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빔 프로젝터 어디서나 영화관? 소니 MP-CL1A


이번 여름휴가에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들고 리조트로 왔습니다. 휴대용 프로젝터는 가볍고 휴대하기 좋아서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더구나 리조트에서 심심하지 않게 소니 미니빔프로젝터 MP-CL1A 로 영화관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복잡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느껴지는 쉬운 화면 미리링으로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를 보여줍니다. 스마트폰미러링이지만, 게임할 때도 빠르게 화면이 전송되며, 렉이 없었습니다.

실로 모빌리티에 적합한 것이 미니빔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간편하게 들고 다니고 스마트폰과 연동이 손쉽게 이루어져 MHL 케이블 같은건 딱히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하고 소니 미니빔(MP-CL1A)만 있으면 리조트, 캠핑장, 펜션 어디서든 영화관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 복잡하게 케이블을 챙겨야 했던 것과는 차원이 다른 편리함이였습니다. 


여름휴가로 대명리조트에 놀러왔습니다. 소니 미니빔프로젝터 MP-CL1A는 13mm의 슬림한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벽면에 쏘아 보면, 영화, 최신 뮤직비디오, 실시간 TV를 큰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벽면에 아무렇게나 소니 미니빔프로젝터 MP-CL1A로 빔 영사를 하여도 오토포커스와 포커스 프리시스템으로 벽면의 거리와 굴곡과 제약없이 알아서 초점을 조절하여 주었습니다. 정말 편리하게 초점을 선명하게 잡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심심한데, 영화나 볼까? 소니 휴대용 프로젝터 MP-CL1A

영화 존 윅(2014)의 화려한 총싸움 액션이 나오는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영화인데요. 놀러온 리조트에서도 쉽게 영화관처럼 볼 수 있었습니다.


최신 영화는 모두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비디오어플, 실시간TV어플 등을 이용하여 모바일스마트폰 영화를 그대로 큰 스크린으로 보여 줄 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 여름 휴가로 강원도 리조트를 오면서 짐을 많이 챙길 수 없었습니다. 짐거리가 많아지는 게 불편했기 때문인데요.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 는 정말 가볍고 작은 휴대형 크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용 파우치도 주기 때문에 소니 프로젝터 MP-CL1A 를 넣어서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리조트(펜션)에서 심심한데,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영화나 볼까?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에 있는 받침대를 이용하여 각도를 잡아 보았습니다. 리조트에 있는 식탁위에 올려 두니 빔프로젝터 영사하기 좋은 각도가 나왔습니다. 



리조트를 영화관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스마트폰,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 아웃도어 스피커 정도입니다. 기본적인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 구성에 미니빔 프로젝터 받침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삼각대에 연결할 수 있는 Y자형태의 악세사리가 있어서 편리하게 거치할 수 도 있습니다.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 화면미러링 하는 방법



처음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를 켜면, 위의 화면처럼 초기 준비화면이 뜹니다. 

당황할 필요 없이 아래와 같이 소니 미니빔 설정을 해줍니다.


소니 미니빔의 우측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 줍니다. Input Change 를 눌러서 빔프로젝터를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 정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게 편리하니, 화면공유(미러닝) 메뉴인 "Screen mirroring"을 선택합니다.

그외 스마트폰이 아니라 노트북 등이 있다면 HDMI/MHL 로 빔프로젝터를 연결할 수 있게 제공되었습니다. 전 스마트폰 연동이 제일 편리했습니다.


Keystone : 빔프로젝터 화면의 크기 조정


Bluetooth : 블루투스 설정 ON/OFF 및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미러링 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드롭다운 메뉴를 내려 보면, 화면공유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공유(스마트폰 미러링)의 기능을 켜주고, 소니 미니빔(MP-CL1A)을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쉽죠?




스마트폰 빔프로젝터로 손쉽게 영화관 만들기



스마트폰에 최신영화 보는 어플은 하나쯤 있잖아요? 비디오포털 앱을 실행해서 최신영화를 보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실시간TV, 최신영화 어플 등을 바로 미러링하여 볼 수 있다는 게 좋네요.


스마트폰의 Screen Mirroro 와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통해서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에 연동이 되었습니다. 이후 사용법은 너무 쉬웠는데요. 리조트에서 영화 보려고 불끄고 켜보니 개인 영화관이 따로 없네요.

리조트에서 심심했는 데, 영화보면서 즐기기 너무 좋았습니다. 미니빔프로젝터 중에서 제일 설정이 간편했고, 휴대성도 좋았습니다.



빔프로젝터 MP-CL1A 는 같이 들어 있는 작은 받침대 악세사리로 손쉽게 각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Y자 형태의 악세사리는 빔프로젝터를 삼각대에 거치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야외에서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소니 미니빔의 경우 블루투스 기능이 제공되어 다른 아웃도어 스피커와 연동도 가능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켜두고, 스마트폰의 사운드를 소니 스피커로 재생하여 더욱 풍성한 음질을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미러링 게밍 빔프로젝터로 즐긴다



요즘 맛들린 스마트폰게임인 다크어벤저스3 입니다. 빔프로젝터 > 태블릿 > 스마트폰 순으로 화면이 클 수록 게임 감동도 더하네요!!


스마트폰 게임을 빔프로젝터로 즐겨 보니, 마치 영화같네요. 화면이 커서 게임해보면 그 감동이 남다릅니다. 또 스마트폰미러링의 경우 게임은 버벅임이 이전 빔프로젝터는 있었지만, 소니빔에서는 버벅임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런 것도 스마트폰에 특화된 휴대용 프로젝터의 장점인듯 합니다.



사진 찍은 것도 바로 보면서 그간 가족 사진을 모아둔 것을 재생하여 보았습니다. USB스틱에 들어 있는 가족 사진, 동영상을 바로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971276


리조트에서 심심할 때 영화나 드라마 보기에 좋았던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 는 휴대성과 화질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과 소니 미니빔만 휴대하면 놀러가서 바로 영화관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슬림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았고 별도의 초점을 맞추지 않고도 오토포커스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발열이 없네요.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 MP-CL1A 내부에 있는 쿨링팬이 있던데, 장시간 스마트폰 미러링을 해도 발열이 적었습니다. 별도의 받침대가 구매시 들어 있어 소니 미니빔을 바로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별도의 MHL케이블을 구매하지 않고 무선으로 편하게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극강 미니빔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위 콘텐츠에 소개된 MP-CL1A 제품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대여 및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