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자전거 깜빡이 캠핑 후레쉬 태양광 전등 SOLIO CLIP-MINI

by 엔돌슨 2012. 5. 6.
반응형

캠핑장비 태양광 후레쉬 SOLIO CLIP-MINI


자전거 깜빡이 또는 캠핑장비 모두 활용이 가능한 태양광 후레쉬 SOLIO CLIP-MINI 입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독서 등으로 사용하는 거 보다는 비상용 후레쉬에 적당하네요. 무엇보다 자전거 깜빡이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SOLIO CLIP-MINI 태양광의 경우 앞쪽 고리가 막대기 나 봉에 걸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전거 뒤쪽 좌석이나 텐트 안에 후레쉬로 걸어 쓰기 적당합니다.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용으로 사용하는 보조배터리는 아닙니다. 처음에는 보조 배터리로도 쓸 수 있나 했는 데 충전하여 후레쉬로 쓸 수 있습니다.

범용성이 좋게 버튼을 누르면 일반 전등, 약한 불빛, 더 약한 불빛, 깜박이는 불빛, 느리게 깜박이는 불빛 등의 다양한 전등을 구사합니다.

앞쪽에 빨간 커버가 있어 올리고 내려서 불빛의 색깔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야간 등산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약한 불빛으로 가방 뒤에 달아두면 뒷사람에 따라 오기 편할거 같네요. 불빛의 강약이 조절되니 편리하구요. 위급시에는 태양광으로 5~7시간이면 충전할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로 충전은 1시간이면 가능합니다.

요즘 추세인 충전용 배터리로 재사용이 가능하면 태양광으로 비상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장비가 점점 많아 지네요.
실제로 사용은 어떤지 자세하게 장단점을 살펴 보았습니다.

태양광 충전기, 태양광 전등, 자전거 깜빡이, SOLIO CLIP-MINI, SOLIO, 태양광, 캠핑장비, 자전거 깜빡이 후미등, IT,


SOLIO CLIP-MINI 은 한손에 잡히는 작은 크기의 휴대성 좋은 태양광 후레쉬 였습니다. 야간에 사용해보니 불빛은 밝네요. 5개 조명 모드로 100% 밝기, 50%, 10% 조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플래싱(깜박이는 기능)과 SOS 조난 신호도 보낼 수 있는 모드가 지원됩니다.



태양광 충전기, 태양광 전등, 자전거 깜빡이, SOLIO CLIP-MINI, SOLIO, 태양광, 캠핑장비, 자전거 깜빡이 후미등, IT,


야간에 자전거 탈때 위험한데 서로간의 안전을 위해서 깜빡이는 필요 하더군요. 이렇게 걸어두면 뒤에 오는 사람이 자전거가 앞에 있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플래싱으로 또는 SOS 깜빡이 모드로 해두고 자전거 운전을 하면 됩니다.

SOLIO 사이트
http://www.hscs.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42



태양광 손전등 개봉기




CLIP-MINI 은 태양광과 충전 배터리를 이용한 다용도 손전등입니다. 태양광으로 유명한 SOLIO(솔리오) 제품으로 믿고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태양광 스마트폰 충전기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믿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태양광이라 전등 밑에 끼워두고도 충전을 해보니 되더라구요.







특징은 앞쪽에 튼튼한 갈고리가 있어 걸기 편하네요. 전체적으로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래드와 투명 케이스가 인상적이였습니다. 눌러 보고 구부려 보았는 데 튼튼한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네요. 왠만하면 부러질일은 없지만 힘주어 던지면 깨지겠죠 조심해야 겠습니다.





구성품은 USB 충전 케이블과 CLIP-MINI 미니 태양광 전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 아답타가 없어서 조금 아쉽지만 컴퓨터 나 아이폰 전원 아답타에 꽂고 충전이 가능하였습니다.





100% 전등의 경우 3시간 지속이 가능하며 50% 모드는 9시간 지속이 된다고 합니다. 10% 모드는 33시간 지속 됩니다. 100% 을 제외하고는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네요.





사용 가능한 시간
100% 모드 3시간 지속
50% 모드 9시간 지속
10% 모드 33시간 지속





자전거에 깜빡이로 사용하기




자전거에 장착을 해볼까요?




갈고리가 있어서 자전거의 어느 부분이든 쉽게 달 수 있었습니다. 고리가 크니 덜럭 거리는 것도 생각해서 뒷좌석의 끈에 달아 보았습니다.



전등을 켜 보았습니다. 의자의 뒷좌석에 달아 깜빡이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불빛은 이렇게 밝네요. 붉은색으로 빛이 납니다. 그리고 커버는 벗겨서 흰색 전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전거의 앞에 걸어 라이트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여행이나 운동할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등모드가 다양하여 좋긴 하네요.
충전시간은 파워버튼을 한번 눌러서 빨간색 불이 한번 깜빡이면 20%충전된 것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1시간 짧은 충전시간이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SOLIO 사이트
http://www.hscs.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