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니콘 D3200 카메라 로 갈아타다! D3200 스펙 보기

by 엔돌슨 2012. 5. 21.
반응형
니콘 D3200 디카 체험단이 되어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덕수궁으로 니콘 D3200 출사를 다녀오면서 사진을 몇장 올려봅니다. 이번에 출시한 D3200 은 보급기로 DSLR을 처음 시작 하시는 분에게 아주 좋은 디카 입니다. 저역시 니콘 D40 을 가지고 있다가 갈아타게 되었네요.

D3200 스펙은 유효 화소수 2416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가 탑재 되었고 DX포맷 보급형 기종중 가장 높은 화소를 자랑합니다. 상위기종인 D4, D800 시리즈와 같은 화상처리 엔진인 엑스피드 3가 적용 되었습니다.

ISO 는 100 부터 6400까지 가능하며 증감하면 12800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모드가 D3100 시리즈와 같이 추가 되어서 DSLR 에 대해서 어려워 하시는 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게 맨날 DSLR 초점이 뭐냐 ISO가 뭐냐, 측광이 뭐냐 물어 볼 필요 없이 가이드 모드로 두면 원하는 상항에 맞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놀라 웠습니다.

이제 역광이든 어두운 곳도 겁나지 않게 찍을 수 있을거 같네요^^




D3200 스펙보기









그리고 이번에 레드도 같이 출시가 되었는 데요. 여성분들이 아주 좋아 하실거 같아요. 만져보니 블랙하고는 재질이 다르네요. 블랙보다 맨들맨들한 재질로 되어 있네요.


덕수궁으로 출사!



덕수궁에 도착하니 수문장 교대식을 하고 있네요. 운좋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덕수궁 앞에서 매일 하고 외국인들은 사진 많이 같이 찍네요~ 전 앞에 나가서 사진만 좀 찍었습니다^^





덕수궁 과람표 받고 안으로 입장~




초등학생인가? 단체로 놀러를 왔나 봐요. 포즈를 취해 주길래 한컷~ 표정이 너무 좋아요. 굿~

D3200이 전에 쓰던 디카보다 좋은데 아직 바로 익숙하지는 않네요. 같은 니콘이라 조작법은 똑같네요&&






안으로 입장~ 현대적인 건물과도 잘 어울리는 덕수궁. 중화전을 보면서 미술관 쪽으로 향했어요.










미술관 앞에는 분수대가 있어서 정말 보기만 해도 시원했어요. D3200이 동영상이 되는 데 라이브뷰를 켜고 한번 찍어 봤습니다. 있다가 인코딩해서 올려볼게요. 화질이 정말 좋네요.





초상권이 있어서 리락쿠마로 모자이크 합니다. 초상권 해결되면 공개할게요^^; 분수앞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던데 사진찍기 좋은 장소 같아요.





전 위에서 아래로 또는 아래에서 위로 찍는 걸 좋아 합니다. 기와처마는 이런 구도로 찍기 이쁘네요.





덕수궁을 중화문을 통해서 들어가서 미술관 앞의 분수대와 중화전으로 돌아 나왔네요. 날씨도 좋고 해서 사진찍기 좋았습니다. 새로 바꾼 D3200 과 함께해서 더 즐거웠네요.

이번에 체험을 하면서 좋은 사진 많이 올려 볼게요. 그리고 D3200 디카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 보겠습니다.






니콘 D3200 체험단으로 5월 21일 ~ 6월21일까지 딱 32일간 활동합니다.
니콘 D3200 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을 질문 받고 답변 드릴께요. 동영상과 사진 많이 찍어 솔찍한 포스팅이 되도록 노력할게요. 관심 많이 가져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