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SKT LTE 요금제 4G 무제한 요금제 없나?
SKT LTE 요금제가 공개되었습니다. 4G LTE(롱텀에볼루션) 요금제가 관심을 모은 이유는 빠른 LTE에 3G처럼 무제한 요금제가 있는지가 관심사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무제한 데이타는 폐지되었습니다. 하지만 SKT LTE 요금제에는 무제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무슨말이냐구요? SKT LTE 요금제 중 LTE62 이상 사용자의 경우에는 웹서핑, 이메일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LTE 안심 옵션"을 지원해줍니다. 또한 LTE62가 아니라도 월9000원으로 안심옵션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건 동영상은 제한되고 400KB 이하로 데이타 속도가 느려 아쉽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3G 사용자중에 데이타을 과다하게 많이 사용하는 헤비유져를 차단하기 위해서 이런 정책을 두었다고 하네요. 대신 빠른 LTE을 즐길 수 있을 지 기대도 되지만 아쉽네요. 사실 무제한 데이타가 아니라도 LTE 34(월 3만 4천원)는 350메가, LTE 52(월5만2천원)을 이용하면 1.2기가의 데이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존도 있고 회사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부족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3G을 생각하면 빠른 속도이기 때문에 동영상 보기가 쉽고 많이 본다면 1.2기가도 금방쓰겠죠.
나보고 요금제를 선택하라면 LTE 52을 선택하겠어요.~ 왜냐구요? 데이타량이 적당하니깐요. 하지만 3G에 비해서 음성통화와 문제가 많이 줄어든거 사실이네요. 문자는 아쉽지 않지만, 음성은 아쉽네요. 데이타량으로 m-VoIP가 잘된다면 이걸 이용하는 게 어떨까 생각해봤어요. LTE가 빠르니깐 영상통화를 하거나 mVoIP로 데이타용량만큼 음성을 쓴느거죠. 그럼 조금은 음성통화량을 해소 할 있을거 같아요.
알아보니 다행히 계단식 요금제도라는 게 있네요. 데이터 초과분이 일정량에 도달할때마다 요금을 할인 해주는 거래요. 그래서 종량제와 정액 과금을 병행해서 최대 83%까지 할인이 된답니다. 음성, 문자는 표준요금을 쓰고 LTE 데이터만 월1만3000원(700메가), 월3만3000원(5기가) 등의 요금을 선택할 수 있는 거죠. LTE가 아직은 수도권만 혜택을 받고 있어요. SKT는 올해는 수도권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고 내년2012년 1월 부터는 28개 도시, 2013년에는 전국 82개시로 LTE을 확대하기로 했답니다. 그럼 전국에서도 LTE을 사용할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