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베가 LTE 화이트 IM-A800S 모션기능 및 전체적인 베가LTE 프리뷰

by 엔돌슨 2011. 12. 1.
반응형

베가 LTE 화이트 사용기


베가 LTE 화이트 사용기 입니다. Vega LTE 모션기능과 외관 및 메뉴 등 대략적인 프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SKY의 첫 LTE폰으로 써보니 역시 스카이틱하게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가레이스 처럼 꾸미기 기능에 4G가 합쳐져 혁신적인 제품이 나온거 같습니다.

처음 받고 해본거 바로 CF처럼 손으로 전화 받아 보았습니다. 신기하게 제 손바닥을 알아보고 움직이네요. 베가 LTE 의 모션기능은 갤러리 사진을 넘기거나 전화를 받거나 음악 넘기기, 메시지넘기기, Sky Books 책 넘기기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의 장단점을 찾아보고 어떤 기능이 있는 지 간략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내용이 많이 부족하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베가LTE는 SKY의 첫 LTE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Vega에 대한 기대가 많이 크네요. 출시되면서 이슈가 된것이 바로 동작인식 기능인데 SKY는 꼭 폰마다 특별한 기능을 넣어두는 거 같습니다. 전에 베가레이스의 경우 다른사람이 문자를 엿보지 못하게 시크릿뷰 같은 기능을 넣어둔것 처럼요. 제가 생각할대 베가LTE의 장점은 동작인식과 스카이틱한 꾸미기 그리고 LTE라고 생각합니다.




베가넘버5 처럼 첫화면은 그대로 입니다. 첫화면이 매력적인건 단순히 잠금해지만 가능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SNS, 문자, 잠금해제, 이메일, 문자, 전화걸기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메뉴가 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쓰면서 아쉬운게 6가지 메뉴로 고정이 되어 있을까요? 내가 자주하는 게임어플도 메뉴에 추가해주면 안되는지 아쉬웠네요. 퀵메뉴라 편리하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끝에 달려 있는 메뉴를 끌어다가 큰원에 넣으면 해당 메뉴가 동작하게 됩니다. 퀵메뉴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불리는 이름은 베가LTE, Vega LTE, IM-A800S 모델명으로 불리게 됩니다. 박스는 이렇게 생겼죠?






요즘 폰이 스펙이 다 좋은 편이라 특이사항만 보자면 가장얇은 두께입니다. 9.5mm로 LTE폰중 가장 얇다고 하네요.  베터리는 1830mAh인데 생각보다는 작다는 생각이 들어요. 




뒷면은 베가넘버5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별로라고 생각하는 데 실선 줄무니를 선호하나봐요. 그래도 나름 깔끔하고 화이트도 바로 출시된점은 좋습니다.




후면은 감촉이 나무결을 만지는 것처럼 무늬가 있습니다. 큼지막한 SKY 로고가 있습니다. 뒷태는 나쁘지 않지만 맨위 부분은 조금 무언가 아쉽네요.




베가 LTE을 정면에서 바로 보았습니다. 역시 4.5인치의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전면입니다. 시원하게 큰 디스플레이가 영화보기에도 괜찮았습니다. 전화 받을때 커서 그릴감 어떨까요? 좋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커지는 추세이고 국내출시된 LTE폰도 다 4.5인치입니다. 

SKY위젯 보이나요? 스카이만의 꾸미기 기능은 아기자기한걸 좋아하시는 분에게 딱일거라 생각됩니다. 윗젯은 있으나 마나 이지만 잘보면 쓸만한 위젯이 많이 보였습니다. 꾸미기 기능이 많이 특화 되어 있네요. 



상단에서 아래로 끌어 내리면 위의 메뉴가 나옵니다. 퀵메뉴로 와이파이 연결이나 블루투스, 조영, 동작인식 등의 메뉴를 바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전 가장 많이 쓴 기능이 와이파이 끄고 켜고 입니다. 물런 알람 메뉴도 자주 봅니다.




동작인식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퀵메뉴에서 동작인식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어떤 기능인지 설명해 줍니다. 동작인식 기능은 베가LTE가 최초입니다. 그렇다고 특별한 기능은 아니고 간단히 스마트폰이 손바닥 모션을 인식해서 여러 기능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음악을 듣다가 다음 음악으로 넘기고, 사진을 다음사진으로 넘기고 싶을때도 편하게 손을 휘져으면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어느 메뉴에서 동작하고 싶은지 정하면 할 수 있습니다. 왠만한 곳에는 다 설정해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LTE 안테나가 보이나요? 사용하면서 3G로는 잘 바뀌지 않았습니다. LTE폰이니 다음클라우드에서도 사진을 볼때 빠르죠.




하단메뉴가 마음에 듭니다. 배경을 바꾸고 싶다면 하단 메뉴를 눌러줍니다.




배경은 신기한게 많았습니다. 역시 스카이폰인가? 이쁜게 많은데 더 업데이트 되어 추가가 되는지 모르겠네요.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메뉴중에도 이쁜게 많았습니다. 반디불이 숲을 배경으로 하면 움직입니다. 움직이는 배경이 전 좋더라구요. 터치하면 반응하구요.




배경화면은 칼라풀한것이 많았습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넣은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것도 인터넷으로 업데이트하기 편하게 만들어 두면 좋을텐데.. 있는 것만 해도 괜찮기는 하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다가 다운로드 받아야 겠습니다.




제가 찍은 향나무 사진입니다. 이걸 배경으로 할까? 오잉 잘찍은 사진을 찾아서 해야겠습니다.




라이브 배경은 움직이는 배경입니다. 딱히 이쁜건 없었지만 풀밭정도? 신기한게 많네요.




블링블링한 배경을 찾아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배경입니다. 기본 배경이지만 많이 들어 있네요.




이것도 움직이는 배경입니다. 배경 뿐아니라 아이콘 테마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테마를 눌러서 배경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게 반딧불이 숲입니다. 바람에 흔들리듯 살짝씩 움직입니다. 꾸미는 배경과 아이폰은 조금 이쁘네요.




스타일 베타를 변경하면 아이콘도 다 바뀝니다. 심심하거나 폰스타일이 질렸을때 적용하면 기분전환이 될 수 있습니다.




꾸미기 중에서 마음에 드는게 윗젯이였습니다. 위젯이야 다른폰도 많기는 하지만 어플과 달리 SKY위젯이 따로 있습니다. 아래메뉴를 돌려가면서 화면에 필요한 바로가기, 위젯, 폴더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젯 중에서 네온사인 윗젯이 있습니다. 자신의 폰에 100일 자랑이나 응원 문구를 넣고 싶을때 쓰면 좋습니다. 뼈와 살이 되는 명언 같은 문구를 적어 두면 뇌리에서 잊혀 지지는 않겠죠? "지금 잠을 자면 꿈을 꾸겠지만, 공부를 하면 꿈은 이루어 진다" 등 많잖아요.




전 제 블로그 "엔돌슨의 IT이야기" 문구 홍보 적어 보았습니다. 네온사인의 글자가 옆으로 마킹되면서 지나갑니다.



베가 LTE 스카이 메뉴보기









메뉴는 페이지와 달리 따로 있습니다. 기본기능으로 찾을때 꼭 필요하죠.




베가 LTE로 동영상을 넣어서 보았습니다. 1920X1080 해상도(1080p)의 고해상도를 넣고 재생을 해보았습니다. 4.5인치라 화면이 커서 좋아요.




무인코딩의 고해상도 동영상도 렉없이 재생이 됩니다. 역시 무인코딩의 고화질이 최고입니다. 요즘 아이폰 빼고는 다지원하는 무인코딩이죠. 유료어플이야 쓰면 되지만 그런점은 만족합니다.




동영상 하단에는 간략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건 동영상의 중요장면을 목차처럼 만들어 주어서 바로 찍어서 이동하기 편했습니다.




동영상의 중요목차를 이렇게 만들어주고 시간도 나오기 때문에 어느 부분으로 이동할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1080p동영상으로 재생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갤럭시HD LTE폰과 옆에 크기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뒷면의 스타일도 조금 다르죠~^^ 스카이만의 스타일이 고집스럽게 이번에도 반영되어 있어 일괄적이네요.




속도는 조금 아쉽습니다. LTE폰이라 느리지는 않지만 조금 속도가 떨어지네요. 업로드는 조금 나오는 편이네요. 지연속도는 작을수록 좋은거고 다운로드와 업로드는 높을수록 네트워크 속도가 빠릅니다. 하지만 측정은 절대치가 아닙니다. 




사진찍기의 재미는 이런거죠. 요즘 폰이 좋아서 왠만한 카메라보다 좋습니다.




왠만한 똑딱이에 있는 기능은 다 있습니다. 스마일 기능으로 웃으면 찍히는 기능과 셀프카메라등 여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바로 꾸미기로 들어가 뽀샤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HD 화질도 빠른 속도로 재생이 되네요. LTE 데이타요금은 빨리 소진되니 유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소녀시대 동영상을 감상해보았어요. 전에 3G폰으로는 일단 기다려야 한다면 LTE폰은 기다림이 없습니다. 전에 어떤분이 CF처럼 바로 안뜬다고 댓글 달으셨는 데 LTE 안터지는 곳 외곽빼고 안정적인 곳에서는 버퍼링없습니다. 




제 블로그를 풀브라우징 해보았습니다. 이미지가 많은 풀브라우징도 빠르게 동작을 하였습니다. 




풀브라우징만큼 중요한것이 풀브라우징 후에 확대 축소 속도입니다. 부드럽게 동작하는 편이고 확대해도 글자 이그러짐 등은 없었습니다. 




확대는 많이 되는 편이라 흔들리는 지하철에서도 크게 보고 싶다면 이렇게 확대해서 보시면 되겠죠.




글자를 블럭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폰과 똑같은 UI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전 이부분이 불만입니다. 아이폰4를 사용해보면 편하게 블럭설정하거나 섬세하게 이동하면서 글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점에서는 부족하네요.




괜찮은 뉴스를 보다가 스크랩할 수 있고 모아둔 기사거리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기능도 이런기능으로 편리합니다. 베가LTE에 대해서 간단히 기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하면서 느낀건 역시 스카이틱하다는 점입니다. 꾸미기 기능으로 이쁘게 사용하고 싶은 분은 좋을듯 한 폰입니다. 반응속도도 좋고 발열이 많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CF에서 광고하는 동작인식 기능은 좋지만 생각보다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