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액션캠 HDR-AS300 와 함께 롯데 아쿠아리움 스쿠버다이빙


여름이라 액션캠 사용이 많습니다. 정말 신나는 순간, 그리고 여행, 스쿠버다이빙, 스노쿨링, 익사이팅 스포츠를 할 때 액션캠으로 동영상 녹화 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저는 스쿠버다이빙을 좋아해서 주말에 롯데 아쿠아리움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고 왔습니다. 인생샷을 찍어 볼 생각으로 HDR-AS300 으로 촬영을 하였습니다. 

소니 액션캠 모델 중 HDR-AS300은 액션캠 최초로 손떨림 방지 기능(B.O.SS)가 탑재되어 영상보정 능력이 뛰어납니다. 길거리를 걸어 다닐 때도 흔들림이 적은 영상을 촬영하여 주는데요.

이번에는 수중 촬영시 액션캠의 성능을 살펴 보기로 하였습니다. HDR-AS300은 스쿠버다이빙을 할 때, 적합한 수중모드가 별도로 지원됩니다. 아무래도 물속에서 촬영하기 힘든 환경을 고려한 Water Mode(수중모드) 가 지원되어 보다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럼 롯데몰 대형 수족관에서 스쿠버바이딩을 하면서 담아 본 물고기와 해저심해 영상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HDR-AS300 소니액션캠은 FHD 화질의 60p 을 지원하는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물속에서 촬영하였지만, 화질이 좋았습니다. 롯데몰 아쿠아리움의 컨셉이 심해 바다라서 물속은 조금 어둡습니다. 그래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조명이 있는 쪽은 밝게 나왔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그냥 심해 느낌으로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아쿠아리스트 선생님의 도움으로 수중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서로 소니 액션캠 HDR-AS300으로 촬영해 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위의 사진은 동영상에서 캡쳐를 한 것인데요. 사진으로 쓰기 충분한 FHD 화질을 보여주네요. 

특히 여름철 물놀이 할 때 특히 많이 사용하게 될 소니 액션캠 HDR-AS300 쓰기 어떨 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차근 찬근 보시죠.



수중 촬영을 위한 액션캠 HDR-AS300 사용법


액션캠의 장점이라면 작은 크기에 휴대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HDR-AS300 소니 액션캠에 방수 하우징을 씌워 주면, 수심 60M까지 방수가 가능한 가공할 스펙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소니 액션캠에 방수캡을 씌워서 롯데몰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에 들어 가려고 생각했습니다. 수중에서도 셀카봉을 장착하면, 스쿠버다이빙 하는 영상을 셀카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방수캡이 있어서 방수, 방진에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액션캠 구매 시 기본캡을 악세사리로 주기 때문에 여름철 여행시 물놀이, 스노쿨링 등에 활용하기 좋았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나와 있는 것처럼 60P 프레임 촬영에 FHD로 촬영을 세팅하였습니다. 이렇게 세팅하고도 16GB microSD 메모리로 2시간 38분 가량 촬영이 가능합니다.



롯데 아쿠아리움 스쿠버다이빙 체험! 아쿠아리스트가 되다!


도심 속에서 할 수 있는 환상적인 스쿠버다이빙이라면, 아쿠아리움에 다이브 하는 것일 것입니다. 알아보니,  스쿠버다이빙 미소지자는 13만5천원에 교육과 함께 수족관에 스쿠버다이빙을 할 수 있는 체험이 있었습니다.



언제 롯데몰에서 아쿠아리스트가 되어 보겠어! 그래서 인생샷을 찍기 위해서 장비를 갖추었습니다. 준비물은 HDR-AS300 소니 액션캠과 셀카봉, 메모리 2EA를 준비했습니다.




방수가 되는 하우징을 장착한 액션캠은 깊은 롯데 대형 수족관인 아쿠아리움의 바닥까지 내려 갈 수 있는 스펙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하우징 장착후 60M 잠수가 가능합니다. 



스쿠버다이빙을 해본 경험이 있긴 했지만, 다시 안전교육을 받았고 강사 선생님과 함께 입수를 하였습니다. 


입수 전에 액션캠을 미리 세팅을 해 두어야 합니다. 육상과 달리 수중 촬영시에는 액션캠을 수중모드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소니 액션캠 HDR AS300 사용법



소니 액션캠은 하우징을 장착하고도 액션캠 녹화, 메뉴 조작이 가능하게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수중에서 선명한 화질을 위해서 수중렌즈인 수중 딕텍터를 장착해 주어야 합니다.



소니 액션캠 AS300 스마트폰 연동


안드로이드 (링크)

 애플 (링크)


스마트폰과 소니 액션캠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리모트앱 : PlayMemories Mobile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소니 액션캠의 배터리 커버 부분의 QR코드를 인식하여 앱과 연동하여 주면 됩니다.



소니 액션캠 AS300 과 스마트폰을 연동하면, 실시간으로 액션캠 화면이 폰으로 보여집니다. 스마트폰에 영상을 녹화를 할 수도 있고 설정 변경도 쉽게할 수 있어 편합니다.



수중 촬영시 장면 선택을 : 수중


꼭 수중 촬영시에는 소니 액션캠 AS300의 장면 선택을 수중으로 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물속에서도 고려된 선명한 화질로 촬영하면 됩니다.


소니 액션캠 AS300는 FHD를 지원하는 액션캠이니깐, 최고 사양의 동영상으로 세팅을 하였습니다. XAVC S 동영상 형식은 소니가 개발한 포멧으로 보다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여 주며, 동영상 호환도 잘 되어 영상 편집할 때도 유용합니다. 비트레이트와 프레임은 50M 60p 로 최고 설정을 하였습니다.




물속 풍경을 흔들림 없는 FHD 액션캠으로 담다!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의 물속은 정말 멋졌습니다. 25미터의 높이의 국내 최대 수조입니다. 650종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속에 다양한 물고기들을 직접 액션캠으로 찍었습니다. 영상을 보니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786314


소니 AS300 으로 촬영한 수중 영상입니다.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1일 아쿠아리스트가 되어 보니, 사람들이 손도 흔들어 주고 해서 저도 하트를 뿅뿅 날려 주었습니다. 위의 사진도 동영상에 캡쳐 한 것인데, 물속에서 촬영한 영상의 화질이 정말 좋네요.




위의 사진은 물밖에서 촬영한 것인데, 제가 소니 AS300 액션캠을 셀카봉에 매달아 들고 다니는 게 보이시죠? 물속에서도 셀카봉으로 자신의 얼굴도 촬영해볼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786316




이번에 소니 액션캠의 진가를 제대로 보았습니다. 액션캠 본체 자체만으로도 생활 방수가 가능하지만, 방진/내진/방수가 되는 하우징을 탑재하여 60M 까지 방수되는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여름철 스쿠버다이빙 또는 스노쿨링을 즐기시려는 분이라면 어떤 액션캠을 준비하면 좋을 지 선택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FHD 화질에 60p 프레임, 수중모드로 촬영되어 화질이 물속에서 꽤나 좋았습니다. 이렇게 녹화된 영상을 다시 보니, 물고기와 가오리 등이 모두 잘보였습니다.

이번 스쿠버다이빙은 너무나 성공적였네요. 소니 액션캠으로 물속에서도 익사이팅한 영상을 담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