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베가 LTE 후기 모션인식
SKT 베가 LTE는 출시 전 부터 화제가 된 모션기능이 탑제 된 SKY폰 입니다. 저는 모션기능이 매우 궁금해서 베가 LTE 후기 동영상으로 찍어서 올려 두었습니다. 베가LTE 모션기능이 궁금하시분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아무래도 이번 모델은 베가레이서와 LTE가 만나 베가 LTE 폰이 되어 스펙적인 면과 스카이만의 이쁜 디자인을 모두 가지게 되었네요. 사용하면서 느낀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을 베가 LTE 후기를 간락하게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세요.
베가 LTE의 첫 화면은 언제 봐도 재미있습니다. 또한 퀵 메뉴로 자주 사용하는 SNS, 자물쇠, 전화기, 문자(SMS), 이메일, 음악을 바로 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작은 풍선 모양의 동그라미를 가운데로 끌어다 넣으면 잠금이 해제 되게 되어 있습니다. 애플이 터치잠금 해제를 특허 내려다가 실패 하였는 데 이런 걸 보면 터치를 특색있게 시도하여 잘한 거 같네요.
단순히 첫 화면의 아무 곳을 터치하여 잠금해제가 되는 게 아니라 베가 LTE는 메뉴를 두고 특정한 시도때만 잠금이 해제 되어 편리하였습니다. 전 실제로 주머니에 넣다가 잘못터치되어 10분동안 전화가 걸린 적이 있습니다. 그 다음은 꼭 잠금이 되었는 지 확인하죠. 베가 LTE의 첫 화면의 UI는 실용성과 이쁜 디자인을 모두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베가 LTE EX 바탕화면 꾸미기 스카이 UX플럭스 바탕화면 ☆☆★★★
베가 LTE 후기 모션인식 이쁜 UI 바탕화면 꾸미기 Vega LTE ☆☆★★
베가 LTE 모션인식 활용기 IM-A800S 리뷰 ★★★
베가 LTE 전체적인 프리뷰 및 바탕꾸미기 ★★
베가 LTE 후기 모션인식 이쁜 UI 바탕화면 꾸미기 Vega LTE ☆☆★★
베가 LTE 모션인식 활용기 IM-A800S 리뷰 ★★★
베가 LTE 전체적인 프리뷰 및 바탕꾸미기 ★★
베가LTE 새롭고 재미있다
베가 VegaLTE 화이트폰입니다. 첫 화면에는 메일이 몇개 왔는지 부재중에 전화가 온 건지 퀵메뉴에 모두 표시 됩니다. 화려하게 큰 디스플레이가 이전의 베가넘버5를 생각나게 합니다. 그런데 아쉬운건 첫화면의 다른 메뉴로 대체할 수는 없어 아쉽네요. 그래도 음악과 소셜네트워크인 페이스북(facebook)을 자주 쓰는 저한테는 메뉴가 포괄적이라 적당하였습니다.
베가LTE(VegaLTE)폰을 보고 첫느낌은 안드로이드OS을 참 입맛대로 잘 고쳐두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스카이틱하게 많이 고쳐두어서 사용자가 폰을 이쁘게 꾸밀 수 있게 신경을 쓴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이지만 애플iOS보다 이쁘게 꾸밀 수 있게 만들었네요.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 딱인 폰 같습니다.
재미있는 바탕 꾸미기와 위젯가지고 놀기
베가LTE폰은 다른 LTE 보다는 더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스카이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는 무난하게 이쁘게 나온 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왼쪽 네모(4개)메뉴 버튼을 누르면 SKY위젯, 위젯, 바로가기,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카이 위젯에는 이쁜 기본 위젯이 많습니다.
베가 LTE는 후면에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런 전면에도 130만화소 카메라가 있어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 카메라 어플을 매우 좋아합니다. SKY위젯에 다양한 사진효과를 줄 수 있는 카메라 위젯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아래 위젯을 더블터치하면 위젯이 추가됩니다. 위젯을 위치는 끌어다 원하는 바탕화면의 위치에 놓아 둘 수 있습니다. 자리위치를 조정하여 이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4쿼터 액션 카메라도 있고 효과를 이쁘게 줄 수 있는 토이카메라, 클래식캠, 인스턴스 사진기 등 모두 7종류의 카메라 위젯이 존재합니다. 4조각으로 찍을 수 있는 샘플러2(2X1)로 찍어 보았습니다.
왼쪽이 4번 연속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샘플러2(2X1)로 입니다. 오른쪽은 인스탁스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 위젯마다 특색이 있어 사진을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런 어플로 찍으면 사진찍는 게 재미 있어서 여행가면 DSLR로도 찍고 핸드폰으로도 찍습니다.
스카이 카메라 어플을 추가하는 방법과 어떻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지 간단히 설명하였습니다.
집에 올라올때 2층이라 컴컴한 계단을 올라와야 합니다. 이럴때 필요한 손전등 위젯도 있습니다. 자주 쓰는 손전등 위젯이라 바탕화면에 두면 편합니다. 신기하게 모로스 신호로 SOS 조난신호도 보낼 수 있습니다. Strobe(스트로브, 섬광등)을 누르면 꼭 나이트처럼 번쩍번쩍합니다. 불켜는 손전등은 컴컴할때 쓰기 좋아 바탕화면에 넣어 두었습니다.
스마트한 전자신문 보기
베가LTE에는 기본적으로 Smart Daily 어플이 있습니다. 뉴스, 연예, 만화, IT&게임, 스포츠 까지 총망라한 신문입니다. 지하철에서 LTE로 빠르게 신문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연예기사도 읽어보는 데 신문보기는 적당합니다. 집에서는 와이파이로 접속하고 지하철에서는 LTE폰으로 접속됩니다. 속도는 3G쓸때 보다 빠릅니다. 기사가 뜨는 시간이 지체되지는 않습니다. 가끔 3G와4G가 스위칭될때 느린 현상이 조금 발생합니다.
신문에 빠질 수 없는 카툰입니다. 재미있는 만화를 4.5인치 디스플레이어로 감상하니 역시 화면이 크긴크네요. 여자친구는 왜이리 크냐고 하지만 계속 만져보면 손에 익숙해집니다. 스마트폰은 점점 커지는 추세이고 4.5인치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네이버웹튠 볼때도 말이죠? 큰화면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4.5인치는 적당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네이트 웹튠의 속도는 LTE라 빠릅니다. 하지만 3G와 4G가 스위칭될때 조금 버벅일때가 있습니다. 지하철에서는 lte 보다는 skt 와이파이를 이용 하는 게 더 좋은거 같아요. 길거리에서는 lte을 사용하구요.
베가LTE(VegaLTE) 는 갤럭시노트?
베가LTE에 있는 노트패드를 이용하여 필기를 해보았습니다. 손글씨를 원할때는 좋습니다. 회의 할때 종이필요 없이 끄적이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으로는 한계가 있으니깐 필기가 편합니다.
메뉴에 보면 두번째줄 3번째 있는 스마트노트을 이용하면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펜 종류도 문자, 잉크, 펜, 둥근펜 등 다양한 설정으로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펜두께, 펜종류, 펜컬러를 지정할 수 있어 종이위에 그리듯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HD와 베가LTE의 크기를 보자면 크기는 비슷한거 같습니다. 베가는 132.9 X 71.4 (가로,세로)에 9.35mm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 느낌의 취향에 따라 어느것에 손이 갈지 다르듯 합니다.
스카이는 아기자기한 느낌이 강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커스텀마이징을 많이 하여 사용자의 편의성과 이쁜 디자인을 많이 반영하였습니다.
동영상 보기 멜론 음악 들어요
원더걸스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베가LTE로 재생하였습니다. 멜론에서 TOP 뮤직비디오에서 찾았습니다. 만두소희가 볼살이 없어졌네요.
멜론(MelOn)에는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쉽게볼 수 있게 제공 하고 있습니다.
베가LTE을 사용하면서 참 쓰기 편하게 기능별로 잘 모아 두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저야 어플을 자주 사용하여 기본 어플 보다는 제입맛에 맞는 어플을 설치하고 쓰기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Social Gallery 위젯은 소셜상에 올라온 이미지만 한번에 불러와서 보기 편합니다. 가끔 이미지로만 맛집, 친구얼굴을 보고 싶은데 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친구들이 올리는 이미지 창고네요. Social On 은 SNS리스트와 피드된 글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멀티 레이아웃을 제공해 줍니다. 소셜계정별로 모아서 볼 수 있어 트위터 켰다 페이스북 켰다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지요.
이런 기본 어플, 위젯이 바로설치 되어 있어 쓰기 편합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기본설치된 메뉴만으로도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제 총평은 가끔 베가가 참 스카이틱한 이쁜 UI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쓰기 편한 기능이 돋보인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