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토로라 줌 게임
모토로라 줌 타블랫 PC을 써보았습니다. 모토로라 줌에 Angry Birds(앵그리 버드) 게임을 설치해서 해보았습니다. 역시 작은 스마트폰으로 하던 게임보다 크니 더 재미있네요. 간단히 모토로라 줌 타블릿 PC을 사용해본 사용기를 적겠습니다. 사진과 간단한 설명위주로 작성합니다.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중 가장 대표적인 앵그리 버드를 모토로라 줌에 설치해보았습니다. 작은 스마트폰으로 할때랑 비교가 안되게 재미있습니다. 새총 쏘우는 재미가 이런건가 봅니다.
모토로라 줌 배경화면
모토로라 줌 잠금 화면입니다. 오른쪽에 자물쇠를 오른쪽으로 터치하여 열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줌의 깔끔한 화면이 마음이 듭니다.
모토로라 줌으로 하는 게임
모토로라 줌은 안드로이드 기반을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앵그리 버드 게임을 설치해서 해본 게임입니다. 큰 화면에서 하다 다시 작은 스마트폰에서 해보니 답답합니다. 역시 스케일이 큰 화면이 재미있네요. 그런데 조금 이상한건 모은 안드로이드 마켓의 어플이 호환되는 건 아닌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팟 어플을 실행하였는 데 동작되지 않았습니다. 몇몇 게임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불안하였습니다. 하지만 미국계정으로 받은 게임들은 잘 돌아갑니다.
유튜브 동영상 씨스타19 마보이 보기
요즘 제가 좋아하는 노래가 "마보이"입니다. 씨스타나인틴으로 유닛결성해서 나온 보라와 효린 노래 정말 신납니다. 유튜브 어플을 실행하여 유튜브로 접속하였습니다. 모토로라 줌의 동영상 기능은 가장 기본적이지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유튜브가 안되면 큰 타블릿 PC의 가치가 떨어지죠
마보이 English cover 버전으로 보라, 효린이 영어로 불렀나? 했는 데 유튜브 올린 사용자가 영어로 더빙을 했더군요. 유튜브에서 재미있게 본 동영상은 우측에 [공유] 버튼을 눌러서 이메일로 공유할 수 도 있습니다. 지인들에게 괜찮은 동영상을 추천하는 것이죠.
유큐브 동영상을 전체화면 보기로 한것입니다. 이전으로 돌아갈때는 하단 메뉴 "이전", "홈", "멀티작업" 순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왼쪽 버튼은 이전으로 돌아가며 가운데 홈버튼은 바탕화면으로 이동 시켜줍니다. 우측의 멀티작업 버튼은 다른 작업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왼쪽에 보여줍니다.
멀티작업 서로 이동하기
모토로라 줌은 다른 작업으로 이동하기 편합니다. 어떤작업인지 분류별로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면서 작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작업으로 이동하기 편하게 되어 있네요.
카메라로 사진을 찍다가 다른 작업으로 넘어가려고 멀티작업을 눌러 보았습니다.
웹페이지를 보다가 다른 웹페이지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기본브라우져는 사파리를 사용하게 설정하였습니다. 위의 그림은 인터넷 브라우져 입니다. 인터넷 창이 탭으로 생기면 탭을 쉽게 찾아야 합니다. 이럴 때 탭간의 이동은 웹브라우져를 오른쪽으로 살짝 이동시켜주면 위의 그림처럼 왼쪽에 탭들이 보이게 됩니다. 탭을 닫고 탭간에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웹브라우져 같은 경우 상단에 탭이 보이게 됩니다. 탭을 추가하고 이동하고 닫기 편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도 크게 찍고 보자
모토로라 줌으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DSLR의 라이브뷰를 보는 것처럼 보는 그대로 바로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오른쪽에 셔터모양을 터치하면 찍을 수 있습니다. +, - 로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큰화면으로 보는 그대로 찍을 수 있어 편하네요. 그리고 찍을때 살짝의 자체 포토샵을 해서 캐논같은 이쁜 사진으로 바뀝니다.
사진은 장면모드 등 다양한 카메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컴팩트 디카의 설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카메라 회전을 누르면 앞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줌 평가
무게는 개인차는 있지만 조금 무거웠습니다. 회사에 감사님이 항상 타블릿PC을 들고 다니는 데 회사 이메일 보고 카카오톡, 마이피플 메신져 하시고 사진보내고 찍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데 모든게 쓰기 나름이겠죠? 모토로라 줌는 듀얼코어로 나와서 성능은 빠릅니다. 조금 아쉬운것은 무게가 아이패드보다 근소하게 무거운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