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로 사운드 가능한 휴대용 인테리어 스피커, 공중부양스피커 PJ9 특별해


남들과는 달리 좀 튀면서 참신한 물건을 원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용자를 위해서 LG전자의 PJ9, 공중부양 스피커가 출시되었습니다. 제 눈앞에서 빙글~빙글 돌고 있는 휴대용 스피커를 보자니, 신기했습니다. 원리는 초등학교 때 배운 자석의 극성의 원리로 자기부상을 하게 되게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매우 안정적으로 회전을 한다는 것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아주 천천히 바닥에서 공중부양 스피커 PJ9이 떠오르게 됩니다. 아주 천천히 자동적으로 회전을 시작하면서 360도 고르게 사운드가 공기중으로 퍼져 나가게 됩니다.  

아주 높이 뜨는 건 아니며, 손바닥이 들어갈 정도의 공간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에 조금 무거운 디즈니 피규어를 올려 두어도 띄우는 걸 보면, 꽤나 강력한 힘을 보여 줍니다.

인테리어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하단의 우퍼스테이션을 통해서 충전과 극적인 사운드감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휴대성과 IPX7 등급을 갖추고 있어서 물에도 강합니다. 1미터 물속에 30분간 버티는 방수로 욕실에서 받아둔 물속에 넣어도 괜찮더군요. 

집밖에서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고, 집안에서는 회전되는 인테리어 스피커로 즐기면 좋은 제품입니다. 또 내장 우퍼가 탑재되어 있어 단독으로 사용해도 음질이 좋았습니다.




원기둥 형태의 우퍼스테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중에 뜨는 형태의 참신한 발상의 인테리어적으로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칼라로 통일되어 화사한 집안 분위기와도 잘 맞습니다.



집밖에서는 아웃도어용 휴대용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IPX7 방수등급으로 물도 겁나지 않고, 어디든 올려 둘 수 있습니다. 길쭊한 형태도 아니라서 공간 차지도 많지 않습니다.



한손에 쥐어 볼 수 있는 크기입니다. 무게는 약간 묵직함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고정된 클립이 있어서 등산 하시는 분이라면 등산가방에 메달아 둘 수 있습니다. 이런 걸 보면, 아웃도어용 스피커로 활용하기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툼한 고무패킹을 열어보면, 안쪽에 마이크로 5핀 USB-A 단자와 AUX 오디오단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항공기의 터빈모양과 닮아 있는 LG전자의 공중부양 스피커의 외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 무게는 360g 이며, 우퍼 스테이션은 2.4kg 입니다. 



인테리어적으로 휼륭했던 LG 공중부양 스피커 후기

이게 어찌된 걸까? 하단부분이 자석이라서 쇠에 붙여 두면 붙어 버립니다.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원하는 곳에 아주 강력한 자석으로 붙여져 고정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이런 용도는 아닌 것이라는 걸 다시 알려 드리며, LG 공중부양 스피커 PJ9 의 숨겨진 팁으로 쇠에 붙여서 메달아 둘 수 있다는 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



원래 용도는 아래쪽에 있는 고정클립을 이용하여 손잡이를 만들거나 가방에 메달아 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박한 인테리어 스피커로 특별한 공중부양 능력!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을 갖추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내가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는 건 매우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무게도 가벼운 360g에 불과하기 때문에 휴대성은 좋습니다. 

또 360도 스피커로 어느 방향이든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여럿이 모여 좀 더 좋은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을 때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공중부양 능력은 특별했습니다. 인테리어 스피커로 활용하기 좋고 매우 특별함에 호기심을 자아냅니다. 딸아이와 놀러온 손님들도 모두들 호기심에 만져보게 만들어 줍니다.



공중에 떳다!


아래의 동그란 원기둥의 우퍼 스테이션은 음질을 더욱 웅장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LG 포터블스피커의 배터리가 방전되면 알아서 내려와서 우퍼 스테이션에서 충전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충전도 오토시스템인셈입니다.



우퍼 스테이션의 후면에는 VOL MAX RESTE, 5V USB Out포트, DC IN 전원이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LG 포터블 스피커가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HhQcEEX0tCg


위의 영상은 공중부양해서 음악재생이 되는 LG PJ9 스피커입니다.



공중에 날고 있는 휴대용 스피커를 힘주어 밀면, 옆으로 밀려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다시 가운데로 맞추어 주고 버튼을 눌러 주면 다시 떠오르게 됩니다.




내가 생각하는 LG 포터블스피커 PJ9  매력은?

1. 관상용 (하늘에 떠 있어! 대박신기), 흥미로운 인테리어스피커

2. 진동 및 간섭 없이 공중에서 전하는 음질 

(공중에서 소리를 내므로 손실되는 소리가 적고, 360도 전방향으로 고른 음질 전달)

3. 10시간 재생하는 긴 배터리 타임

4. 휴대성 좋은 포터블사이즈 (하단 고정클립 제공)

5. 방수 되는 스피커(IPX7 등급)



휴대용 스피커라서 집밖에서는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는 인테리어스피커로 활용하면서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매칭되어 있어 화사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남들과 달리 독특하고 튀는 인테리어 스피커를 가지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또 음질도 좋아서 집안에서 음악감상용으로 즐기기 좋았습니다. IPX7 로 방수까지 되니, 아웃도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때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360도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사람들이 둘러 않은 자리에서도 어느 방향에 두어도 상관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였습니다. 시선을 끄는 특별한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던 스피커입니다.


공중부양 스피커 PJ9 개봉기

http://ndolson.com/4644

 공중부양 스피커 PJ9 사용기

http://ndolson.com/4669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HhQcEEX0tCg


위의 영상은 신박하게 공중부양해서 음악재생이 되는 LG PJ9 스피커입니다.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