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팔로 링크스테이션으로 넷하드 영화보기
낫스 넷하드인 버팔로 링크스테이션으로 영화를 보거나 파일을 넣어 둘 때 참 편리합니다. 집에 있는 스마트TV나 삼성 노트북 또는 애플의 맥북 MC516KH 등 여러 장비의 데이타를 공유하고 싶을 때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넷하드 나스 외장하드 하나면 모든 장비가 붙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영화를 버팔로 나스에 넣어두고 스마트TV를 켜서 무선장비를 찾아서 나스의 영화나 드라마를 바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윈도우가 아닌 맥북과도 같이 연동이 되기 때문에 버팔로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해주고 동영상이나 사진, 문서 등을 복사하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조심하실것은 주택단지에서 사용하실 때는 옆집에서 자신의 나스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암호을 걸어서 사용하세요. 혹시나 개인 문서를 넣어두었는 데 읽어 볼 수 있으니깐 편리한 만큼 관리도 잘 해야 합니다.
MC516KH 애플 맥북을 사용하는 데 애플용 프로그램을 설치만하면 바로 버팔로 나스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드도 빵빵하게 넣어두면 데이타 스토리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자료를 넣어두고 노트북에서 땡겨서 무선으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TV로 동영상을 볼때도 쓸 수 있는 장점이 편리합니다.
버팔로 나스스테이션 관리창화면입니다. 하드를 작은것을 달아두어서 하드용량이 없습니다. 한번 세팅하고 관리를 안해주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ㅠㅠ 350기가정도는 작은 거 같습니다. 버팔로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스를 더블클릭하면 Finder (내컴퓨터)에 연결된 나스를 볼 수 있고 나스하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 나스 시스템 리뷰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나스 관련해서 전문적인 글은 씨디맨님의 리뷰를 참고하세요.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 BUFFALO LinkStation Duo NAS 시스템 리뷰 http://cdmanii.com/1378
( 씨디맨님하고 팀블로그입니다. 저작권 신고하시마세요 ㅠㅠ)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 Nas 외형보기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박스는 블랙색상에 박스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생각보다 크지는 않고 열도 많이 않나니깐 책상밑에 보이지 않은 곳에 두고 묵묵히 일만 시키고 있습니다. 앞 전면부에는 파워, 펑션, 정보/에러 등의 기타정보를 점등으로 나타내게 되어 있습니다.
넷하드 나스 시스템에는 하드가 들어가야 됩니다. 처음사면 하드가 없으니 하드를 넣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 하드 1테라나 500기가 정도하면 오래쓸 뿐만아니라 가격적으로 부담이 없으니 하드사서 2개 넣어두면 됩니다.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위쪽에는 통풍구가 있어서 장시간 켜두게 되면 60미리 팬이 열기를 빼내게 되어 있습니다.
나스 넷하드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 활용하기
제일 많이 활용하는 것이 컴퓨터하고 나스를 연결해서 동영상을 보거나 문서 백업용으로 쓰는 거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스마트TV와 연결해서 고화질로 영화를 볼 때도 사용합니다. 별도의 설정이나 관리를 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고 애플 맥북, 윈도우7 등 다 지원을 하니깐 편하게 영화볼 때 편리합니다. 또한 집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도 나스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연결하는 것은 아직 설정을 안해봐서 잘은 모르지만, 설정만 하면 쉽게 접속가능하다고 합니다. 편리하게 하드를 나스시스템으로 구성할때 버팔로 링크스테이션을 사용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