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 사용 후기 블로그 간담회] 선명한 5.5인치 대화면 옵티머스G 프로 특징 듀얼레코딩, 내폰과의 대화

by 엔돌슨 2013. 2. 19.
반응형
[옵티머스G 프로 사용 후기 블로그 간담회] 옵티머스G 프로의 특징 듀얼레코딩, 내폰과의 대화

오늘 옵티머스G 프로를 만져본 사용 후기를 간단히 적어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간담회에 옵티머스G 프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모이셨네요.  옵티머스G는 국내 2번째로 Full HD 디스플레이로 출시된 스마트폰으로 지금 핫이슈 입니다. 옵티머스G 프로 사용 후기로 중점적으로 살펴볼건 바로 디스플레이 입니다.

5.5인치의 Full HD IPS 가 장착이 되었고 1.7Ghz 쿼드코어에 듀얼레코딩, 내폰과의 대화, 트래킹 포커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이름 그대로 옵티머스G의 후속인 프로(PRO)인 폰입니다.

LG에서는 옵티머스G 라인업 중 상반기 프리미엄급 폰으로 옵티머스G 프로를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옵티머스G 프로 사용해보니 물건이였습니다. 눈을 압도하는 400PPI 의 디스플레이는 선명함 그자체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옵티머스G 전면은 갤럭시노트2, 후면은 베가를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는 5.5인치의 큰화면과 Full HD 해상도(1920x1080)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재미있던 기능은 곧 카메라에 중점을 둔 듀얼레코딩 기능입니다. 제가 애기아빠가 되는 데, 아빠가 아기 얼굴을 옵티머스G 프로 카메라로 듀얼 레코딩 촬영을 하면 아기얼굴도, 촬영자인 아빠 얼굴도 같이 동영상이 촬영되는 기능입니다. LG가 어떻게 하면 카메라를 잘쓸 수 있을까 연구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분실했을 때, 옵티머스G 프로의 내폰과의 대화 기능을 써보면 위치추적도 할 수 있어 금방 찾을거 같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 후기를 이렇게 요약하고 상세한 기능은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LG전자가 최초로 16:9 화면비 패블릿으로 만든 5.5인치의 대화면을 가진 옵티머스G 프로 입니다. 처음보고 반한건 크게 나오는 시계표시!

그리고 눈을 만족시키는 400PPI의 또렷한 화면입니다. 동영상 보면 Full HD 동영상을 확대해서 보는 장면에서 도트가 도드라지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디스플레이 화면이 좋아졌습니다. 이제 대세는 Full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옵티머스G 프로라는 겁니다. 


■ 옵티머스 g 프로 카메라 알아보기 VR 파노라마 후기

http://ndolson.com/2412


 옵지프로의 내폰과의 대화로 물어보기

http://ndolson.com/2409


 옵티머스 g 프로 듀얼레코딩으로 촬영자까지 촬영

http://ndolson.com/2395


 옵티머스 g 프로 구매하면 무선충전기가 공짜다!

http://ndolson.com/2397


 옵티머스 g 프로 퀵커버는?

http://ndolson.com/2392


 옵티머스G 프로 간담후기, 옵지프로 처음본날!

http://ndolson.com/2386


 

LG 전자 최초의 Full HD의 400PPI 선명한 해상도




엔돌슨의 YouTube 채널 : http://youtu.be/FqyFEdUHUC8

동영상 부분을 확대하여도 작은 부분까지 선명합니다. 아무래도 해상도가 Full HD(1920x1080)를 가지고 있고 400PPI로 사람이 인식하는 도트의 최적화된 선명함인거 같습니다.







후면 커버는 옵티머스G의 후속 답게 반짝이는 디지털 큐브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빛과 각도에 따라서 반짝임이게 되어 있습니다. 모스마트폰은 1,300만 화소카메라가 쓰레기던데 옵G 프로는 캠코더와 카메라를 합쳐둔 느낌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카메라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하던데 듀얼 레코딩에 기능이 너무 탐나네요.



옵티머스G의 하단부는 터치였지만, 물리적인 버튼으로 바뀌였습니다. 이게 더 좋은거 같네요. 그리고 옵티머스G 프로 홈버튼은 LED 색상으로 현재의 폰상태를 알려 주게 되어 있습니다. 알람, 배터리 충전시, 미확인 알람별로 색상으로 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색상은 좀 익숙해져야 알 수 있을거 같네요.



옵티머스G 프로의 듀얼레코딩!





엔돌슨의 유튜브채널 : http://youtu.be/rl67YsEvCXY

개인적으로 듀얼레코딩 기능이 좋았습니다. 동영상을 촬영할때 [듀얼 레코딩 모드]로 설정을 해두면 촬영하는 사람도 같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연인끼리 캠으로 촬영하면서 자신의 얼굴도 나오게 하면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이렇게 촬영을 한 동영상은 재생시 촬영자의 얼굴도 같이 나오게 됩니다. 촬영자가 나오는 영역은 크기조정도 가능하고 이동도 가능합니다. 또한 화면 전환도 가능합니다.

캠코더에도 이런기능이 없는 데, 촬영하면서 창을 이동 해도 끊킴 없이 촬영이 되네요.





옵티머스G의 팝업창, Q슬라이드앱


Q슬라이드2.0 이 업그레이드 되어 Q슬라이드 앱이라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앱은 비디오, DMB, 인터넷, 메모, Q보이스, 달력 등이 있습니다. 전부 팝업창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Q슬라이드앱은 동영상을 팝업창을 띄우거나 달력, 메모, 인터넷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최대 3개까지 띄울 수 있고 창조절도 가능합니다. 작은 창으로 띄웠지만 동영상은 재생중에 크기조절도 부드럽게 되었습니다. 고화질로 재생되는 데 끊킴없이 매끄러운 기능은 참 좋네요.

Q슬라이드 앱이 일반 팝업창보다 좋은 점은 명암 조절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문자를 쓸 때 뒤에 창이 가린다면 명암조절하여 흐리게 만들어 뒷부분에 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3140mAH 그리고 차탈식 배터리


옵티머스G 에서는 배터리가 일체형이라 말이 많았습니다. 뭐 전 아이폰도 잘 쓰고 있지만 전화나 동영상을 자주 하는 사람은 보조배터리가 필요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는 314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차탈식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분리가 되니 배터리말은 쏙 들어 가겠군요.




가로, 세로 자유롭게 365도 입체 파노라마



가로나 세로로만 길게 찍는 파노라마에서 365도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실제로 촬영할 때는 잘 되지 않았지만, 동영상을 보니 신기하네요. 이제는 입체적으로 그곳이 있는 듯한 착각이 드는 파노라마가 나오는 군요.



폰을 집에 두고와도? 폰을 분실해도 GPS 정보로 찾는다



[내폰과의 대화하기] 기능이 있는 데 "하이 옵티머스프로" 하면 스마트폰이 말을 받아 줍니다.

"너 어디야?"
라고 내 폰에 문자를 보면 옵G프로가 폰의 GPS위치(주소)를 알려주게 됩니다.

"홍길동 전화번호 알려줘" 라고 내폰에 문자를 보내면
옵G프로가 홍길동님 전화번호는 010-123-4567 이라고 알려주게 됩니다.

또한  
"전화 온거 없어?" 라고 물어보면 전화온것도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왔을 때 유용한 기능이네요.








● 엔돌슨의 유튜브채널 : 옵티머스G PRO 풀리뷰
http://youtu.be/acz2zXJ_9kc




옵G프로의 전체적인 기능과 스펙입니다. 옵티머스G 프로가 LG에서 프리미엄급 라인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Full HD 스마트폰중 가장 쓸만한 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색상은 인디고 블랙, 루나 화이트 2종이라고 합니다. 색상은 둘다 괜찮네요.케이스는 플립 케이스가 주워 진다는 데 케이스를 덮으면 바로 꺼지고 열면 바로 켜집니다. 그리고 케이스 얇아서 좋아 보이네요.

출고가는 96만8000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홈키가 물리적으로 바뀐 부분과 배터리 탈찰식인 부분으로 바뀐 부분은 잘한 거 같습니다.

기본 32Gb의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고 SD카드슬롯에 최대 64G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최신 4.1 젤리빈을 탑제하고 있고 터치감과 반응속도는 빠르고 괜찮았습니다.

이번에 옵지프로는 잘나온거 같네요. 퀄컴의 스냅드래곤600 이 탑재되어 있어 전력과 성능을 고루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172g 그립감 최고! 전면에 곡선으로 된 글라스 때문인지 그립감이 더 좋네요.

오늘은 늦어서 옵티머스G 프로에 대한 상세한 후기는 다음에 올려 보겠습니다. 옵지의 특징적인 부분과 제가 직접 만져보고 촬영한 동영상을 올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