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유플러스 LTE 만족도 1위등극?

by 엔돌슨 2012. 8. 20.
반응형
유플러스 LTE 만족도 1위등극?

LTE 품질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전화기인데 지방에가서 전화가 안터지면 속터진다는 분이 있던 데요. 최근 휴대폰 리서치 전문회사의 마케팅사이트에서 올해 3월 부터 6개월동안 스마트폰 구입자 7,181명을 대상으로 통화품질을 위한 조사를 하였는 데요. 전화품질 만족도와 고객만족도에서 유플러스(LG U+)가 1위를 하였네요.

이 조사에서는 무선인터넷(데이터) 통신, 통화 송/수신, 음성성능, 문자 송수신 등 4가지 부문에서 소비자가 격는 문제점 수를 대당 평균(PPU: Problem per Unit)으로 환산해서 나타냈다고 합니다.

유플러스(LGU+)은 경쟁사 보다 빨리 4G 전국망을 구축하였고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 데이타량도 타사보다 많이 제공해 주었는 데요. 그 결과 아무래도 KT는 가입자가 줄고 SKT, 유플러스는 가입자가 증가 하였다고 하네요.

제가 지방에서도 4G를 사용해보았지만, LTE 속도는 유플러스가 가장 빠른 듯 합니다.

lte, it, IT, LTE, U+, LTE 만족도




최근 6개월 동안 가입자를 대상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 만족도를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특히 데이터통신 부분에서 차이가 났는 데요. 유플러스의 문제점 수는 0.88건에 불과하지만 SKT는 1.24건, KT는 1.34건으로 소비자들이 문제를 많이 발생했다고 조사 되었습니다.

통화품질 문제점 수에서는 LTE에서 유플러스는 3.3건, KT는 4.1건, SKT는 4.2건 이 나왔습니다.


사랑은 변하는 거야? 드라마 대사처럼 사람들의 인식도 변해 가고 있는 데요. 아무래도 꾸준히 LTE 통신의 속도와 데이타량에 대해서 혜택을 제공해준 결과 고객들의 인식도 바뀐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제가 갤럭시S3 를 구매할 때도 유플러스에서는 사전 관심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 받았습니다. 그에 반해서 회사 선임의 경우 SKT를 선택하였는 데, 쿠폰 5천원의 혜택만 받아 혜택과 무료제공 데이타량도 차이가 심하게 나네요.

그리고 유플러스의 LTE슈퍼할인 제도로 할인을 받아 요금을 내고 있습니다. 약정에 따른 할인율과 품질 부분에서도 앞선다는 인식을 가지게 해줍니다.

고객들은 고객으로 대우해 주는 것에 당연히 호감을 보이게 되고 인식은 서서히 단호하게 변하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리서치 원문

최하위 통화품질(통신품질 포함)로 고전해 온 LGU+가 4G(LTE) 시대 신흥 강자로 탈바꿈했다. 최고 품질로 2G/3G 시대를 이끌었던 SKT는 4G에서는 최하위로 떨어져 통신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휴대폰 리서치 전문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대표 김진국)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간 스마트폰 구입자 7,181명을 대상으로 통화품질을 조사한 결과, 4G에서 LGU+ 통화품질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2위로 이전과 유사했으나, SKT는 3위로 떨어지는 대역전극을 낳았다.

이 조사는 데이터(무선인터넷) 통신, 통화 송/수신, 음성통화 성능, 문자 송/수신 등 4개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겪는 문제점 수를 대당 평균(PPU: Problem Per Unit)으로 환산해 ‘통화품질 문제점 수’를 구한 것으로 수치가 낮을수록 품질이 좋다.

LGU+는 3G(2.5G)의 경우 통화품질 문제 건수가 5.7건으로 가장 높았으나 4G에서는 3.3건으로 40% 이상 줄었다. 지난 6개월간 스마트폰 구매자들의 통화품질 조사 결과, 전체적으로 4G(3.9건)가 3G(4.6건)에 비해 문제점이 15% 감소했지만 LGU+는 평균치 이상으로 품질이 대거 개선된 것이다. KT(4.1건)와 SKT(4.2건) 등 경쟁사도 크게 앞질렀는데, LGU+가 통신기술 방식, 통신 주파수 대역, 단말기 수급 등 기존의 제약사항들을 극복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 음성통화 성능과 문자 송/수신 기능은 3사 거의 차이가 없었으나 데이터(무선인터넷) 통신은 회사별로 차이가 크게 나왔다. LGU+는 문제점 수가 0.88건에 불과한 반면, SKT는 1.24건, KT는 1.34건으로 LGU+에 비해 0.3건 이상 문제점이 많았다.

이번 조사는 4G 통신 서비스 환경에서 기존 1위 회사를 제치고 LGU+가 양적, 질적 성장과 함께 통신 서비스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출처 : MarketingInsight

마케팅 인사이트의 이동통신 U&A 조사는 국내 유일의 이동통신 전문 기획조사 라고 합니다. 만족도와 품질을 조사해서 알려 주고 있는 데요. 유플러스 통신사에 대해서 고객들이 느끼는 인식과 품질을 비교하였을 때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유플러스를 쓰고 있지만 LTE는 정말 만족스러운 속도를 제공 해줍니다.





사용자가 만드는 LTE 대동여지도를 보면 전국망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정보는 사용자들이 LTE 속도를 측정하여 올린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별로 LTE속도를 제공해주는 정보입니다. 통신사별로 LTE속도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전화통화를 하다가 끊키거나 LTE가 잘 안잡히거나 하면 안되겠지만,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고 통신사중에서 가장 문제가 적은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수도권에서 그리고 지방에서 LTE 속도를 항상 측정해보는 데요. LTE 속도는 유플러스가 타사보다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 해준다고 볼 수 있겠죠?



멀티캐리어 서비스로 속도도 안정적으로 빠른 속도를 제공해 줍니다. LTE특허는 LGU+통신사에서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데요. 도전과 혁신 만이 1위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년 3위는 없으니깐요.

LG텔레콤 사용할 때 느렸던 3G와 전화통화 음질이 떨어졌던 것은 LTE로 옮겨오면서 잊어도 될거 같습니다. 확실히 타사가 수도권에서 LTE가 가능할때 유플러스는 전국망으로 LTE를 가장 빨리 가능하게 하여 빠른 속도와 품질에 힘썼던 LGU+를 이제 기억하니깐요.

LTE는 유플러스가 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