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갈 때 챙겨본 4K액션캠 키미션170 사용기


일본여행 시 니콘 액션캠 키미션170으로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작고 가벼워서 일본 여행 스케치하기 좋았던 4K 액션캠 이였는데요. 4K UHD 화질이 지원되어 선명하고 또렷해서 좋았습니다. 일반 셀카봉에도 호환되어 셀카봉으로 셀카 찍으면서 영상을 남겨 볼 수 있었는데요.

니콘 액션캠인 키미션 시리즈는 이름만 들어도 화각을 알 수 있게 네이밍 되어 있는 데요. 170도의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한 액션캠이 키미션170 으로 일본 후쿠오카를 담아 보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니콘 D500 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이다~ 비행기를 보니깐 여행을 떠나는 거 같죠!


1일차

공항-솔라리아니시테츠호텔-스시센 초밥 -돈키호테쇼핑 -나나스그린티 녹차파르페 -juju스테이크-하치베이꼬치 

2일차

케고신사 -멘타이츄 (명란덮밥.쯔케멘 ) 다이소쇼핑 호시노커피 팬케익 카페라떼  끝


짧지만 굵게 일본 후쿠오카 여행일정을 짜 보았는데요.  그럼 여행블로거들에게 좋은 액션캠을 들고 찍어본 일본 사진 투척입니다.


<니콘 D500으로 촬영된 사진입니다.>

케고신사

도심속의 휴식공간이며 신을 모시는 신사에 들렸습니다. 서울에는 아직이였는 데 일본에는 벚꽃이 활짝 폈는 데요.  




키미션170 액션캠 4K 설정과 일본 후쿠오카여행기



액션캠 중에서 LCD가 달려 있는 액션캠인 키미션170은 물속에서 촬영하기도 좋고 들고 다니면서 촬영하기도 좋은데요. 액션캠에 LCD화면이 달려 있으면 좋은 점은 수중에서는 와이파이가 되지 않아 LCD를 따로 착용하는 모델보다는 보면서 찍기 편한데요.

더구나 니콘 키미션170 액션캠은 방수 캡, 수중 렌즈 프로텍터 없이도 10미터 방수가 가능합니다. 만약 방수캡을 씌우면 40미터까지 방수가 되니, 스노쿨링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도 좋은 상당히 프로페셔널한 액션캠인 걸 알 수 있죠.

이번에는 170 화각으로 여행 중에 자유롭게 동영상과 사진을 남겨 볼 수 있는 액션캠으로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한손에 들리는 초소형 카메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일본 여행하면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무게감에 좋았던 모델입니다. 

그럼 키미션(KeyMission) 170 들고 찍은 여행 사진 보실까요?



비행기 타고 인천공항에서 일본으로 출발할 때 찍은 사진인데요. 생각해보니, 사진을 따로 찍지 않았어요.

블로그에 올린 사진은 거의 다 키미션170의 4K화질로 촬영된 동영상에서 캡쳐한 사진이거든요. 그래도 이렇게 화질이 좋은 걸 보면, 다들 4K 액션캠을 찾는 이유가 있는거죠. 사진 안찍고 영상만으로 충분~


키미션170을 4K 영상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메뉴에서 2160 / 30p 를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이전 포스팅 참고 : http://ndolson.com/4073



일본 나카스 길거리에서도 찍어 보았는데요. 170 화각의 시원스러운 와이드로 동영상을 찍어 주네요.



케고신사에 드려서 신을 만나기 전에 손을 씻고 기도를 하는 분들이 있네요. 출근전에 잠깐 들리기도 하고 일본은 신이 가까이 있는 거 같아요.

키미션170 액션캠에 담아보니, 와이드하게 사진이 담겨 이쁘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509291


니콘으로 찍은 영상을 BGM 깔고 가볍게 편집해 보았어요. 집에 컴퓨터로 옮겨서 보니 4K 화질이 놀랍게 좋네요.



소원을 비는 나무조각에는 한국어도 가끔 보이고, 일어도 보이네요. 동그랗게 액션캠에 잡히네요.



경국궁에 한복 입고 돌아다는 것처럼 일본에 기모노 입고 나온 청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셀카 찍고 있네요.




벚꽃이 이쁘게 담겼어요. 셀카봉을 들고 다니면서 찍을 수 있는 데요. 기존 셀카봉에도 호환이 되어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액션캠이였어요.


셀카봉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핸디 스틱 MP-AA1"



화질은 4K UHD로 설정하였습니다. 3840 x 2160 해상도에 29.97 프레임에 비트레이트 59296kbps 로 4K의 고화질을 그대로 보여 주네요. 




맥주 & 스시


나나스그린티 녹차파르페



루피랑 의형제인 사보가 보이네요. 일본 애니메이션 중에서 "원피스"를 엄청 좋아하는 데요. 무기와라(몽키 D루피) 스토어에 원피스에 대한 모든걸 팔고 있었어요.



'사보' 성우의 친필 사인도 보이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509507


애니메이션 원피스 무기와라 스토어를 촬영해 보았어요! 원피스 엄청 좋아하는 데 사고 싶은데 엄청나게 보이네요.



니콘 키미션170은 와이드한 화각으로 일본 여행 동영상을 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특히 4K 화질로 촬영시 선명하고 또롯한 화질은 컴퓨터로 옮겨 보니 더 좋네요. 아쉬운 점은 4K 촬영 시에는 손떨림방지기능을 꺼야 되어 조금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네요. 

LCD가 달린 액션캠이 이번에 좋다고 느낀 건 촬영하면서 볼 수 있으니깐 편하네요. 아주 작은 소형 캠코더 같아요. 그래서 영상을 서로 찍어 줄 수 도 있고, 보면서 촬영할 수 있어 좋네요. 당연히 스노쿨링 할 때 물속에서 와이파이가 안되는 데, LCD가 붙여져서 나온 제품이라 그런 걱정도 필요 없습니다.

여행블로거들에게 좋은 캠코더 같아요. 시간이 없어 거의 다 영상이였지만, 4K UHD 화질의 영상이라 사진 추출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따로 찍지 않고도 충분했다는 말이죠.

다음 리뷰에는 더욱 다이나믹한 영상을 키미션170에 담아 볼께요.


신고
  1. BlogIcon 여행가비밀방문자
    2017.04.07 09:54 신고 edit/del reply

    1일차

    공항-솔라리아니시테츠호텔-스시센 초밥 -돈키호테쇼핑 -나나스그린티 녹차파르페 -juju스테이크-하치베이꼬치

    2일차

    케고신사 -멘타이츄 (명란덮밥.쯔케멘 ) 다이소쇼핑 호시노커피 팬케익 카페라떼 끝


    여행기 참고합니다 ㅋㅋㅋ

  2. BlogIcon 감사합니다.비밀방문자
    2017.04.07 09:54 신고 edit/del reply

    저도 여행기 참고합니다. 카메라 엄청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