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아이폰 mp3 꺼내기 senuti 프로그램

2011. 12. 18. 10:07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맥북(macbook)에서 아이폰 음악 꺼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itune로 음악을 듣고 싶은데 아이폰에 있는 mp3을 꺼내서 넣을 수 없을 때 유용한 senuti  유틸이 있습니다. senuti 라는 유틸로 아이폰 mp3을 아이튠즈로 복사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즈가 음악파일을 내컴퓨터로 복사를 못해주는 데 이부분을 해결해주니 편합니다. 음악파일이 컴퓨터에 없을 때 동기화 하면 아이폰의 파일이 지워지니깐 이렇게 음악파일을 복사를 하면 편리합니다. 또 음악만 빼고 싶을 때 유용하니 사용해보세요. 맥북에서 사용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Senuti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맥북에 아이폰을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Senuti 프로그램에 음악파일이 모두 보이게 됩니다. 이를 전체 선택하여 드래그엔드랍(Drag&Drop)하여 왼쪽에 보관함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아이튠즈에서 보관함에서 음악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전 지금 버스에서 LTE로 테더링 중인데 맥북에 SSD을 설치하고 음악을 나스에서 가져다 들어서 음악파일이 없어 심심했습니다. 그래서 전에 봐두었던 Senuti 프로그램을 아이폰에 있는 음악파일을 옮겼습니다. 이제 심심하지 않게 맥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좋네요.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fadingred.com/senuti/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