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아이패드 홀더 루시카 사용 해보니 한손 조작 가능케 하는 아이패드2 악세사리

by 엔돌슨 2012. 5. 10.
반응형

아이패드 홀더 루시카 사용기


아이패드2 악세사리 루시카 는 한손으로 아이패드를 들기 편하게 만든 홀더 입니다. 확실히 들어보니 손을 고정해 주네요. 아이패드2 악세사리로 무엇을 더 사야 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집에서만 아이패드2 를 쓰시는 분이라면 홀더 까지는 필요가 없을 지 모르지만 밖에 들고 가라려면 파우치나 홀더가 편하더라구요.

루시카 홀더는 360도 회전이 가능해서 수직, 수평을 고르게 사용할 수 있구요. 한손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큽니다. 큰 테블릿은 한손으로 들기 힘들어 휴대가 편리하지 않는 데 이런 점을 보안 해주는 악세사리네요.

아이패드2 홀더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아이패드2로 외출이 잦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 한손으로 아이패드2 조작을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 아이패드2를 거치대 겸해서 범용적으로 사용해 보고 싶은 분




제 아이패드2 입니다. 집에서 사용할 때는 양손 조작으로 홀더까지는 필요가 없지요~ 하지만 출근할때 들고 나갈라고 치면 한손으로 쥐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아이패드2 한손으로 잡기 위한 악세사리





아이패드2 홀더 사이트
http://ipadholder.co.kr

아이패드 홀더는 손을 고정해서 한손으로 들 수 있게 해주고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패드2의 뒷면에 찍찍이를 부착합니다. 찍찍이를 이용해서 아이패드를 들 수 있는 것이죠. 케이스를 벗기거나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붙이는 게 가능했습니다. 아쉬운 건 다음에 재활용은 힘들거 같네요.






이렇게 아이패드2 후면의 찍찍이와 홀더의 찍찍이를 붙이게 되어 있습니다. 찍찍이라고 표현 하였지 정확히 프라스틱으로 된 아주 작은 섬유로 되어 있습니다. 찍찍이는 갈고리 형태로 접착성이 떨어지니 아주 작은 프라스틱 봉끼리 연결 되게 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사용법대로 한거 같은데 몰라서 애를 먹었습니다. 3M 테이브 부분과 홀더 부분은 위에서 아래로 강하게 눌러주면 딱! 소리가 나면서 접착이 됩니다. 처음에 몰라서 그렇지 해보니 강력하게 접착이 되네요.

그리고 후면에 3M 테이프를 붙이고 나서 때지 않았습니다. 다른 제품에 걸리지는 않는 정도라 다시 파우치에 끼우는 것이 가능 하였습니다.




이렇게 손을 끼우면 아이패드2를 한손으로 들 수 있습니다. 손을 홀더 시켜 주는 것이죠. 이제 길거리에서도 아이패드을 떨어 뜨리지 않게 되었어요. 외출할때 챙겨서 가봤는 데 생각 외로 편 했습니다.





아이패드에 손을 고정하고 한손으로는 조작을 하거나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네요.



이 동영상은 홀더를 실제 아이패드2에 장착 하는 방법과 회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였습니다.





옆에서 보면 이렇게 꽉 고정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여 해 보았습니다. 노란색 판넬을 이용하여 거치대로 사용이 가능 하였습니다. 그런데 거치대로는 각도 조절도 쉽지 않고 부족해 보이네요. 급하게 거치대로는 활용이 가능해도 그렇게 좋지 않아 보입니다.

바닥이 미끄러운 곳에 올려 두게 되면 미끄러 지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거치대로 보다는 홀더로의 용도가 더 적당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거치대를 잘못 만들었는 데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 하셔서 만드시면 됩니다. 끈에 판넬을 끼우는 것이 아니라 돌려서 고정시켜야 합니다.



거치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홀더의 끈 부분에 판넬을 끼워서 세우면 됩니다. 이렇게 거치를 하면 아이패드2로 영화를 보거나 전자책을 볼 때 유용 하겠죠?





뒷면에서 보면이 이렇게 세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2 홀더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아이패드2로 외출이 잦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 한손으로 아이패드2 조작을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 아이패드2를 거치대 겸해서 범용적으로 사용해 보고 싶은 분



개인적으로 아이패드2를 들고 다니 시는 분이라면 추천 합니다. 아이패드를 손목에 고정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괜찮네요. 그리고 거치대로 활용은 별로 만족하지 못하였습니다.

파우치보다 가볍고 손쉽게 부착과 탈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면의 3M은 고정하여 둔체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3M도 때고 붙일 수 있다면 더 좋을 거 같은데 아쉽네요. 그래도 지하철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으로서 홀더의 기능은 만족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홀더 장착하는 방법





거치대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