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아이폰5 전면 보호필름 프로텍션 패키지 올레포빅으로 슬립한 아이폰5 사용하기

by 엔돌슨 2012. 12. 3.
반응형

아이폰5 전면 보호필름 프로텍션 패키지 붙이기


아이폰5 전면 보호필름 프로텍션 패키지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다들 아이폰5 예약 하고 기다리고 계시겠죠? 아이폰5는 알루미늄으로 제작 되었고 후면의 아무래도 스크래치에 취약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5 전면 보호필름이 필수적인데요. 아이폰5의 후면 알루미늄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 쓸만한 아이폰5 전면 보호필름으로 "프로텍션 패키지" 올레포빅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아이폰5 의 전면을 붙일 수 있게 2매가 개입되어 있고 "프로텍션 패키지"를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범퍼 케이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앞면, 뒷면은 프로텍션 패키지로 보호하고 그립감 좋은 범퍼케이스로 옆을 보호 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아이폰5를 쌩(?)폰으로 쓰면 참 좋겠지만 그러기 힘드니깐 아이폰5 전면 보호필름을 붙이는 것이죠. 
그러면 슬립한 아이폰5 를 만나 볼까요? 소중한 아이폰5 보호필름을 붙여 봅시다.



"세계최초 Oleophobic 기술로 지문저항과 동시에 고선명 화면을 구현한 "프로텍션 패키지" 제품입니다.

아이폰 5 전용 필름지로 붙였을 때 전면은 Hard Clear로 스크래치에 강화 되어 있고 후면은 아이폰5의 고유한 알루미늄 느낌을 살리게 되어 있는 보호 필름입니다. 아이폰5는 전면과 후면이 다른데 이런 느낌을 살린점에서 만족스러운 제품이네요. 







운좋게 아이폰5 올레포빅 프로텍션 패키지를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범퍼케이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할때 화이트/블랙 범퍼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5용 올레포빅 프로텍션 패키지






아이폰5 에 붙일 올레포빅 프로텍션 패키지 입니다. 아이폰5의 디스플레이는 4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아이폰4S 보다 화면 반사율이나 야외에서 느끼는 화면 선명도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5의 전면화면은 소중하니깐 보호필름은 필수인데 스크래치 보호와 선명도, 지문 방지 정도를 가뿐히 해결할 수 있는 보호필름이여야 합니다.




제품구성을 보면, 올레포빅필름 2매, 후면 필름2매(Closys 매트 후면), 건습,습식(클린너), 설명서, 밀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패하면 안되니깐 각2매씩 있는 데요. 가끔 먼지가 예기치 못하게 들어오면 실패...ㅠㅠ




올레포빅필름2매 입니다. 보호필름의 장점은 우레탄이 아닌 광학용 점착제로 부착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표면강도는 우수해서 스크래치에 강하고 선명합니다.






설명을 꼭 보고 따라하세요. 





습식, 건색으로 스탭에 따라서 먼지, 얼룩을 제거 할 수 있는 데요. 아이폰5에 얼룩은 습식으로 문질러 제거 해 줍니다. 그리고 물기가 없게 스탭2의 건색으로 깨끗하게 제거 해주세요.




전면은 하드 보호필름지라서 붙이가가 쉽습니다. 요령이 있는 데요. 필름지에 붙여 있던 보호필름을 조금 접어서 수평이 되게 한후, 아이폰의 상단 카메라 구멍과 스피커 구멍을 수직으로 일치되게 맞추어 줍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요령은 무조건 천천히 입니다.
실패 하지 않는 방법은 무조건 천천히 보호필름지의 필름을 떼어 내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구멍부터 맞추면 아래의 홈버튼은 자동으로 맞게 내려 옵니다. 천천히 보호필름지의 비닐을 당겨주면 자동으로 붙게 됩니다.



밀개를 밀어서 공기 구멍을 제거해 줍니다. 전면은 하드 필름지로 난이도 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 가 선명하고 깔끔해졌습니다. 터치감이 밀리거나 하지 않고 부드럽네요. 
 


아이폰5의 후면 필름지를 붙일 건데요. 아이폰5의 후면은 조금 독특합니다. 상위의 카메라 부분과 가운데 알루미늄은 재질도 다르고 느낌도 다른데요. 그래서 프로텍션 패키지는 조각 필름을 제공하는 데요.

가운데는 아이폰5의 알루미늄 느낌을 살릴 수 있게 되어 있고 위, 아래는 강화 필름지로 되어 있습니다.








고광택 후면은 알루미늄 바디에 가장 적합한 느낌의 재질로 되어 있어 아이폰5의 고유한 느낌을 그대로 살려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왜 매트(상단 조각)로 위아래 따로 붙이게 되어 있을까 했는 데 아이폰5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부착후 조금 지나면 점착액이 없어지면서 깨끗하게 달라 붙게 됩니다. 2장이라 실수하면 다시 붙이면 됩니다. 후면에 붙일 때는 밀개를 천천히 내리면서 공기방울이 들어가지 않게 하면 됩니다. 골고로 문지르면 내리면 공기방울이 하나도 없게 됩니다. 점착액은 2~3일 지나면 기포부분이 자연스럽게 빠지면서 없어지게 됩니다.

아이폰5의 후면 알루미늄 재질은 상당히 까다로운 관리를 요합니다. 그러니깐 전면 필름지로 후면을 보호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화이트 범퍼 - 아이폰 5 Block + 화이트범퍼 구성








블랙 범퍼 - 아이폰 5 Block + 화이트범퍼 구성 

전 블랙범퍼가 더 이쁘네요. "아이폰5 프로텍션 패키지" 는 아이폰5 의 특성에 맞게 구성된 보호필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의 얇은 슬립감을 그대로 살려주면서 전면 필름지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은 범퍼케이스를 이용해서 보호하는 구성으로 완변보호를 하고 있네요.

필름지에 적용된 세계최고의 Oleophobic기술은 지문저항과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필름지를 붙이고 터치감이 않좋아 지는 경우가 있는 데 올포빅 필름지는 그런 점이 없었고 단점으로 들자면 후면 필름지를 붙일 때 알루미늄 부분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노력을 요해야 합니다. 물론 공기가 들어가면 살짝 떼어 다시 붙이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후면에 애플의 로고를 돋보이게 붙이고 싶다면 괜찮은 필름지 같습니다. 알루미늄 재질과 비슷한 필름지로 후면 느낌을 그대로 살려 주어 만족스럽네요. 전면 보호필름으로 아이폰5를 슬립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좋은 아이템이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