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스마트폰과 MHL케이블로 연결 가능한 팝패드
팹패드는 9인치의 TFT LCD 포터블 모니터로 들고 다니면서 터치할 수 있는 스마트한 디스플레이어 입니다. 팝패드 POPAD 라고 부르고 용도는 스마트폰과 MHL 케이블로 연결하여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거나 동영상, 사진, 게임어플을 실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의 HDMI 단자를 이용하여 서브용 모니터로 확장도 가능 합니다.
또한 NFC 태그가 POPAD에 내장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TAG 하고 나면 근거리 통신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에 있는 올레내비나 T맵, U+ Navi 같은 네비게이션 어플과 연동하여 차량에서 사용하면 좋을거 같네요.
팝패드 개봉기로 어떤 구성의 제품인지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팝캐스트를 이용하면 9인치의 포토블 모니터가 생깁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게임, 동영상, 사진을 더 크게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어가 되는 것이죠. 옵티머스 뷰(Optimus View)와 연결하니 미디어센터가 자동으로 구동 되면서 동영상, 사진, 음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설정으로 바뀌네요.
만약 차량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려면 "자동차 모드" 을 눌러서 버튼이 큰 메뉴로 이용하면 편합니다. 차에서는 복잡한 메뉴보다 자동차 모드로 하면 쉽게 조작이 가능하니깐요.
팝패드(Popad) 스펙 보기
제품을 개봉 해 보았습니다. 9인치의 큰 팝패드와 파우치, 거치대, 블루투스 리모콘, hdmi 케이블(별매), mhl 케이블(별매)가 들어 있네요.
제품 스펙 보기 : http://www.i-techkorea.com/product/product02.php
컴퓨터 뒤에 있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서브용 모니터를 만들면 한쪽에서는 동영상 보고 한쪽 모니터는 컴퓨터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서브용 모니터가 정말 좋긴 하네요.
그리고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요즘 폰은 다 5핀 커넥터가 있기 때문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510g 으로 손으로 들었을 때 너무 가볍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성인이 들 수 있는 무게 였습니다. 스마트폰 보다는 무겁지요.
크기는 9인치로 좋았어요. 해상도는 1280 x 800 을 지원하는 데 hd 동영상을 재생해도 화질은 괜찮았습니다.
popad 개봉기~ 역시 바디가 화이트라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이 좋네요. 한손으로 들어 보아도 그릴감도 좋습니다.
후면에는 스트레이ㅗ 스피커가 아래 위로 달려 있습니다.
오른쪽부터 측면에는 CHATRGE LED(충전여부를 나타내는 LED), 전원단자, HDMI 포트, USB 포트(MHL 연결단자), 그리고 이어폰, LED 켜기, ON/OFF 버튼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어떻게 켜는 지 몰라서 황당했는 데 사자마자 충전이 되어 있지 않아서 안켜졌던 거 였습니다.
조금 충전하고 기다리니 5% 이렇게 충전 상태가 화면에 나오더라구요.
HDMI 케이블만 별매 이고 나머지 전원 케이블 mhl 케이블은 포함 되어 있습니다.
거치대를 이용하면 편하게 책상위에서 사용할 수 있네요.
스마트폰에 연결 해볼까?
스마트폰에 연결도 간단하네요. MHL 케이블로 스마트폰에 연결하니 화면이 바로 보이네요. 팝패드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고 전원선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슨 보조 배터리도 아닌데 4000mAh 의 대용량으로 보조 배터리 역활도 합니다 .그래서 재생할때 스마트폰이 배터리를 많이 먹거나 하지 않네요.
1080p 의 고화질은 재생하여도 팝패드에 비쳐지는 화질은 괜찮네요. 이렇게 동영상 플레이어로 활용하거나 스마트폰의 게임이나 네비게이션을 활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
다음 편에는 스마트폰에 있는 다양한 어플을 실행하면서 활용이 가능한 것을 알아 보겠습니다. 무엇 보다도 스마트폰의 네이비게이션 어플을 활용하면 차량에서는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하고 팝패드를 때어와서 집에서는 컴퓨터 서브용으로 사용하면 활용도가 높을 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