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LG 워치 어베인 LTE 리얼 후기 패션과 헬스케어의 진보 엘지 워치 어베인 LTE

by 엔돌슨 2015. 4. 3.
반응형

 

LG 워치 어베인 LTE : 시계이상의 LG 스마트 워치 어베인 LTE

 

스마트워치를 계속 사용해온 저에게도 LG워치 어베인 LTE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정말 시계처럼 자연스럽고 편합니다. 묵직한 느낌이 LG워치 어베인 LTE 사용해본 후기로 정말 시계 같다는 것입니다. 평소 시계를 즐겨 차는 편이고 스마트워치 뿐 아니라 다양한 시계를 좋아합니다. 그런 시계 애호가인 저에게도 엘지 워치 어베인 LTE는 특별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의 액세서리가 아닌 시계처럼 편안하면서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엘지 워치 어베인 LTE가 외국에서는 성공적인 출시라고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 와치를 능가하는 완성도를 가진 스마트워치로 삼성, 엘지, 소니 등 모든 안드로이드 4.3이상에 사용이 가능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글로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의 부속품이 아닌 또 하나의 시계로 원넘버 서비스로 스마트폰의 문자, 전화, 카톡을 LG워치 어베인 LTE로 수신하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폰을 집에 두고 왔거나, 조깅운동을 나가더라도 폰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가벼운 차림의 운동복장으로 LG워치 어베인 LTE만 손목에 차면 됩니다. 엘지 어베인 LTE 후기로 꼭 알려 주고 싶은 말은 시계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기존 스마트폰은 복잡하고 무언가 자연스럽지 못한 점이 있다면 이번 엘지 어베인 LTE가 이슈인 이유는 바로 자연스럽고 편리하며 혁신적이라는 것입니다.

 

 

 

정말 스마트워치는 이렇게 만들어야 해!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LTE 가격과 배터리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지만, 폰 문자를 다 받아 볼 수 있고 전화도 걸 수 있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폰을 구매하면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루투스와 연결하여 전화통화를 하면 더 편리하더군요.

 

LG워치 어베인 LTE의 편안한 느낌은 어떤 스마트워치가 와도 비교가 안될 거 같습니다. 삼성은 디바이스 같고, 애플은 그냥 비싼 쥬얼리 같은데, 엘지는 시계 같다는 것이죠. 엄청난 컨셉의 차이가 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LTE 후기 패션을 더하다.

 

 

 

 

출근 전에 손목에 차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전 새벽에 일찍 일어나 영어학원을 다니거든요. 시계를 수시로 확인하는 편이라 시계를 계속 착용합니다.

 

 

 

 

 

시계를 사고 또 사고 하는 이유는 옷에 어울리는 또는 그때 마다 상황에 어울리는 시계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LG워치 어베인 LTE는 UI를 쉽게 바꿀 수 있어서 편리하였습니다. 엘지 시계 관리자 앱에서 원하는 시계로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UI가 많아 꾸미는 재미가 있더군요. 갤러리 말고 직접 분침과 배경까지 꾸밀 수있게 제공을 해줍니다.

 

 

 

캬 너무 이뻐. 정말 실제로 보시면 왜 예쁘다고 계속 이야기 하는 지 아실 겁니다.

 

 

 

 

 

분명히 시계였는 데 어느 순간 카톡이 왔습니다. 스마트폰을 꺼내서 잠금을 해지하고 카톡을 봐야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LG워치 어베인 LTE에 카톡알람을 클릭하여 답장을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은 미리 정해진 상용구로 회신이 가능하고 문자는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SNS와 메신져를 가장 많이 하는 편이라 LG워치 어베인 LTE 알람 확인 기능이 가장 편리하였습니다. 텔레그램, 카카오톡 등 거의 모든 어플의 알람 푸시가 가능하였습니다.

 

 

 

 

 

 

 

LG워치 어베인 LTE 가격과 LTE Wearable 요금제

 

 

 

 

LG워치 어베인 LTE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스마트폰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LTE Wearable 요금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LTE 가격과 구매에 대해서 보면, 월 1만7천원의 할부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공시 지원금은 20만원가량이 됩니다.

 

LG워치 어베인 LTE 가격, 구매 정보 : http://www.uplus.co.kr/sqr/prdt/wlsp/NewPadTapProdDetail.hpi?formcType=PCPADTAB&hopeModel=LG-W120L&WEB_BNNR_ID=INT07_96_Shop

 

 

 

LTE Wearable 요금제는 월 1만 1천원으로 제공하는 음성/메시지/데이터를 다 쓰면 연동한 스마트폰의 음성/메시지/데이터를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음성은 50분, 메시지 250개, 데이터는 250MB를 사용할 수 있네요. 원넘버 서비스를 설정하면 스마트폰과 LTE데이터 및 문자, 음성이 공유되니 더 좋습니다.

 

 

 

LG워치 어베인 LTE 구매는?

 

 

 

LG워치 어베인 LTE 구매는 LG매장에서 가능합니다. 직접 체험을 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니 매장 위치를 알려 드릴께요.

 

 

 

 

LG워치 어베인 LTE 운동할 때 사용하기

 

 

 

 

올림픽 공원에 자전거를 타러 왔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사람들이 많네요. 저는 잠실에서 압구정까지 한강자전거도로로 자전거 출근을 하는 자전거매니아 입니다. 일명 "자덕" 이라고도 하더군요. 자전거 매니아들은 운동장비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와치는 자전거를 타면서 트래킹을 기록할 수 있어서 유용한 디바이스죠.

 

 

 

 

 

 

자전거를 타면서 트래픽을 기록하기로 하였습니다. LG워치 어베인 LTE에 싸이클을 켜면 이렇게 자전거를 타는 중에 현재 속도와 이동거리, 경과 시간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코스 안내를 받으면 쉽게 자전거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처음 가는 자전거 도로인데 어디로 가야 할지, 어느 길인지 모를 때 사용하면 괜찮을 거 같네요. 코스 안내로 국토종주코스도 나옵니다. 국토대장정 하시는 분들도 있는 데 이런 분들 처럼 도전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최고 속도시간도 나와서 기록을 갱신하여 스코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와치지만, 자판 입력이 가능합니다. 획추가를 통해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한강 자전거도로를 검색하기 위해서 "한강"아라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선호하는 코스를 누르고 코스 상세정보를 보니 23키로로 48분이 걸린다고 나오네요.

 

 

 

 

 

 

자전거 내비게이션으로 길안내를 알려줍니다. 자전거를 타다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올림픽공원을 가볍게 돌고 엘지 어베인 LTE 스마트워치의 운동기록을 보았습니다. 운동거리는 471m, 평균속도는 시속 6km네요. 정보는 업로드 하면 자신의 트래킹 사이트에 저장이 됩니다.

 

트래킹을 보려면 트랭글 앱 또는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http://www.tranggle.com 사이트에 가입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동 모드는 걷기, 달리기, 자전거 뿐만 아니라 싸이클, 골프, 트래킹이 있습니다. 이 모드는 스포츠 앱에 보면 있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엘지 어베인 LTE 자전거 내비게이션 실행하기
https://youtu.be/hz7HJop4pM0


 

 

 

 

 

 

블루투스와 엘지 어베인 LTE를 연결하라.

 

 

 

 

 

앞에서 LG 어베인 스마트워치 LTE가 또 하나의 시계라고 이야기 드렸잖아요? 자체 스피커와 마이크로 말은 할 수 있지만,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헤드셋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였습니다. 특히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할 때 블루투스 헤드셋이 편하네요.

 

 

 

 

LG 앱관리자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스마트폰이 연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헤드셋은 LG워치 어베인 LTE로 연결이 되게 됩니다.

 

 

 

엘지 스마트워치 어베인 LTE 더 재미있게 즐기기

 

 

 

 

심심할 때 할 수 있는 스마트와치 게임입니다. 폰이 없다. 그런데 심심하다 이럴 때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스페이스 우주 비행기도 있고 같은 모양을 맞추어 터뜨리는 게임도 있습니다. 심심할 때 지하철에서 서서하면 괜찮더군요.

 

 

 

 

 

 

지하철 알람을 LG스마트워치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베인 LTE에 필수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근할 때 매번 스마트폰을 찾아 지하철 앱과 버스시간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 오는지 스마트워치로 보면 되거든요. 지하철은 출발 시간과 도착시간을 입력하면 쉽게 예정시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버스언제와? 앱을 이용하면 출근 전에 시간을 확인하기 좋더군요. 이제 슬슬 집을 나가볼까? 이렇게 버스 시간을 스마트워치로 볼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 배터리 시간은?

 

배터리는 하루종일 만지고 해도 오래가더군요. 2~3일은 거뜬할 거 같습니다. 하루 정도 MP3재생과 알람을 확인하였지만, 60%정도 남아 있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엘지 어베인 LTE 전체적인 설명
https://youtu.be/SXUVojlEh5E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엘지워치 어베인 LTE 전체적인 사용기설명
https://youtu.be/T5fZxce6fDg


 

 

 

 

패션을 더하다.

 

 

 

 

주머니에 척!

 

 

 

 

손목에 척!

 

 

엘지 스마트와치를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리하다는 건 자연스럽게 다가와야 하는 거군요. 기능이 많고 스펙을 나열하는 것보다 이렇게 시계처럼 편안한데 스마트할 때 기능을 발휘하는 그런 LG워치 어베인 LTE 처럼 말이죠. 또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써보면 왜 스마트워치가 편리한지 알게 됩니다.

 

 

 

LG워치 어베인 LTE 구매는 직접 체험을 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니 매장 위치를 알려 드릴께요.

 

 



 

어베인 LTE 후기

 

▷ 자전거 내비게이션 활용 및 어베인LTE 전체후기

http://ndolson.com/3321

 

▷ 팬션아이템인 어베인LTE 시계 UI바꾸기

http://ndolson.com/3338

 

▷ 어베인LTE U+, KT, SKT 통신사 지원?

http://ndolson.com/3341

 

  


 


'유팬' 공식블로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