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옵티머스 뷰 후기 - 퀵메모 쉽게 메모하는 습관
옵티머스 뷰 사용 후기 입니다. 옵티머스 뷰 퀵메모를 어떻게 하는 지와 옵티머스 뷰 스펙, 전자책 보기, 전화 걸기 등 전체적인 사용 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는 옵티머스 뷰 LTE 요금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의 퀵 메모 기능이 좋아서 편리하게 메모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옵티머스 뷰 를 사용하면서 느낀건 손바닥 만한 미니 아이패드 같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2에 적용된 4대3 비율이 옵티머스 뷰 (Optimus View)라 웹서핑을 하거나 전자책, 카튠을 볼때 편리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전화하는 시간 보다 게임이나 웹서핑, 영화를 보면서 멀티 컨텐츠를 즐기는 시간이 더 깁니다.
저역시 전자책을 보는 것을 좋아 합니다. U+ 북마켓과 LG Readers 가 기본 설치 되어 있어 전자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출근하는 지하철에서 네이버 카튠을 보거나 전자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옵티머스 뷰가 5인치(IPS 디스플레이,650 nit 밝기) 이기 떄문에 전자책이나 인터넷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처음 옵티머스 뷰를 들고 다닐 때는 전화하고 받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적응이 되더라구요. 옛날에는 4인치도 크다고 하더니 이제는 사람들이 더 큰 디스플레이를 원하면서 5인치도 들고 다니는 것이죠. 그리고 전화 받을 때 큰 크기가 부담스럽다면 블루투스 헤드셋을 추천 드립니다.
노트북 어플을 이용하면 공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멋진 노트가 됩니다. 옵티머스 뷰을 구매하면 터치펜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줍니다. 터치가 익숙해지면서 터치펜이 점점 편합니다. 터치펜을 이용하면 화면에 손자국이 나지 않으니 편합니다.
옵티머스 뷰 스펙 (Optimus Spec)
옵티머스 뷰의 스펙 보기
옵티머스 뷰는 프라다 3.0 디자인을 그대로 접목 시킨듯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블랙 느낌과 고급스러운 명품이 거의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스펙에서 특이할 점은 화면은 5인치의 노트로 넓이가 다른 노트보다 8mm 정도 옵티머스 뷰가 넓습니다. 웹서핑을 하거나 책을 볼때 넓은 보폭으로 편하게 읽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넓어진 크기 만큼 한손에 바로 들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화를 사용할때는 손끝으로 잡아 들고 전화를 하면서 익숙 해질 수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뷰는 8.5mm의 슬림한 두께와 2080mAh의 배터리로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 외형보기
솔찍한 마음으로 이야기하면 미니 아이패드 입니다. 처음 옵티머스 뷰를 볼때의 느낌이 아이패드를 줄여 둔거 같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웹브라우징 하거나 카튠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게임할때는 화면 늘리는 기능이 있어서 보는 크기로 마출 수 있습니다.
전 출근할때 웹서핑을 할때 좋았습니다. 오늘의 유머 사이트를 자주 보는 편인데 사진이 작게 보이지 않아 한눈에 보인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전화의 경우 처음에는 한손에 들어 오지 않아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계속 쓰다 보니 전화는 손끝으로 쥐고 걸고 받을 정도는 괜찮았습니다. 개인차가 있으니 크기는 고려 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앱) 중 전차잭을 볼 수 있는 것은 U+ 북마켓, LG Readers 가 있습니다. 무료 책이 많아서 가끔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료로 구매한 책은 리디북스 전자책 어플에 있어 책을 보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AF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뒤면에 USIM(유심)을 넣을 수 있는 단자 부분이 있습니다. Micros SIM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넣으면 됩니다. 또한 NFC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근거리 기기들과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800만화소로 사진을 찍기 적당합니다. 실제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다음에 첨부하여 보여 드리겠습니다.
위쪽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서대로 오디오 단자, 퀵메모, USB & 전원케이블, 전원버튼, DMB 안테나 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명품폰 프라다 처럼 커버 부분에도 알루미늄으로 재껴서 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커버 부분이 되어 있으니 좋은거 같습니다. 고무로 막았다 열었다 하는 부분은 힘들기도 하고 떨어져 나갈거 같아 항상 불안합니다. 커버는 앞으로 이렇게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옵티머스 뷰로 전화하기?
옵티머스 뷰로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큰 전화기로 전화 하는 느낌 이네요. 음성보다 영상통화 할때 더 화면 보기 좋아 좋을 거 같네요. 일반 전화기와 비슷합니다.
손메모로 재미있게 메모 하자~
터치폰은 참 좋은데 타이핑 할 글이 많으면 빨리 적을 수 없어서 답답 합니다. 그래서 터치펜으로 손글씨를 쓰는 게 더 편합니다. 저도 메모를 할때 꾸미는 것을 좋아 하기 때문에 찍은 사진을 메모지에 넣어 두고 손글씨도 쓰면서 활용합니다.
퀵메모를 하려면 왼쪽 위에 동그란 버튼을 눌러줍니다. 퀵메모로 급하게 메모할때 버튼만 누르면 옵티머스 뷰(Vu) 가 메모모드로 변경되게 됩니다. 그럼 터치펜으로 메모 할 수 있는 것이죠.
퀵메모를 할 때 중요 한것이 있습니다. 배경 유지 체크 입니다. 배경유지를 체크하면 내가 보고 있는 화면위에 메모를 할 수 있는 것이고 배경유지 체크를 해제하면 하얀 바탕 위에 메모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얀 바탕 위에 메모를 하고 싶다면 배경유지 체크를 해제 하고 하면 되겠죠? 반대로 웹서핑하다가 찾은 정보를 메모 하고 싶을때는 배경 유지를 체크하고 메모 하면 되겠죠.
그리고 펜의 굵기, 색상, 지우개 메뉴는 아래로 ▼ 화살표를 누르면 나옵니다.
그리고 펜의 굵기, 색상, 지우개 메뉴는 아래로 ▼ 화살표를 눌러 위의 화면 처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색상으로 하면 메모 내용을 쉽게 활용할 수 없으니 색상을 바꾸어 가면서 메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할때는 빨강, 파랑 정도면 색상을 쓰는 게 제일 편하네요.
그리고 웹서핑에서 찾은 정보 중 메모 하고 싶은 정보는 펜종류 중에서 형광펜을 선택해서 칠해주면 다음에 알아보고 쉽습니다.
손글씨에 자신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글씨가 괴발개발 쓰기 때문에 터치펜으로 자신이 없습니다. 그런데 메뉴 중에서 작게 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작은 손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돋보기 처럼 확대해서 손글씨를 쓰기 때문에 쓰기 편합니다.
또한 메모지에 쇼핑했던 사진을 찍어서 첨부할 수 있어 일반 메모지 보다 더 화려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관심사 끼리 모을 수 있는 노트북 어플
퀵메모로 메모를 저장할때 "갤러리" 로 저장 할지, "노트북" 으로 저장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저장하면 찾기 힘드니 주제가 있는 메모의 경우 노트북에 저장하여 사용하세요.
특히나 여행가기 위해서 인터넷 자료 정리하던 메모라던지, 여행지에서 먹고 싶은 음식 리스트 같은 주제가 있는 메모들은 노트북(Notebook) 어플에 저장 하세요. 그러면 다음에 메모지 묶음을 찾아 보기 편할 겁니다.
노트북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편집도 자유롭기 때문에 손글씨도 쓸 수 있고 사진을 넣거나 타이핑도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Optimus Viewu) 사용법 동영상 설명
옵티머스 뷰로 무박여행 정보를 웹서핑을 하다가 바로 퀵메모 한 후 노트북 앱에 저장된 메모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합니다. 쉽게 메모 하고 사용할는 방법을 동영상을 보면 이해하기 쉬우실 거에요.
옵티머스뷰는 작은 태블릿 같습니다. 그렇지만 폰기능이 있죠. 실제로 크다 작다 말이 많겠지만, 자신이 어떤 기능을 위주로 자주 쓰는지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처럼 동영상 보거나 웹서핑, 전자책 자주 보시는 분에거는 노트의 넓은 크기가 편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옵티머스 뷰 퀵메모 쉽게 데이트 장소 설명하기
퀵메모 사용에 따라 더 빛나는 옵티머스 뷰 노트북 어플 사용후기
폴리머 배터리로 긴 배터리 시간 - Optimus Vu
옵티머스 뷰 후기 전자책 동영상 보기
|