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탭 크론 IDENTITY CRON


아이덴티티탭 후속 모델인 아이덴티티탭 크론(IDENTITY CRON)을 보니 타블릿 시장을 뒤흔들거 같습니다. 아이덴티티탭은 갤럭시 탭보다 먼져 나왔지만 아쉽게 큰호응은 못얻었습니다. 하지만 KT에서 밀어주고 와이브로 애그와 함께 인터넷을 쓸 수 있는 스마트한 아이덴티티 크론은 다르거 같습니다. 아이덴티티탭의 후속 모델로 나온 만큼 아이덴티티 크론은 디자인도 더 세련되졌고 카메라와 USB 등의 각종 슬롯을 꽂을 수 있게 기능적인 면도 좋아졌습니다. IDENTITY Tab은 안드로이드 프로요(OS Android 2.2) 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항상 손바닥만한 크기의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보다 보니 7인치의 시원한 LCD로 웹서핑과 문서작업, DMB시청과 PMP기능을 할 수 있으니 화면도 시원하지만 기능도 스마트합니다. LCD 7 inch IPS 광시야각 1024X600의 화면과 CPU 1기가헤르즈의 사양을 자랑합니다.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아이덴티티 블로그 데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모델분들이 들고 있는 아이덴티티 크론이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모델입니다. 디자인은 뒷부분에 곡선으로 이쁘게 그 감을 주었습니다. 색상이 빨강색과 화이트가 눈에 쏙 들어 오네요.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전면부에는 130만화소의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후면에는 500만화소의 카메라가 달려 있어 셀카나 영상통화 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1은 전면에 카메라도 없었는 데 이런걸 보면 우리나라 제품들은 카메라도 아낌없이 달아준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이덴티티탭 성능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아이덴티티탭 크론 홈페이지
http://www.identitytab.com/brand/sub/product_e301.jsp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1기가헤르즈의 CPU와 7인치의 정전식 멀티 터치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고 있고 2.3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입니다. 구글 마켓을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16기가 내부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Micro SD카드를 최대 32기가까지 지원합니다. 16기가면 적당하고 부족하면 외장메모리를 더 구매해서 쓰면 됩니다. 무선랜, 블루투스, GPS, HDMI, USB, 이어폰잭, SD카드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4,400mAh입니다.


아이덴티티 크론 (E301 IDentity CRON) 외형 보기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아이폰4를 옆에 두었는 데 역시 크기는 7인치라 보기 편하면서도 휴대성이 좋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이 좋다지만 요즘 7인치 타블릿을 하나 가지고 싶다는 충동을 억누를 수 가 없습니다. 구글마켓을 지원하니 게임앱을 설치하고 가지고 놀면 좋겠습니다. 제일 하고 ㅣ싶은건 전자책도 큰 화면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아이덴티티 크론은 빠른 CPU을 이용하여 동영상 시청이 원할합니다. 기본적으로 DMB 시청이 됩니다. DMB 시청이나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재생은 데이타요금이 발생하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본다면 와이브로 동글이를 이용하거나 WIFI 요금제를 가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듀얼 DMB을 지원하며 다양한 미디어를 한 화면에서 다채널로 볼 수 있습니다.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측면에 USB 단자들과 충전단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덴티티를 옆에서 보면 곡선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케이스를 끼울때 항상 고심하는 것이 그립감이 좋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미끄려지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뒤면은 둥글게 튀어 나와 있습니다. IDENTITY라는 로고가 보이네요. 잡는 느낌이 전의 아이덴티티 보다 좋아졌습니다.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측면에서 봐도 밝기가 나쁘지 않은 것이 아이덴티티 크론의 장점인거 같습니다.



아이덴티티 크론 , 휴대성과 스마트함을 가지다


IT, 아이텐티티 크론, 아이덴티티, 크론, 타블릿


한마디로 뽐뿌가 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이 있으니 다양한 앱 설치는 문제 없을 거 같습니다. 와이파이 버전이라도 와이브로를 이용하거나 테더링, WIFI요금제에 가입해서 쓰면 밖에 나가서도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더 이상 작은 화면에서 게임앱을 하지 않아도 되고 전자책도 큰화면에 보고 사진도 7인치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더 이상 바닥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별도로 사용을 하니깐, 이런 문제는 없죠. 문제는 가격과 사용자의 스마트함일거 같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많이 탑재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스마트폰이 mp3로 전략하는 것처럼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는 지가 중요합니다.
  1. Favicon of https://lalawin.com BlogIcon 라라윈비밀방문자
    2011.03.09 23:39 신고 edit/del reply

    사용자의 스마트함이라는 말씀이 확 와 닿는데요..
    정말 누가 어떻게 쓰느냐가 참 중요한거 같아요..... ^^

  2. 이용신비밀방문자
    2011.04.24 11:52 edit/del reply

    아이덴티티탭 직접 안 써보셨나 봐요. 근래에 보기힘든 제대로된 쓰레기 제품입니다. 만지기만 해도 화면은 울렁거리고... gps 센서는 켜놓고 30-1시간이 지나야 겨우 신호인식하고..(운전시작하면서 켜도 도착하고 네비 구동시작..--;;) lcd 는 가장 싸구려를 썼는지 밝은 외부에서는 거의 보이지도 않고 (실내에서도 정면에서 안 보면 안 보여요.), AS 마인드는 어찌나 개판인지 무조건 정상이다 라고 우기기나 하고. 심지어는 항의하는 고객한테 반말하고 한판붙자 는 투로 나온다죠.

  3. 아탭 사용자비밀방문자
    2011.05.29 00:56 edit/del reply

    아이덴티티탭 저도 사용해 봤는데,.. 그냥 쓰레기가 아니고 개쓰레기입니다...
    위님이 내용 처럼 완성도가 낮고 GPS 사용하려면 정신적 스트레스와 짜증으로 사용하기가 정말 싫어지는 제품입니다.
    제가 봤을땐 처음 이미지가 끝까지 갈듯하네요... 예전에 고진샤에 뒤고난후 곧 망하겠다,.. 생각 했는데,.. 곧 시장에서 없어지더군요,...
    소비자를 전혀 생각하지 않는 회사는 곧 소비자가 외면하고 사망하게 되죠...
    지금까지 스트레스 생각하면 크론도 사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갤럭시탭 다 사용해 보고 말씀 드리는 거쥐만,.. 가격도 더이상 메리트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탭 한번 사용해 보고 싶으시면 중국산 짝퉁 패드 에이패드 함 사용해 보세요... 감압식이라 짜증이 나지만 GPS는 잘됩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