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아이클레보 아르떼 청소모드 설정하기 / 물걸레 로봇청소기 사용기

by 엔돌슨 2012. 5. 20.
반응형
아이클레보 아르떼 청소모드 설정을 해야 사용자도 똑똑한 청소다?

아이클레보 아르떼를 이용해서 거실과 방 모두 청소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처음 로봇청소기 사용해보니 어려운 것이 있었습니다. 생소하게 들리는 청소모드 였습니다. 아이클레보 아르떼 로봇 청소기의 청소모드는 네비모드와 램덤모드, 물걸레모드, 문턱모드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모드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이클레보 아르떼 가 네비모드+램덤모드 로 하면 네비모드에 따라 길을 따라 청소를 다하고 나서 남는 전력만큼 램덤모드로 청소를 해주고 청소를 마치는 것 입니다.

정말 깨끗히 청소를 해야 하면 이렇게 섞어서 사용하면 되겠어요.

그리고 아이크레보 아르떼 청소기는 20mm 정도의 문턱도 넘을 수 있는 데 문턱모드를 사용하면 앞에 카페트 장애물이 있어도 넘고 청소를 해줍니다. 호기심에 문턱모드를 하지 않고 카펫을 넘으려 하니 넘지 못하네요. 하지만 문턱모드를 하니 바퀴에 터보를 달았는 지 앞에 장애물을 다 넘고 청소을 해줍니다.

왠만한 장애물은 치고 청소를 하면 더 깨끗한 청소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아이클레보 아르떼, IT, 로봇청소기, 로봇 청소기, 로봇 청소기 추천, 유진로봇, 로봇청소기추천, 아이클레보, 마미로봇, 아이클레보 스마트, 아르떼, 로봇청소기가격비교, 물걸레로봇청소기, 청소기, 로봇청소기가격, 로봇청소기비교, 중고로봇청소기, 진공청소기, 로봇청소기후기, 아이클레보 아르떼 개봉기, 아이클레보 개봉기, 아이클레보 물걸레청소


전 와이프와 결혼한지 한달 조금 더 된 신혼인데 벌써 부터 집에 오면 가사일로 힘든데, 주말에 청소를 아이클레보 아르떼가 다 해주었네요. 처음 봤을때 신제품이라 좋구나 만 했는 데 물걸레 시켜보니 먼지도 닦아 주어 바닥이 깨끗해 졌습니다.

주말에 청소안해도 되어서 시간 좀 벌었습니다. 혹시나 아이클레보 아르떼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가 동영상으로 찍어서 설명 해드릴 테니 질문하세요~~




로봇청소기 청소모드 복잡해? 알아볼까요?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청소기 본체의 터치와 리모콘으로 조작이 가능 합니다. 리모콘을 두고 TV 켜 듯이 앉아서 시키면 좋더라구요. 충전 스테이션에서 충전하다가 나와서 알아서 청소를 해주니깐요. 끄고 켜고 하는 것도 모두 리모콘으로 가능합니다.





네비모드는 전방센스를 이용해서 알고리즘에 따라 왔다갔다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모드로 실행 바로 하기 좋네요.

스팟모드는 주변에 장애물이 적을때 꼼꼼하게 청소를 시킬때 좋네요. 지름 1미터 반경으로 왔다갔다 하니깐요.

램덤 모드는 램덤하게 왔다갔다 하면서 기본 60분 알아서 청소를 해줍니다. 장애물이 없는 방에 그냥 넣어두면 좋을거 같네요.

섞어서 쓸 수 있는 방법으로 맥스모드는 네비모드+램덤모드 을 모두 켜둔 상태로 네비모드로 청소를 다하고 램덤모드까지 청소를 하니 더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물걸레 모드는 얼룩이나 먼지를 닦아 낼때 괜찮은 기능이네요.





리모콘으로 모드를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작을 익혀 두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어려운 기능은 없어서 외워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용하는 설정은 로봇 청소기가 기억하고 있어서 다시 켤때 이전설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에 표시되는 모드에 대해서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비모드로 청소를 시키고 mode을 눌러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애물이 있는 경우 문턱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 모드는 별도의 설정이 아니라 아이클레보 아르떼 뒤에 물걸레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불이 들어 옵니다.

그리고 물걸레 청소시에는 문턱설정이 자동 해제 됩니다.



청소모드 설정해보기



리모콘으로 예약청소 부터 네비청소, 램덤청소 모두 지정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보고 무슨 설정이 있는 지 확인하세요.



청소 예약 된 시간에 시키기




1주일에 적어도 2번은 청소를 하시죠? 아니면 더 자주 하시나요? 전 청소하는 것은 그렇게 부지런 하지 못하는 데 예약청소를 설정 해두면 정해진 시간에 청소를 해줍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리모콘으로 청소기의 전원을 켜줍니다. 그리고 CLOCK (시계) 라는 버튼을 눌러 줍니다.




24시간으로 표시되니 오전/오후 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고 리모콘을 조작해서 따라 해보세요.





CLOCK 버튼을 누르면 시간에 불이 깜빡입니다. 24시간제 인깐 오후9시에 청소를 시키고 싶으면 21시로 하시면 되겠죠?
전 출근하고 점심때 청소시키려고 12시 반으로 설정을 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예약 청소를 설정해두면 알아서 정해진 시간에 청소를 해주니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네요.




리모콘 없이 터치로 가능한 설정방법



설정은 아이클레보 아르떼 본체의 터치 모니터로도 가능 합니다. 전원을 누르면 켜지고 모드설정을 해서 청소를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끔 리모콘이 어디갔지? 헤메고 성질 급한 저한테는 좋은 기능 이네요. 가끔 바로 리모콘 가지러 가기 귀찮을때 누르기도 합니다.






이제 아이클레보는 주말에 청소 시키고 저는 놀러 다녀도 됩니다. 이제 적응한지 얼마 되지 않기는 했지만 사용법을 많이 익혔습니다.

주말에 짐정리하고 청소를 하자면 일이 였는 데 한결 여유로워 졌습니다.

그리고 주의 해야 할 것은 로봇청소기의 바퀴를 감을 수 있는 전선이나 장애물인 식탁의자는 치우고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전선의 경우 잘못두면 걸리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아무리 인공지능 이라도 주의가 필요 했습니다.



거실청소 시작하기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냉장고 밑 틈 그리고 식탁 밑 벽면에 붙어 있는 먼지 부분을 청소를 잘하네요. 벽을 타고 쭉쭉가면서 청소를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를 몇번 지어 박더니 근쳐오면 돌아 갑니다.

인공지능의 알고리즘은 모르겠지만 전방위의 센서가 소파 같은 틈새를 들어갈지 말지를 잘 정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신기한건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BASE 모드로 설정이 되면서 충전 스테이션을 찾아 갑니다.

그래서 충전 스테이션은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 장소에 설치를 해두시면 청소후 알아서 제자리를 찾아간 아이클레보 아르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걸레 청소를 시켜보았는 데 다음 리뷰에 링크 걸어 둡니다. 동영상으로 보세요.

참고하세요 ▷ 아이클레보 아르떼 후기 - 로봇청소기 청소 전후 비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clebo.com
아이클레보 네이버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clubiclebo
아이클레보 블로그 ▷ http://blog.naver.com/iclebo_yujin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