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G6 플러스 방수 놀라워! 오션월드에 찍은 G6 카메라 후기

by 엔돌슨 2017. 8. 19.
반응형

G6 플러스 방수 놀라워! 오션월드에서 G6플러스 방수폰


스마트폰을 LG G6 플러스로 바꾸어 계속 사용중입니다. LG페이로 쉽게 어디서나 카드결제, 체크카드 결제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데요. 그중에서 G6 보다 내장용량이 두배로 커진 128GB 용량 덕분에 여행 시 동영상, 사진촬영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또 심심할 때 부담없이 동영상을 넣어두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LG G6 플러스 방수 능력은 얼마나 좋을까요? 여름휴가로 대명리조트 오션월드를  다녀왔습니다. 오션월드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하였는 데요. 그럼 G6 플러스 방수폰은 괜찮을까요?

사실 다들 G6부터 방수가 되는 것은 알고 계실텐데요.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LG G6 플러스 스펙에 대해서 실사용을 통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올 여름에 물놀이로 선택한 오션월드! 방수폰만 믿고 방수팩 따위는 사지 않았습니다. 사실 G6가 방수가 된다고 하지만, 어느정도 방수 능력인지 실사용에서는 괜찮은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오션월드에서 신나게 물놀이하면서 사용해본 LG G6 플러스 방수 능력에 대해서 알려 드려고 합니다.




일단 오션월드에서 방수폰인 LG G6 플러스를 사용하면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생활방수 수준이 아닌 IP68 등급의 방수능력으로 물속에서 1미터 깊이에서 30분가량 방수가 가능합니다. 단, 물살이 심하거나 수압이 심한 곳은 방수 능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오션월드에서 물놀이 하면서 물살에 폰이 닿아도 괜찮았습니다. 또 회사 휴가 중이라 수시로 전화를 받아야 했기에 물 묻은 손으로 전화통화를 간간히 했습니다.

또 딸 아이와 와이프의 가족 사진 촬영을 위해서 G6 플러스로 물속에서도 사진을 잘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오션월드에서도 문제 없는 LG G6 플러스 방수 사진

<일반각>


<광각>


LG G6 플러스는 물놀이 할 때 좋은 방수 액션캠, 방수카메라 처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튜브에 딸아이를 태우고 가까운 거리에서는 광각으로 넓게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럼 LG G6 플러스는 물놀이 할 때 얼마나 괜찮은걸까?


오션월드에 있는 스핑크스 머리에 물이 담기고 폭포처럼 떨어 지는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미끄럼틀도 있고 물줄기도 강한데요. 




LG G6 플러스를 들고 다니면서 물줄기에 맞아 보고 물에 잠기기도 했는데요. 


아이들 풀장에 들어가야 해서 LG G6 플러스는 완전히 물속에 잠기기도 했습니다. 방수폰이라 그런지 확실히 좋네요. 문제가 없습니다. 





G6 플러스 카메라 광각의 재미 있는 사진


LG G6 플러스 광각으로 촬영한  대명리조트


LG G6 플러스으로 촬영한 오션월드 

가까운 거리라 광각으로 촬영하면 멀리서 촬영한 것처럼 넓게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로로 찍은 G6플러스의 광각 사진


물줄기가 심하게 떨어지는 오션월드에서도 방수폰 G6Plus는 괜찮네요.



우리 딸아이가 수영한다고 땅짚고 헤엄치기를 하고 있네요. 조만간 혼자 수영할듯~



LG G6 플러스 카메라 후기




광각으로 촬영하는 재미에 빠진다면 G6플러스 카메라 마음에 드실겁니다. LG G6 플러스는 전면 광각,일반각 모두 1300만 화소로 촬영 가능합니다. 광각이라고 화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LG G6 플러스 카메라 스펙은 광각카메라의 125도의 1300만 화소, 일반 카메라 71도화가에 1300만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각/광각 모두 1300만 화소로 화질이 높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재미는 스퀘어 카메라 기능입니다. 풀비전의 큰 화면에 여러틀에 맞게 카메라 사진을 배치하여 매치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실시간을 사진을 찍어 2장의 사진을 확대/축소 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말머리에 내몸 이렇게 특이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게 스퀘어 카메라 기능입니다.




딸아이의 옆자리에서 촬영한 것인데, LG G6 플러스 광각 카메라는 이럴 때 효과적입니다. 멀리에 떨어져 촬영하지 않아도 넓은 배경을 모두 잡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일반각과 왼쪽 광각에 담긴 화각의 차이가 확연히 차이가 나죠? 

DSLR 카메라로 치자면 렌즈가 여러개 갈아 낄 수 있는 듀얼카메라의 재미를 가지고 있는 LG G6 플러스는 사진 촬영하는 재미가 큽니다. 이번 여름휴가 여행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어 보았네요.


하이파이 음질 구현이 가능한 스마트폰, LG G6 플러스



LG G6 플러스은 유선의 이어폰으로 재생할 경우, 하이파이(Hi-Fi 쿼드) 음질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G6부터 탑재된 Hi-Fi 쿼드 DAC를 세계최초로 스마트폰에 넣었기 때문입니다.

DAC (Digital to Analog Converter)은 MP3, FLAC, OGG 등 디지털 방식의 파일을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주는 장치 입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음원 손실이나 음질 저하가 발생하게 됩니다. V20에서 1명이 이런 일을 담당하였다면, G6 / G6 Plus는 4명이 이를 담당합니다. 그로 인해서 더욱 세밀한 음질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개별적인 좌우 음질을 조절할 수 있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고음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커지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멜론 등의 고음질 음원 재생이 많아져 Hi-Fi 쿼드 DAC을 이용한 음질재생으로 깨끗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G6 신형 쿼드DAC는 소리 균형을 미세하게 조정해주며 노이즈 억제 능력이 기존 DAC의 -76dB를 훨씬 상회하는 -86.9dB로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또한, 음왜곡률 역시 0.0002%까지 낮춰 원음에 더 가까운 소리를 들려줍니다.

여기에 소리를 줄이면 잡음도 함께 줄어드는 AVC(Analog Volume Control) 기술을 적용하여 잡음을 음향에 상관없이 줄어들지 않지 않고 줄어들게 됩니다. 

확실히 유선의 고퀄리티 음질을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G6 플러스는 만들어 줍니다.



이번 여름휴가를 다녀오면서 LG G6플러스를 잘 사용하였습니다. 오션월드에서 방수폰으로 방수팩을 2만원 주고 산 와이프와 달리 저는 그냥 폰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정확히 아셔야 하는 것은 방수폰이라도 침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카이로에서 경사가 심한 미끄럼틀을 내려와도 괜찮았고, 스핑크스 물폭포에서도 괜찮았습니다. 오션월드에서 업무 전화도 간간히 전화통화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G6를 물속에 넣고 물살이 심한 곳에 다녀온 후, "수분감지로 충전불가",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 바로 통화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충전 케이블단자 쪽에 충분히 마른 후 수분감지로 충전불가 표시가 해제 되었습니다. 방수폰이라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며, 조심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오션월드에서 물놀이도 하고 카이로 미끄럼틀도 타고, 풀장도 다녀왔지만, 방수폰이라 침수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실생활에서 G6 방수폰의 필요성을 한번 더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508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