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아이폰을 위한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Pioneer Rayz)

by 엔돌슨 2018. 5. 14.
반응형

아이폰을 위한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출시


한때 아이폰의 3.5mm 오디오 단자가 없어져서 난리가 났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이어폰잭이 없는 아이폰을 위한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를 써보면 꽤나 좋은 음향장비이면서 동시에 라이트닝케이블을 통한 충전과 음악재생을 동시에 충전을 지원하여 놀라웠습니다.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Pioneer Rayz 플러스)

이번에 출시된 음향 전문회사인 파이오니아(Pioneer)는 아이폰만을 위한 전문적인 이어폰을 출시하게 됩니다. 파이오니아 레이즈(Pioneer Rayz)와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모델입니다. 특히 플러스 모델의 경우,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해서 아이폰을 음악 감상하면서 동시에 충전도 할 수 있어 활용성이 더 좋았습니다. 특히 업무 전화가 많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서는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유저를 위한 전용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이번 파이오니아 레이즈(Pioneer Rayz) 행사에는 많은 인플런스들이 참석하여 국내 출시되는 이어폰을 직접 체험하고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앱세서리라고 불리는 신조어가 탄생한 배경을 보면,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제품의 기능을 끌어내고 앱과 연동하여 새로운 기능을 담아낸 제품을 일컬습니다. 대표의 발표를 볼 때 파이오니아 레이즈(Pioneer Rayz) 제품은 최고의 애플 아이폰의 앱세서리로 새로운 경험을 줄만한 제품이였습니다.



손에 들어보면, 프라스틱이 아닌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고급스러운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을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파이오니아 레이즈와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제품이 있으며, 플러스 제품에만 추가적인 충전 젠더가 같이 달려 있으며 고급스럽게 마감된 재질도 차별화가 있습니다. 


결국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한 충전과 리모트 사용은 아이폰을 연동하여 상당히 편리하였습니다. 이번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행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로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의 디지털 출력은 최대 48kHz/24비트이고, 레이즈 또한 동일한 대역의 음원 재생이 됩니다. 음악 재생의 핵심인 덱을 포함한 통합 플랫폼에 미국 아브네라(Avnera)의 'LightX'가 쓰였습니다. LightX는 애플의 2세대 라이트닝 오디오 모듈(LAM2) 기반의 기술이고 라이트닝 헤드셋에 필수 요소인 노이즈 캔슬링 같은 기능이 저전력에 구현된다는 점이 주목됩니다.


음질은 저음 마니아를 위한 깨끗한 음색을 담아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유닛 안에 두개의 마이크와 스피커 드라이버 등의 설계로 음악을 즐기는 유저에게 깨끗한 음색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또 빠른 음악 탐색을 위한 리모트도 제공합니다. 특히 멀티버튼은 다양한 앱과 연동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는 유튜버앱, 카카오톡 메신저 들을 호출할 수 있도로고도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노이즈 캔슬링(노캔)이 지원됩니다. 아이폰7/+ 기준으로 배터리시간을 테스트한 결과인데, 실제 사용에 있어서 배터리에 많은 영상을 주지 않고 배터리 효율이 좋다는 것을 알려 주었습니다.



누구나 탐낼만한 음질

모델이 착용한 것만 봐도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누르는 방법에 따라 3가지 기능이 할당되는 <스마트 버튼>이 추가된 4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버튼 기능은 레이즈 전용 앱에서 노이즈 캔슬링 보정, 마이크 음소거, 레이즈 앱 실행, 음악, 전화, 히어스루까지 7가지 기능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버튼은 기본적으로 한 번 누르면 히어스루가 적용되고 두 번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이 다시 누르면 마이크 음소거 기능이 작동됩니다. 또 활동적인 사용에 편리하게 클립도 같이 제공됩니다.



음악을 감상하다가 잠시 이어폰을 귀에서 빼면 음악이 자동으로 멈추어 줍니다. 또 마이크로 말을 하면 자동으로 음속어를 시키는 편리함과 노이즈캔슬링으로 편리한 앱세사리로 사용할 수 있는 고급기능을 반영하였습니다.



직접 노이즈캔슬링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귀에 맞게 자동 최적화 튜닝 과정을 거치게 되어 있었습니다. 앱에서 노이즈 캔슬링도 제어가 가능하였으면 개인취향에 맞게 이퀄라이저를 조정할 수 있는 세심한 배려도 보였습니다.

앱에서 이어폰의 다양한 설정을 제어할 수 있는 전문적인 파이오니아 전용앱을 제공하여 줍니다.



배터리 사용없는 아이패드, 아이폰 스피커

아이폰과 궁극의 궁합을 보여주는 스피커 제품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화상회의를 자주 하는 분이 늘어나고 영상 통화가 늘어나고 있어 아이폰 전용 스피커가 필요하게 됩니다. 휴대도 편하고 작고 귀여운 사이즈를 보여주는 제품이였습니다.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 없어 충전, 건전지를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또 아이폰, 아이패드와 사용시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을 하면서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도 제공합니다. 일반 스피커폰 모드로 사용하는 것보다 배터리 소모다 50% 적어 회의, 영상통화시 소리가 작았던 경험을 비추어 볼때 상당히 관심있게 보았던 제품입니다.



많은 제품 중에서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RAYZ Plus)가 눈에 많이 들어 온것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더불어 아이폰과 궁합이 가장 좋은 기능 덕분인 것 같습니다. 노이즈캔슬링도 지원되고 손쉽게 이어폰으로 시리(Siri)를 호출 할 수 있는 음성인식 지원과 편리한 리모트 기능으로 앱 호출도 지원하기 때문일 겁니다. 아이폰과 가장 궁합이 좋은 앱세사리로 편리함을 제공하는 최적화가 애플만을 고집하는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경험을 줄 제품이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상품을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