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베가레이서2 스펙 기능 보기 베가레이서2 시리는 사투리도 된다?

by 엔돌슨 2012. 5. 3.

베가레이서2 스펙 기능 보기


베가레이서2 출시가 오늘 5월 3일 되었습니다. 갤럭시S3 출시가 하루 빨리 진행되었네요. 그래서 갤럭시S3 와 베가레이서2 의 대결이 더 볼만 한거 같네요. 베가레이서2 LTE 폰은 최초로 퀄컴의 원칩 솔루션 인 스냅드레곤 S4 칩셋을 사용하고 있어 LTE의 단점인 전력 소모를 많이 개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원 칩셋이라 배터리 소모가 적은 듯합니다.

이제 베가레이서2 후기가 많이 올라 오겠지만, 오늘 출시로 통해서 스펙과 외형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풀린 것 같습니다. 궁금했던 보이스 컨트롤은 아이폰4S 의 시리(Siri) 와 같은 스마트 음성기술이라고 하네요.



보이스 컨트롤을 통해서 베가레이서2 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안녕 베가~ 전화해 엄마한테 " , "안녕 베가 스마일 사진찍어~"

음성 컨트롤을 통해서 다양하게 동작을 지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제 베가레이서2 (스마트폰)과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4S의 한국어 지원을 기다릴 필요가 없어 진것입니다.

실제로 전시장에서 써본 사람의 글과 말을 들어 보니..
카메라를 실행하고 "하나, 둘, 셋" 이나 "치즈", "김치" 라고 이야기 하면 사진을 찍는 다고 합니다.

또한 "스카이 나 늦는다고 전해줘~ 부탁해" 라고 하면 문자로 사용자에게 늦는 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베가레이서2는 시리처럼 다양한 비서 역할은 부족하다고 합니다. 아직 시작이라고 하니 더 다양한 지원이 이어졌으면 하네요.



Vega Racer2 출시 아이폰5의 대항마로 등극?




베가레이서2의 출시 시기를 정말로 대단합니다. 베가레이서2 너의 용감함을 보여줘~

갤럭시S3 의 출시 전날로 잡은 것과 아이폰5의 대항마 격으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자 구도로 갈지 또 다른 무언가가 등장할 지 모르겠지만 아이폰5 출시 소식은 많이 늦네요.







베가레이서2의 스펙입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안드로이드 4.0 ICS 가 탑재 되었군요. 안정화가 많이 되었는 지 궁금하네요. 4.8인치의 HD(1280 X 720)의 디스플레이어로 큰 해상도를 자랑하네요.

두께는 9.35 밀리미터로 태블릿 겸이 아니라 전화기로 쓰기 적당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2020mAh 로 배터리 용량은 LTE폰 중에서 가장 큰 사용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기시간 245시간, 연속통화 9.5 시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기존 베가 LTE 시리즈의 모션인식 기능과 음성을 지원하여 동작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은 사투리도 곧 된다고 하는 데 기대가 아주 큰 기능입니다. 앞으로 많이 개선되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무엇보다 퀄컴의 원칩셋으로 LTE 폰이 배터리가 많이 닳았는 데 개선되었다고 하는 데 실사용시간이 매우 궁금하네요.



베가레이서2 외형보기






























베가레이서2 UI 기능




베가레이서2 의 특징은 외부 버튼이 없다는 점입니다. 심플하게 하나도 없다고 하네요. 대신 "온 스크린 버튼'을 채용하여 터치로 버튼 동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심플한 스타일로 변해 가는 거 같습니다.






출처 : http://it.donga.com/coverage/8997/

스마트폰이 복잡해서 쓰기 힘들어 하는 분을 위해서 편리한 "심플모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머니가 스마트폰을 가려쳐 드리면 잘 쓰시는 데 아무래도 어플이 많으면 힘들어 하는 데 심플모드라는 건 쓸모가 있어 보입니다.

일반모드, 심플모드로 쉽게 변환이 가능하며 심플모드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보다 편리할 거 같습니다. 아직 사용해본 건 아니라 심플모드가 어떻게 동작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원하는 어플은 편리하게 세팅하고 커스텀 마이징이 가능하다면 부모님도 스마트폰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베가레이서2 출시로 시대되는 건 아무래도 음성컨트롤 기능 같습니다. 아이폰 보다 한발 늦었지만 결국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 아이폰 보다 더 편리할 거 같습니다. 언제간 가는  될지 알았던 퀄컴의 원칩셋으로 통신모듈이 칩셋안으로 들어가 배터리가 적게 사용되어 LTE 폰의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되었네요.

베가레이서2가 원칩 최초지만 앞으로 폰은 다들 이렇게 나올 것으로 생각 됩니다.



베가레이서 리뷰 동영상입니다.





베가레이서2 제로 셔터 렉 및 음성 촬영명령을 해보는 동영상입니다.



베가레이서 동영상 촬영 중에 캡쳐와 줌인 등 화질보기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