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버튼고장 임시로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슬립버튼 고장 났습니다. 아이폰4 리퍼 받은지 1년도 안되었는 데 오늘 슬립버튼을 누르는 데 함몰 된건지 눌러지지가 않네요. 큰일 났다고 생각해서 아이폰 리퍼 하고 유상서비스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 데요.

정리하면 아이폰4 리퍼기간(1년안쪽)이 남아 있으면 슬립버튼이 불량이라고 판별되면 대우일렉 1577-5448 에서 아이폰 리퍼를 해줍니다. 하지만 아이폰 리퍼기간이 끝나면 대우일렉 에서 아이폰을 유상수리 하여야 하는 데요.

아이폰 유상수리의 경우 대우일렉 센터에 전화해보니 아이폰은 버튼만 교체를 해주지 못하므로 전체 교체를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19만9천원 이라네요. 이런 바가지가 하던차에 공식 A/S 센터에 슬립버튼 교체 비용을 알아보니 3~4만원이면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급한데로 슬립버튼을 대신할 수 있는 아이폰의 설정중에서 "Assistivetouch" 기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정리 >
1년 안쪽이면 리퍼기간이 남아 있어서 아이폰 무상 서비스를 대우 일렉에서 가능
대우 일렉 1577-5448

유상서비스의 경우, 공식 센터인 대우 일렉의 경우 버튼만 수리가 안되므로 전체교체할 경우 19만9천원.
공식센터가 아닌 곳에서 슬립버튼 교체는 3~4만원 이면 교체 가능(20분 정도 소요)

임시로 아이폰의 슬립버튼을 대신 할 할 수 있는 방법 :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assistivetouch 활성화장비 > 화면 잠금이 슬립버튼 역활을 해줍니다. 





아이폰의 맨위에 있는 버튼이 전원 버튼인 슬립버튼 입니다. 보통 오래 사용하면 함몰 되거나 버튼이 눌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이폰을 들고 손바닥에 툭툭 치는 습관이 있었는 데요. 그래서 망가진거 같습니다.



오래 사용했다 아이가.. 망가졌네. 그런데 왜 보험 끝나고 리퍼 끝나고 해서 서비스가 왜 이렇게 거지 같지...


아이폰 슬립버튼 사용하기



이렇게 화면잠금 버튼을 눌러서 슬립버튼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Assistivetouch 을 활성화 해두면 화면에 동그라미 모양의 UI가 나타나게 됩니다. Assistivetouch을 눌러서 다양한 메뉴를 터치만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ssistivetouch 설정하는 방법은 쉬운데요. 설정 > 일반 손쉬운 사용 을 눌러 주세요.




Assistivetouch 켜주면 됩니다.



설정-일반-손쉬운사용-assistivetouch 활성화장비-화면잠금 이 슬립버튼 역할을 하게 됩니다. Assistivetouch 에는 다양한 동작을 등록하여 즐겨찾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슬립버튼이 고장나서 불편하 실텐데 임시적인 방법이지만, 버튼을 대신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이폰 고장에 참고할 만한 글 >
2011/05/04 - 아이폰 스피커고장 AS 갈 뻔하다!!

  1. Favicon of http://www.keydali.com BlogIcon 키큰난쟁이비밀방문자
    2012.09.01 17:13 edit/del reply

    갑자기고장나서황당하셨겠어용~~~
    수리하는데꽤비싸군요ㅡ
    그래도임시방편이있어서다행입니다~~~^^

  2. Favicon of https://htravel.tistory.com BlogIcon 노펫비밀방문자
    2012.09.03 08:09 신고 edit/del reply

    저도 고장이 나봐서 알지만
    아주 골치아파요
    서비스센트 기간밖에 있다면 더욱~~

  3. Favicon of http://hrmac.tistory.com/ BlogIcon 후드래빗비밀방문자
    2012.09.06 12:34 edit/del reply

    으허.... 여자친구가 현재 엔돌슨님처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차기버전 바꾸기도 얼마 남지않아 불편하지만 그렇게 쓰겠다더군요... 한달정도 되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적응해서 홈버튼을 누를 생각을 안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