면 바로 문자로 이동해주어 편리하네요. 그리고 풍선말에 터치해서 바로 답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문자 오면 드래그해서 확인하고 불편했는 데 바로 화면전환 없이 답장을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이런 기능은 굿! 입니다.
이거 버그 아닙니다. 잠금화면에 어플을 이렇게 퀵기능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약간의 트릭이 필요하지만 쉽습니다.
옵지프로의 잠금화면을 패턴으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잠금을 해제하는 마지막 동작에서 손을 화면에서 터치한 상태에서 떼지 않고 가만히 있습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어플들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이런 팁의 장점은 바로 퀵어플을 눌러서 문자, 전화, 카메라 어플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옵티머스 G 프로의 괴물폰 벤치마크 성능
◆ 쿼드런트(Quadrant) 벤치마크 어플로 11810 점가 나왔습니다. 타제품의 성능보다 엄청 앞서고 1.7GH의 성능을 확실하게 보여주네요.
● 양손 타이핑 기능을 지원합니다.
5.5인치로 화면이 커지면서 키보드 커스텀마이징도 가능해졌습니다. 양손으로 타이핑을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타이핑이 편리해졌네요. 편하긴 한데 전 그냥 쿼티가 더 좋습니다^^
● 퀵 컨트롤 기능으로 한손으로 웹서핑 즐기기
퀵 컨트롤 기능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지하철에서 한손으로 웹서핑을 할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다행히 옵티머스 G 프로의 취소 버튼이 왼쪽에 있어서 전 왼손으로 터치하기가 참 편합니다.
버튼 보다 편한 퀵 컨트롤은 웹사이트 가장자리를 클릭하면 바로 네비게이션 메뉴를 보여주어 페이지를 앞뒤로 움직이기 제일 편리합니다.
이런 기능없이 웹서핑을 활용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설정] - [고급기능] - [실험실] - [퀵 컨트롤] 기능을 활성화 해보세요. 웹서핑이 즐거워 집니다.
옵티머스 G 프로에 대한 생각..
옵티머스 G 프로는 옵지프로라고 하면 안되었습니다. 충분히 다른 브랜드 이름으로 나와도 될만하죠. 옵지G의 계승자이기도 하지만 새로운 기능이 너무 많고 달라진 디자인으로 다른 이름으로 불려도 될거 같네요.
옵티머스 G 프로는 400ppi 로 베가의 380ppi 보다도 월등하고 화면은 5.5 인치로 적절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친구가 옵지프로 어때라고 자주 물어보는 데 좋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무난하면서도 다른 폰과 차별되는 기능이 많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죠.
스펙적인 성능면에서도 벤치마크를 돌려보니 성능이 우월하네요.
선명한 화질, 카메라 기능중 듀얼레코딩, 버스트샷, 음성촬영, VR파노라마(3D 파노라마), 트래킹 포커스 기능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프리미엄을 만들었습니다.
앗 그리고 Q리모트 기능도 참 좋습니다. TV, 새탑박스도 옵지프로로 끄고 켜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이 마음에 드네요.
배터리성능은 이전 포스팅에서 보여 드렸지만 취침전 6시간전에 100% 충전하고 자면 100% 그대로 입니다. 신기하네요. 1%도 않닳았네요. 계속 옵지프로를 사용중인데 동영상 보는 즐거움과 빠른 터치감에 반하고 있는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